K-뷰티 현재와 미래...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
상태바
K-뷰티 현재와 미래...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10.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기업관·뷰티홍보관·e컨퍼런스 등 운영
다양한 경품 이벤트 통해 관람객 참여 독려
오송역 일원 5일간 축제 분위기 만들 예정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9일 오송역 일원 및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됐다. 사진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9일 오송역 일원 및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됐다. 사진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국내 3대 화장품 전시회 중 하나인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가 19일 5일간의 일정으로 엑스포홈페이지와 오송역 일원에서 개막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올해 행사는 ▲온라인기업관 ▲K-뷰티홍보관 ▲비즈니스 상담 ▲e-컨퍼런스 ▲오프라인 마켓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이벤트 및 뷰티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온라인 기업관에서는 참여기업과 제품의 이미지, 특성 등 상세한 정보를 엿볼 수 있고, 회사별 제품에 대해 제품리뷰단의 생생한 사용후기를 제공한다.

또한 비즈니스 상담회는 2020년도에 진행된 화상수출상담회에 세미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병행해 개최되며, 참가기업과 통역이 오송역에 마련된 상담장에 모여 함께 제품을 공유하고 해외바이어에게 정확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e-컨퍼런스에서는 코스메카코리아 조현대 색조연구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국내·외 13명의 주요 화장품 전문가들이 2021 화장품 생산트렌드, 화장품 상품 기획과정 중 고려사항 등의 동영상 강의를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컨퍼런스는 화장품관련 기업인, 학생 등이 산업에 대한 전망과 동향을 간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관람객의 많은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온라인이벤트로는 신규회원가입이벤트, 뷰티스탬프 랠리, 뷰티OX퀴즈, 오송뷰티 인증샷 이벤트, 라이브커머스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시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에서부터 갤럭시 탭S7, 갤럭시버즈2, 뷰티랜덤박스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행사장인 오송역에서도 ▲천연 아이화장품만들기 ▲천연미용 비누 만들기 ▲뿌리는 보톡스 만들기 ▲헤어 및 눈썹관리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엑스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엑스포기간 내에 행사장에서 직접 뷰티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송역 마켓관에서 현장구매 영수증 3만원 이상을 구입하면 뷰티룰렛돌리기나 뷰티인형뽑기 행사에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되면 마스크팩 세트, 2만5천원부터 4만원 상당의 랜덤박스가 제공된다.

또한 오송역 마켓관 방문전 미리 엑스포 공식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을 하고 예약한 날짜에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5천원 상당의 현장구매 상품권이 제공되며, 제공된 상품권으로 직접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올해 엑스포는 기업간거래(B2B)+ 업·소비자거래(B2C) 중심의 행사로 개최돼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했다”며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나 KTX 오송역에서 즐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