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로얄젤리·연꽃추출물... 특화성분 신상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로얄젤리·연꽃추출물... 특화성분 신상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하반기 특화성분 제품들
마몽드는 '바쿠치올', 순플러스 '바질' 성분 담아
위네이지, 닥터지 보습 성분 함유 제품 라인업
잇츠스킨, 끌레드벨 독자 성분 함유 신제품 론칭
셀큐어, '바이오캘러스' 더한 아이크림 공개
폴라초이스, 히알루론산 + 펩타이드 립 세럼 출시
미샤, 소비자 의견 반영한 쿠션 선보여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1주차에도 특화 성분이 주목되는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 1.마몽드의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 2.순플러스의 '그린 릴리프 클렌징 폼'
10월 1주차에도 특화 성분이 주목되는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 1.마몽드의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 2.순플러스의 '그린 릴리프 클렌징 폼'

10월 1주차에도 특화 성분이 주목되는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인도 아유르베다에서 치료제로 사용하는 보골지 씨앗에서 추출한 성분인 ‘바쿠치올’을 더한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을 선보였다.

바쿠치올은 레티놀의 천연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으며,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고 항산화 효과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바쿠치올 성분과 567건의 피부안정성 연구를 거친 순도 95%의 레티놀을 배합해 자극은 줄이고 탄력 효능은 높인 저자극 레티놀 수분탄력크림이다.

8-Free 클린 포뮬러 제품으로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민감피부 일차자극 테스트 등을 마쳐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탄력 고민을 가진 인플루언서, 마몽드 고객 50여명이 7개월간 성분, 효능, 사용감, 향 등 제품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마몽드는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 출시 기념 ‘노필터 사진관 캠페인’도 진행한다. 노필터 사진관 캠페인은 ‘필터 없이도 어디서나 돋보이는 피부 본연의 탄력을 깨워준다’는 제품 컨셉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가장 자연스러운 순간을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10월 26일부터 일주일간 아모레성수에서 제품 체험과 셀프 프로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최초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는 피부 정화와 컨디셔닝에 뛰어난 원료 ‘바질’을 주성분으로 한 ‘그린 릴리프 클렌징’ 3종을 출시했다. 세안 후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가 고민인 고객을 위한 저자극 클렌징 라인으로 피부 정화와 항산화에 탁월한 바질 추출물과 인체 구성 단백질의 주성분인 17가지 아미노산이 부드러운 세안과 피부 보습 및 장벽 강화를 돕는다.

까다로운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부터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통과해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아미노 폼’, ‘클렌징 오일’, ‘클렌징 워터’ 3가지로 구성해 고민별 케어에 효과적이다. 그린 릴리프 아미노 폼은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세정 성분을 적용했다. 연약한 피부도 부드럽고 편안하게 세안할 수 있다.

그린 릴리프 클렌징 오일은 바질 오일을 비롯한 호호바씨 오일, 포도씨 오일 등을 함유해 단 1회 사용만으로 블랙헤드와 피지 제거에 도움을 준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포인트 메이크업도 한 번에 말끔하게 지워진다.

마지막으로 그린 릴리프 클렌징 워터는 물로 씻어낼 필요 없는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순한 저자극 세안이 가능하다. 특히, 차별화된 마이크로 미셀라 시스템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자석처럼 흡착하여 제거하고 수분막을 형성해 산뜻한 보습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사진= 1.웨네이지의 '프리미엄 알-허니듀 크림' 2.닥터지의 '더모이스처 베리어.D 리퀴드 토너'
사진= 1.웨네이지의 '프리미엄 알-허니듀 크림' 2.닥터지의 '더모이스처 베리어.D 리퀴드 토너'

코리아나화장품의 스킨케어 브랜드 위네이지는 환절기 시즌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고농축 영양 보습을 선사해 줄 ‘프리미엄 알-허니듀 크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로얄젤리추출물, 꿀추출물(감로꿀), 꽃가루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보습 성분인 ‘로얄젤리 감로꿀 콤플렉스’를 50% 고농축 함유해 꿀처럼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또한 크림과 밤 사이의 쫀득한 꿀타래 텍스처가 바르는 순간 피부에 밀착되며 꿀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과 영양을 꽉 잡아줘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이와 함께 양질의 영양분을 가득 품은 캐비아와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함유된 ‘위네이지 콤플렉스’가 더해져 환절기 푸석하게 힘을 잃은 피부에 깊고 탄탄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 비타민D를 함유한 흡수 빠른 액상 보습제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를 내놓았다.

에센스를 농축시킨 묽은 제형의 액상 보습제로 흡수 빠른 고보습 액상 포뮬라가 각질층 10겹까지 도달해 깊은 보습감을 전달해 준다. 세안 후 피부에 닿는 첫 토너 단계에서 사용하면 약산성 저자극 케어를 통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피부 건강의 핵심 성분인 ‘프로 비타민D’와 피부 보습을 생성하는 ‘필라그린’ 성분 함유로 피부 건강력 증진은 물론, 촉촉하고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건강 보습을 위한 최적의 조합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장벽과 근접한 3:1:1 성분 배합으로 구성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사진= 1.잇츠스킨의 '타이거 시카 레드 으르렁 스팟 필링 패드' 2.끌레드벨의 '골드 콜라겐 풀 기초세트'
사진= 1.잇츠스킨의 '타이거 시카 레드 으르렁 스팟 필링 패드' 2.끌레드벨의 '골드 콜라겐 풀 기초세트'

잇츠한불의 대표 브랜드 잇츠스킨은 패드 한 장으로 피부 진정과 필링 케어를 동시에 선사하는 ‘타이거 시카 패드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카밍 수딩 패드’, ‘타이거 시카 레드 으르렁 스팟 필링 패드’ 2종 구성이며 병풀추출물과 차세대 항균 성분이 더해진 시카피록톤을 1만ppm 함유해 진정 효과는 물론 피지 케어도 도와준다.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카밍 수딩 패드’는 8종 히알루론산과 수분 필링 성분 PHA이 함유되어 불필요한 각질은 정리해주는 동시에 수분은 채워준다. 또한 티트리잎, 살비아잎, 약모밀 추출물로 이뤄진 시캄트리 성분이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여준다.

