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메이크업 제품, 신상 줄고 F/W 한정판 컬렉션 강화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메이크업 제품, 신상 줄고 F/W 한정판 컬렉션 강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9.2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추천] 메이크업 부문
소장 가치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 주목
헤라 '로즈 인퓨전 컬렉션', 컬러 재해석 승부수
홀리카홀리카 '버터 앤 베터', 매끈한 립 연출
피카소 브러쉬 '아이섀도우 브러쉬', 가성비 공략
네오젠 '미스트·핸드크림', 드림캐쳐와 콜라보
달바 '세니타이저 키트', 드파운드와 콜라보 전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9월 3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헤라 등 2021년 F/W 컬렉션 한정 제품들이 주목 받은 한주였다. 사진=헤라
9월 3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헤라 등 2021년 F/W 컬렉션 한정 제품들이 주목 받은 한주였다. 사진=헤라

 

메이크업 제품 출시 주춤... 한정 제품 눈길

9월 3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 출시가 주춤했다. 다만, 헤라 등 2021년 F/W 컬렉션 한정 제품들이 주목 받은 한주였다. 이와 함께 추석 시즌을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메이크업 제품 중에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가 선보인 2021년 F/W 컬렉션 ‘로즈 인퓨전 컬렉션’ 한정 제품이 눈길을 끈다. 로즈 인퓨전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파우더 매트의 인기 컬러 로지 스웨이드를 중심으로 로즈 컬러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킨 리미티드 립 컬렉션이다.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부드럽고 풍부한 컬러와 질감으로 입술을 가볍게 감싸주는 리퀴드 타입의 소프트 매트 립 제품이다. 시어버터와 석류 추출물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입술 경계에 자연스러운 번짐을 표현한 스머지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 굴곡 사이사이를 채워 파우더를 바른듯한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이번 로즈 인퓨전 컬렉션은 핑크 쉐이드에 퍼플이 한 방울 가미된 듯 생동감 넘치는 컬러 3가지로 구성했다. 기존 로지 스웨이드 컬러는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컬러로 따스함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디어 베티 컬러는 올해 3월 출시한 헤라 센슈얼 프레쉬 누드 틴트의 베티 컬러를 재해석한 컬러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낭만적으로 표현했다. 에피소드 컬러는 뷰티 관련 인플루언서 50여 명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컬러로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면서도 차분하고 싱그러운 무드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3가지 컬러 모두 립, 블러셔, 아이섀도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 1.헤라의 ‘로즈 인퓨전 컬렉션’ 2.홀리카홀리카의 ‘버터 앤 베터 컬렉션’
사진= 1.헤라의 ‘로즈 인퓨전 컬렉션’ 2.홀리카홀리카의 ‘버터 앤 베터 컬렉션’

홀리카홀리카도 2021년 가을 시즌을 맞이해 브라운 컬러감의 ‘버터 앤 베터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버터에서 연상할 수 있는 옐로우-브라운 중심의 컬러감과 버터처럼 사르르 녹아드는 부드러운 감촉의 매트 제형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마이페이브 무드 아이 팔레트 앙버터, 버터블러 틴트 5종, 네일 글레이즈 4종, 버터멜팅 하이라이터 등이다.

대표 제품인 ‘마이페이브 무드 아이 팔레트’는 기존 제품에 앙버터 호수가 추가돼 총 9종 컬러로 출시됐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무드있는 베이지, 코랄, 브라운을 중심으로 컬러가 전개된다. 또한 앙버터의 컬러감에 맞게 부드러운 밀크티 향을 적용하여 사용시 은은한 밀크티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의 립 제품인 ‘버터블러 틴트’는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무드 있는 중채도와 중명도 컬러계열로 버터처럼 녹아들어 매끈하게 블러링되는 매트한 무광틴트이다.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는 컴포터블 텍스처를 가졌다.

가을의 차분한 분위기에 맞게 광택 없이 매끈하게 스머징돼 촘촘하고 매끈한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시어버터와 쿠푸아수씨버터 함유로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부드러운 보습감과 영양감을 줄 수 있다.

