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상태바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9.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명에게 200만원씩 총 1억원 지원
7년간 총 283명에게 누적 5억6,000만원 전달
국가보훈처(이남우 차장, 왼쪽 첫번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상균 사무총장, 오른쪽 첫번째)와 독립유공자 장학금 지원 협약을 진행하고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국가보훈처(이남우 차장, 왼쪽 첫번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상균 사무총장, 오른쪽 첫번째)와 독립유공자 장학금 지원 협약을 진행하고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국가보훈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 지원센터(서울 중구 퇴계로)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국가보훈처 이남우 차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총장,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타벅스는 국가보훈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7년째 독립유공자 자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83명에게 누적 5억6,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1억원의 장학금은 올해 삼일절과 광복절을 맞아 출시했던 기념 텀블러와 머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스타벅스에서 기금으로 매칭하고, 매장 내 비치되어 있는 사랑의열매 모금함을 통해 조성된 5,000만원을 더해 조성되었다.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는 ▲1920년대 전반 만주 대한통의부(大韓統義府)의 국내지부를 결성하면서 독립운동을 전개한 유공자 박정양님의 증손자 박찬민 학생 ▲전남 보성(寶城) 출신으로 안규홍의진(安圭洪義陣)에 참여해 활동한 유공자 송정호님의 증손자 이찬희 학생 ▲1919년 3월 23일 둔남면(屯南面) 오수리(獒樹里) 장터에서 일어난 독립만세운동을 주동한 유공자 이기송님의 외고손 오민기 학생 등이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유공자 박정양님의 증손자인 장학생 대표 박찬민 학생은 관계 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독립 유공자 후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더욱 학업에 매진하여 사회의 훌륭한 인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가보훈처 이남우 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 제도에서 지원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증손과 고손자녀분들이 혜택을 받게 되어 더욱 기쁘고 특별하게 생각된다"며 "국가보훈처도 독립유공자 후손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나눔에 참여해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될 수 있었다. 함께 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독립유공자 후손 여러분이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뜻 깊은 기부에 동참해주신 고객과 파트너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