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간절기用' 남성화장품, 고영양 케어로 틈새 공략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간절기用' 남성화장품, 고영양 케어로 틈새 공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9.2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추천] 남성화장품 부문
'헤어 케어' 등 하반기 야심작, 치열한 경쟁 예고
LG생건 '숨37°', '디어옴므 퍼펙트 올인원 바디워시' 눈길
베네피트, 워터프루프 젤 크림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 선봬
아모레,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 출시
애경, '살롱드마지 실크 앰플 에센스' 내놓아
A24(에이이십사), 전문가용 샴푸 '헴프닉' 17종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한 계절이 끝나고 다른 계절이 시작될 무렵인 간절기에는 남성화장품 출시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9월 3주차 역시 틈새 공략을 위한 남성화장품과 헤어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다. 사진=베네피트
한 계절이 끝나고 다른 계절이 시작될 무렵인 간절기에는 남성화장품 출시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9월 3주차 역시 틈새 공략을 위한 남성화장품과 헤어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다. 사진=베네피트

 

간절기 겨냥 남성화장품과 헤어케어 신제품 눈길

한 계절이 끝나고 다른 계절로 넘어가는 간절기에는 남성화장품 출시가 많다. 9월 3주차 역시 틈새 공략을 위한 남성화장품과 헤어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졌다. 특히 헤어 케어 제품 중에는 새롭게 론칭한 하반기 야심작들이 속속 출시되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우선 남성화장품으로는 LG생활건강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출시한 ‘디어옴므 퍼펙트 올인원 바디워시’가 눈길을 끈다. 복잡한 샤워 단계를 귀찮아하는 남성들을 위해 바디와 얼굴은 물론, 헤어까지 하나로 클렌징을 끝낼 수 있는 올인원 워시 제품이다. 남성 피부의 피지, 각질, 땀냄새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말끔히 제거하고 항균 효과까지 더했다. 또한 마카추출물, GABA 및 숨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베네피트는 모델인 송강을 앞세워 36시간 자연스럽게 채워지는 워터프루프 젤 크림,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를 선보였다. 36시간 지속력, 워터프루프 및 스머지프루프 기능으로 별도 수정 화장이 필요 없을 만큼 오랜 시간 선명한 눈썹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높은 발색력을 지닌 크리미한 텍스처가 눈썹에 부드럽게 그려지지만 매트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제품 용기 안쪽에 브러쉬 와이퍼가 내장돼 있어 간편하게 양 조절이 가능하며,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돼 헤어 컬러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사진= 1.숨37°의 ‘디어옴므 퍼펙트 올인원 바디워시’ 2.베네피트의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 3.비레디의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톤업’
사진= 1.숨37°의 ‘디어옴므 퍼펙트 올인원 바디워시’ 2.베네피트의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 3.비레디의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톤업’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는 마스크를 쓰면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SPF 50+/PA++++)/톤업(SPF 47/PA++++)’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피부를 위해 365일 관리해야하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기본으로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으로 단계별 메이크업이 부담스럽거나, 데일리 그루밍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성은 물론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 연출도 가능하다.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는 식약처 인증 국내 최고 수치의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SPF50+ PA++++)으로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성에 백탁 없이 투명하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발려 남자들이 원하는 선크림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또한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톤 업’은 마스크에 묻어나는 메이크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톤 연출로 가볍게 매일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민감/예민성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무기자차 100% 포뮬러로 구성돼 하루종일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해주며, 가벼운 제형의 오일과 톤업 피그먼트가 얇고 가볍게 피부에 발려 답답함이 없이 피부를 밝고 건강하게 연출해준다.

헤어 제품으로는 애경산업의 고농축 앰플 헤어케어 브랜드 살롱드마지 by 케라시스가 열 손상은 막아주고 영양은 채워주는 딥 헤어케어 앰플 에센스 ‘살롱드마지 실크 앰플 에센스’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간편하게 바르는 헤어 ‘에센스’ 기능과 함께 씻어낼 필요 없이 바르는 ‘트리트먼트’의 기능, 모발 속까지 깊은 영양을 전달하는 ‘앰플’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세럼 타입의 3in1 에센스로 고영양 헤어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발 손상케어에 도움을 주는 ‘케라틴’, 볼륨 충전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수분충전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수분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히아루론산’, 모발 탄력에 도움을 주는 ‘실크 단백질’ 등 5가지 앰플 처방으로 모발과 두피의 고영양 집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열에 약한 모발을 위해 ‘230℃ 열 손상 모발 보호 기술’을 적용해 드라이, 고데기 등 잦은 열 기구의 사용에도 모발 손상 걱정을 덜어준다. 실크처럼 부드럽게 빛나는 머릿결을 위해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을 잘게 쪼갠 10가지 ‘마이크로 단백질 콤플렉스’를 함유해 모발 속까지 깊은 영양을 전달해준다. 또한 아르간커넬, 모링가, 호호바씨, 바오밥나무씨, 아보카도 등 5가지 자연유래 오일을 함유해 모발 끝까지 윤기 있는 머릿결을 완성해준다.

사진= 1.살롱드마지 by 케라시스의 '살롱드마지 실크 앰플 에센스’ 2.풀빅바이오의 '풀빅 헤어 샴푸' 3.A24(에이이십사) 전문가용 샴푸 ‘헴프닉’ 17종 출시 예정
사진= 1.살롱드마지 by 케라시스의 '살롱드마지 실크 앰플 에센스’ 2.풀빅바이오의 '풀빅 헤어 샴푸' 3.A24(에이이십사) 전문가용 샴푸 ‘헴프닉’ 17종 출시 예정

A24(에이이십사)는 차세대 클린뷰티 성분으로 주목받는 ‘헴프씨드’를 함유한 전문가용 샴푸 ‘헴프닉’ 17종을 출시한다. 유기농 헴프가 첨가된 두피 케어, 모발 케어, 모발 복구 케어의 기능성 헤어 프로페셔널 제품으로 탈모뿐만 아니라 지루성 두피, 두피 염증, 손상모 등 유형별 맞춤 헤어케어가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필수 아미노산 및 오메가 3, 6, 9를 대량 함유한 CBD 성분을 포함해 두피 트러블 및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전문가용 100% 천연 유기농 샴푸를 포함하여 트리트먼트, 두피 토너, 에센스, 크림, 오일 등으로 구성됐다.

풀빅바이오는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기능성 제품인 풀빅 헤어 샴푸, 토닉 등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풀빅산 대중화를 선언하고 본격적으로 탈모 케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풀빅 헤어 샴푸는 풀빅산을 10% 높이고, 기능성 원료 3종을 기반으로 기존 30가지 식물추출물에서 탈피해 탈모 분야에서 많이 회자되는 6가지(어성초, 하수오, 병풀, 창포, 효모, 녹차) 재료에 집중했다. 또한 원활한 산소공급 역할로 잘 알려진 게르마늄까지 총 7가지 재료를 듬뿍 첨가해 탈모 증상 완화 효과에 한층 도움이 된다.

기존 바바풀빅 샴푸와 헤어토닉은 이미 10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고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거의 없다’라고 할 만큼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이와 함께 풀빅바이오는 허준 선생으로 유명한 전광렬 국민배우를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일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 캠페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