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음마저 잡아라"... 뷰티업계, 프로모션 강화
상태바
"소비자 마음마저 잡아라"... 뷰티업계, 프로모션 강화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9.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메디카 세럼' 롯데홈쇼핑서 매진
환절기 제품 구매하려는 소비자 늘어
할인, 증정품 제공 등 이벤트 전개
뷰티업계의 가을 마케팅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사진 위는 인스코비의 롯데홈쇼핑 방송, 사진 아래는 이니스프리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광고 화면. 사진=각사
뷰티업계의 가을 마케팅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사진 위는 인스코비의 롯데홈쇼핑 방송, 사진 아래는 이니스프리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광고 화면. 사진=각사

화장품 브랜드들이 최근 주력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홈쇼핑, 라이브방송, 오프라인 등 채널을 가리지 않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인스코비의 바이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바이오메디카(BIOMEDICA)의 '바이오메디카 DNA 100 TGF-β1 세럼'은 9일 방송된 롯데홈쇼핑에서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뷰티 전문 쇼호스트 한창서는 이날 쇼호스트를 맡아 능숙하게 방송을 이끌며 전체 상품을 매진시켰다.

브랜드 관계자는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이 바이오메디카 DNA 100 TGF-β1 세럼에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신 것 같다”며 “무더위에 지친 피부와 다가오는 춥고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 만큼 앞으로도 실속 있는 패키지 구성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 뵙겠다”고 전했다.

‘바이오메디카 DNA 100 TGF-β1 세럼’은 특허성분인 TGF-β1을 함유한 제품이다. 20년 이상 단백질을 연구한 인스코비의 바이오 계열 연구소인 셀루메드에서 특허를 획득했으며,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전환성장인자 단백질이다. TGF-β1은 피부 깊숙한 진피층까지 도달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전반적인 피부 안티에이징과 보습 및 영양 등에 도움을 준다고 브랜드 측은 전했다.

프리미엄 헤어&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가을 시즌을 맞아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브랜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타일링 위크’를 진행한다.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모로칸오일의 베스트셀러이자 시그니처 제품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50ml’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당일 사용이 가능한 올리브영 시크릿 할인쿠폰과 고급스러운 브랜드 쇼핑백을 제공한다.

또한,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할 수 있는 ‘인텐스 컬 크림 75ml’와 부드럽고 손질이 잘 되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는 ‘스무딩 로션 75ml’를 구매하면 ‘바디 폴리싱 스크럽 20ml’를 증정하며, 수분 에센스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올 인 원 리브인 컨디셔너 50ml’와 자연스러운 에어리 볼륨을 연출할 수 있는 ‘볼류마이징 미스트 160ml’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미니 디탱글링 콤’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강한 고정력과 함께 샴푸만으로도 쉬운 세정력을 겸비한 ‘텍스처 클레이 75ml’를 구매하면 휴대하며 사용하기 좋은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0ml’를 증정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블랙티 앰플' 구매 고객 대상 '블랙티 리프팅 마사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니스프리'는 항산화 안티에이징 앰플 '블랙티 앰플'과 함께 시너지 케어 할 수 있는 '블랙티 리프팅 마사저'를 선보인다. '블랙티 앰플'은 무너진 탄력을 개선해 5대 피부 노화 징후를 입체적으로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앰플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에 도포해 준 후 '블랙티 리프팅 마사저'를 활용하여 볼, 이마, 턱, 목까지 부드럽게 페이스 마사지를 하면 한층 탄력적인 피부로 관리를 도와준다.

지난 9일에는 뷰티 유튜버 '최모나'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블랙티 앰플'과 '블랙티 리프팅 마사저' 제품의 사용법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블랙티 리프팅 마사저'는 '블랙티 앰플' 출시 1주년 기념으로 준비한 '블랙티 리프팅 마사저 증정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9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해당 이벤트는, '블랙티 앰플'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에 한해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업계가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개를 위해 다양한 고민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