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able 미니 'ETF 매매·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도입
상태바
KB증권, M-able 미니 'ETF 매매·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도입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F 거래 금액에 따라 상금 증정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마블 미니)'에 ETF 매매 서비스와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M-able 미니'는 지난 8월 출시 후 주식거래에 해당하는 기능과 컨텐츠만으로 앱을 구성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주식거래에 재미 요소까지 더해 주식 초보자가 가질 수 있는 심리적 장벽을 줄인 점 등이 장점으로 부각된다. 지난 15일 기준 다운로드 수 30만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4일 오픈한 'M-able 미니 ETF 매매 서비스'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국내 ETF에 대한 거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준비됐다.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는 프라임 클럽 서비스 가입 후 카카오톡으로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전담 PB와 실시간 상담을 통해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MZ세대의 경우 디지털과 비대면 채널에 익숙해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이용 시 디지털 자산관리에 대한 니즈를 보다 쉽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KB증권 측은 전했다.

아울러 KB증권은 오는 12월 10일까지 M-able 미니 ETF 매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ETF 거래 이벤트'도 진행한다.

'ETF 거래 이벤트'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Netflix 오징어 게임'의 방식을 패러디 해 각각 지정된 기간 별 국내 상장 ETF 전 종목을 대상으로 ETF 거래금액 조건 충족에 성공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M-able 미니에서 신청 후 참여 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상무는 "'M-able 미니'는 새롭게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주식 거래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이번 ETF 매매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연내 미국 주식 거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도입해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MTS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