사진=1.피카소브러쉬의 '아이섀도우 브러쉬 미니 3종 세트' 2.피카소브러쉬의 '피카소 꼴레지오니 데일리 메쉬 파우치'
사진=1.피카소브러쉬의 '아이섀도우 브러쉬 미니 3종 세트' 2.피카소브러쉬의 '피카소 꼴레지오니 데일리 메쉬 파우치'

어플리케이터 제품 중에서는 피카소 브러쉬가 선보인 ‘피카소 아이섀도우 브러쉬 미니 3종 세트(+클렌저 미니 증정)’가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피카소 아이섀도우 브러쉬 미니 3종 세트에는 피카소 브러쉬의 아이섀도 브러쉬인 피카소 239 mini 아이섀도우(베이스), 피카소 219 mini 아이섀도우(포인트), 피카소 302 mini 아이섀도우(아이라이너,아이브로우)와 함께 휴대가 간편한 브러쉬 세척 제품 피카소 브러쉬 클렌저 미니가 내장됐다. 또한 함께 출시한 메쉬 원단으로 가볍고 간편한 관리가 가능한 ‘피카소 꼴레지오니 데일리 메쉬 파우치’도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는 네오젠이 걸그룹 드림캐쳐와의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인 ‘바디 미스트·핸드크림’ 7종과 달바가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파운드와 콜라보레이션해 출시한 ‘세니타이저 키트’가 주목 받고 있다.

우선 네오젠의 첫 콜라보레이션 상품인 이번 신제품은 평소 팬들과의 소통에서 향수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 왔던 드림캐쳐 멤버들이 직접 선택한 향을 바탕으로 바디미스트와 핸드크림 각각 7종으로 기획됐다.

각 멤버들이 선택한 향기는 ▲지유-패션 내놀리 ▲수아-모션스웨이드 ▲시연-문라이드 머스크 ▲한동-러브 로즈 ▲유현-프리덤 아이리스 ▲다미- 셀프 베르가못 ▲가현-데이드림 스위티로 시트러스, 플로럴 계열부터 머스크, 샌들우드 계열까지 다양한 향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또한 그간 몽환적인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해왔던 드림캐쳐의 이미지에 걸맞게 트렌디한 파스텔 색상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4일부터 네이버 뷰티 윈도와 네이버 스토어, 네오젠 공식 온라인몰 및 카카오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드림캐처 멤버들의 포토카드가 제공된다. 단품 구매 시에는 포토카드 1장, 세트 상품 구매 시에는 포토카드 3장이 랜덤 증정된다.

달바가 드파운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세니타이저 키트는 드파운드의 감성을 담은 따뜻한 컬러감의 파우치와 새니타이저, 엽서로 구성됐으며 론칭을 기념해 달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센티드 무드 핸드 스프레이 세니타이저’는 기존 세니타이저의 단점인 톡 쏘는 에탄올 향과 건조한 사용감을 개선한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이다. 산뜻하지만 촉촉한 마무리감, 기분 좋은 레몬그라스 향까지 더해 저자극 핸드 케어가 가능한 차별화된 세니타이저로 사랑 받고 있다. 또한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 인증 브이라벨(V-Label) 획득 및 독일 더마 ‘Excellent’ 등급을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강민경, 김나영 등 패셔니스타들의 잇템으로 떠오른 브랜드 드파운드의 파우치는 21F/W 컬렉션 신제품으로 손잡이가 달려 있어 미니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전면에는 드파운드와 달바의 감성에 어울리는 문구를 담아 포인트를 더했다.

사진= 1.네오젠과 걸그룹 드림캐쳐가 콜라보레이션한 바디미스트와 핸드크림 7종 2.달바와 드파운드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세니타이저 키트' 3.채화칠기함에 담긴 아꼬제 안티에이징 라인
사진= 1.네오젠과 걸그룹 드림캐쳐가 콜라보레이션한 바디미스트와 핸드크림 7종 2.달바와 드파운드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세니타이저 키트' 3.채화칠기함에 담긴 아꼬제 안티에이징 라인

한편 아꼬제가 지난 10일 개최돼 10월 31일까지 열리는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기부한 제품도 관심을 모은다. 이번 광주비엔날레는 디자인(Design)과 레볼루션(Revolution)의 합성어인 '디-레볼루션(d-Revolution)'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 포스트 코로나시대 등 변화의 물결 속 미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아꼬제는 바이탈인제주, 화이트닝, 하이드레이팅 라인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광주 비엔날레에 기부하면서 제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채화칠기 명인이자 무형문화재인 청목 김환경 선생이 공들여 제작한 채화칠기함에 담았다. 채화칠기함은 오래 저장해도 변하지 않는 옻의 우수한 특성이 있으나 작업상의 공정이 매우 까다로워 수작업으로 오랜 시간과 정성을 담아 진행해야 하는 작품이다. 아꼬제 안티에이징 라인은 장인 정신으로 동양의 미를 표현한 이 채화칠기함에 담겨 VIP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