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오벤터스(O!VentUs)' 4기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오벤터스(O!VentUs)' 4기 데모데이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기술력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 성장과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벤터스(O!VentUs)'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CJ참여사와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CJ가 주최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오벤터스(O!VentUs)' 4기 프로그램 최종 마무리 행사다.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 3개 분야의 7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한다.

이번 '오벤터스(O!VentUs)' 4기 데모데이 피칭 참가기업은 △식신주식회사(대한민국 NO.1 맛집 서비스 2000만 직장인의 모바일 식권·식신e식권) △래식(주방없는 외식사업 확장이 가능한 가상 주방 기반의 키친레스 서비스 '쿡썹')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동적자원 관제·최적화 솔루션) △뉴로팩(포장 전문가가 직접 개발한 기능성 포장재) △오이스터에이블(IoT 분리배출함, 모바일 앱 기반 자원순환 솔루션 '오늘의 분리수거') △바이오브레인(생체신호 계측· 분석 솔루션) △스팍랩(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를 위한 주문형 PPL 교체 플랫폼) 등 모두 7곳이다.

최종 우수팀은 심사위원 점수(90%)와 온라인 투표(10%)를 합산해 선발한다. 대상 1팀에는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해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참가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후속지원·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 2019년도부터 시작된 오벤터스를 통해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 "새로운 협업의 가능성을 찾는 많은 우수기업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