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입맛 사로잡았다"... 맘스터치, 미국 시장 진출 박차
상태바
"美 입맛 사로잡았다"... 맘스터치, 미국 시장 진출 박차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9.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에 1호점 '론칭', 연내 2호점 오픈 예정
맘스터치 미국 가디나점.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 미국 가디나점.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로스엔젤레스 지역에 문을 연 마스터프랜차이즈(이하 MF) 1호점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2025년까지 미국 내 10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2017년 직접 진출 형태로 미국 내 테스트 매장을 운영해왔으며, 현지 파트너와 MF 계약을 맺고 1호점인 가디나점을 올해 6월 30일 오픈했다. 

LA 다운타운 외곽의 가디나 플라자몰에 오픈한 MF 1호점은 1,500 평방 피트(42평), 25석 규모로 꾸며졌다. 6월 30일 론칭한 해당 매장은 7월 매출 12만 달러(한화 1억3,000만원), 8월 15만달러(한화 1억7,000만원)를 기록하고, 최근 현지 유명매체인 'LA타임즈', '이터(Eater) LA' 등에 치킨 맛집으로 소개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메뉴는 국내 치킨버거 시장을 평정한 맘스터치 고유의 '스파이시 시즈닝' 염지를 기본으로 한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특징을 반영한 '맘스오리지널버거'(순한맛), '푸에고버거'(매운맛), '크리미갈릭버거(화이트갈릭맛)' 등 버거 3종과  맘스 오리지널 윙, 소이갈릭 윙(갈릭간장맛), 푸에고 윙(매운맛) 등 윙 6종 외 치킨핑거(순살)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버거의 경우, 개인 맞춤형 주문에 익숙한 현지 문화에 맞게 닭다리살 또는 닭가슴살 중 원하는 패티로 주문 가능하며, 치킨도 한 마리보다 윙(wing) 메뉴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특징을 고려한 특수 부위를 중심으로 메뉴 라인업을 구축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MF 1호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드라이브스루(DT) 매장 형태의 MF 2호점을 연내 롱비치(Long Beach) 지역에 선보이는 등 오는 2025년까지 미국 전역에 10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미국시장 외에도 싱가포르 지역에 기존 MF형태로 진출하여 현재 3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향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글로벌 버거 프랜차이즈들의 안방 무대인 미국 현지에서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라는 사명감을 갖고, 맘스터치만의 차별화된 치킨버거 메뉴 경쟁력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 내 비즈니스 영역과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