3중 레이어 패드가 피부에 초밀착되어 보습 유효 성분을 온전히 전달한다. 부드러운 감촉으로 피부 자극은 최소화했으며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대용량 100매로 출시되어 데일리 각질 패드로 제격이다.

‘타이거 시카 레드 으르렁 스팟 필링 패드’는 진한 스팟 케어를 위해 4가지 필링 성분(AHA, PHA, BHA, LHA)으로 구성된 4HA 포뮬러를 적용했다. 강력한 진정 효능의 레드티트리가 함유된 핌플트리 성분이 즉각적인 트러블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주 1~2회 사용만으로 울긋불긋하게 올라온 트러블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양면이 다른 듀얼 거즈 패드로 얼굴은 물론 바디 트러블, 털이 안쪽으로 자라는 인그로운 헤어 관리도 가능하다. 논코메도제닉,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끌레드벨은 자사 시그니처 성분인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어린 콜라겐 등이 최대 80% 함유된 리프팅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골드 콜라겐 풀 기초세트’를 선보였다. 300달톤 이하의 차별화된 초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콜라겐 케어가 가능하며, 24K 리얼 골드와 시간 단백질 콤플렉스 성분이 주름과 탄력을 잡아준다.

토너와 에멀전 그리고 크림 사용 시 눈가, 팔자, 이마 부위의 3중 리프팅과 주름 개선 효과, 겉보습과 속보습 2중 보습케어, 피부 속과 겉의 기미부위 멜라닌 완화, 피부결 개선, 피부 탄성 회복력 개선, 피부톤 완화, 외부자극에 의한 진정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를 획득했다.

또한 기초 4개 제품 모두 주름과 미백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인증 받았으며 마데카 성분과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과 보습 케어가 모두 가능하다.

사진=셀큐어의 ‘팔알지디 & 셀 파워시너지 아이 컨센트레이트’
사진=셀큐어의 ‘팔알지디 & 셀 파워시너지 아이 컨센트레이트’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대표 브랜드 셀큐어는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팔-알지디’ 성분에 33배 농축된 연꽃캘러스 추출물인 ‘바이오캘러스’가 더해진 ‘팔알지디 & 셀 파워시너지 아이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30대 중반 이상 여성들의 주된 고민인 눈가 집중 관리에 탁월하며, 실제로 눈가 나비존 주름 케어와 함께 깊은 눈가 주름 케어, 꺼진 눈가 브라이트닝 케어까지 단 7일 사용으로 깊게 처진 눈가 관리의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했다. 또한 셀트리온이 최초 기능성 성분 개발부터 이번 아이크림의 출시까지 총 9년여간의 방대한 연구성과를 집대성한 결과라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폴라초이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패인 입술,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과 흐려지는 입술 라인에 또렷하고 매끄러운 입술 라인으로 가꿔주는 ‘히알루론산 + 펩타이드 부스터 립 세럼’을 내놓았다.

히알루론산 스피어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 깊은 곳부터 수분을 채워 차오르는 탄력 효과를 제공하며, 펩타이드 성분이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해 입술 수분감과 탄력을 공급하는 발판이 되는 피부 표피 접합부(DEJ) 내 핵심 물질의 재생 및 회복능력을 강화 시켜 탱탱하고 건강해 보이는 입술을 선사한다.

또한 쿨링 메탈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되어 입술에 고르고 위생적으로 도포 가능하며 아침, 저녁 입술이 건조할 때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낮에 사용할 경우에는 입술용 선크림 제품과 사용하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 1.폴라초이스의 ‘히알루론산 + 펩타이드  부스터 립 세럼’ 2.미샤의 ‘스테이 쿠션(SPF40/PA++)’
사진= 1.폴라초이스의 ‘히알루론산 + 펩타이드 부스터 립 세럼’ 2.미샤의 ‘스테이 쿠션(SPF40/PA++)’

한편 메이크업 제품의 출시가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미샤는 고커버 블러레이어링 시스템을 적용한 초밀착 핏팅으로 오랜 시간 벨벳처럼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스테이 쿠션(SPF40/PA++)’을 선보였다.

미샤는 지난 5월부터 사전 조사를 통해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사항을 신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했다. 실제 고객들은 커버력과 지속력, 밀착력은 갖추되 모공과 각질, 다크닝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개발된 신제품은 글로벌의학연구센터의 임상시험을 통해 마스크프루프(Mask-proof) 테스트를 완료, 자사 기존 제품 대비 92% 이상 마스크에 묻어나거나 지워지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고온에서의 임상시험을 통해 지속력이 69% 이상 개선된 것이 입증되어 가을·겨울철의 실내 난방에도 변함없이 깔끔하게 유지되는 메이크업 지속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