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생활] 바디프랜드, 소음 저감 특허... SK매직, 안마의자 특가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생활] 바디프랜드, 소음 저감 특허... SK매직, 안마의자 특가전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9.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에어백 소음 줄이는 기술 특허 획득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소음을 차폐하는 차폐 하우징을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기술을 특허(제10-2285711)로 등록했다고 6일 밝혔따

이번 특허는 신체 마사지를 구현하는 에어셀에 공기를 공급할 때 발생하는 에어 공급부의 소음을 줄이기 위한 기술이다.

소음을 차단하는 차폐 하우징의 모서리 각도를 둔각으로 구현, 에어 공급부의 상부를 둘러싸게 해 소음을 분산 및 감소시키는 원리다. 여기에 공기와 소음을 흡수하는 흡음 부재를 더해 소음이 새어 나가는 것을 최대한 방지한다.

에어백의 수축과 팽창을 통해 진행되는 마사지의 특성상 약간의 소음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소음마저 최대한 줄여 무소음에 가까운 안마의자를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보다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에어백으로 구현하기 어려웠던 야간 모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이번 특허 발명자 스마트리빙 기술연구소 안상준 부장은 “에어백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소음 흡수에 탁월한 집 모양의 ‘소음 차폐 하우징’을 설계해 부착하는 것이 핵심이다. 소재, 부품 등 고도화하는 과정을 거쳐 추후 개발될 안마의자에 탑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사진=휴테크 전자
사진=휴테크 전자

 

휴테크 안마의자, 롯데백화점 구리점 브랜드관 MD 개편 진행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이하 ‘휴테크’)이 추석 대목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구리점 브랜드관의 MD 개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D 개편으로 휴테크 브랜드관은 7층 가전매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매장 리뉴얼 작업을 완료, 쾌적한 안마의자 체험 공간을 구축했다. 특히 같은 층에는 바디프랜드, 세라젬 등 타사 안마의자 브랜드 매장이 한곳에 모여 있어 추석을 맞아 안마의자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편하게 비교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휴테크 측은 “자사 안마의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과반수 이상이 안마의자 구매 이유로 제품 성능을 꼽을 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자사 기술력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쾌적한 공간에서 자사 안마의자를 직접 체험하며 타사 안마의자와 비교, 휴테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몸소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테크는 오는 10월 31일까지 ‘2021 휴테크 홈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구리점 휴테크 브랜드관에서 휴테크 안마의자를 구매하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휴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코지마
사진=코지마

 

코지마, 추석 맞아 천안시 노인복지시설에 안마의자 기부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지마가 추석을 앞두고 지난 3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4천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 20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코지마는 전속모델 가수 장윤정과 함께 천안시가 현재 확대 추진 중인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조성 사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어르신들을 위한 안마의자 20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 행사 없이 코지마 물류센터를 통해 기부물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천안시에 기탁한 제품은 코지마의 ‘오딧세이 골드에디션(CMC-X3500)’이다. 어깨부터 허벅지까지 신체 굴곡을 따라 적용된 LS형 프레임과 종아리 비빔 마사지 기능, 자동 다리 길이 조절 시스템, 스윙 기능 등 효과적인 마사지를 제공하는 최고 사양의 제품으로 마련했다. 안마의자는 천안시 내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2개소를 비롯해 경로당 13개소, 천안시 노인회관 등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추석 연휴를 맞아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 움직임에 동참하고자 안마의자를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코지마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 '추석 안마의자 특가전' 열어

SK매직이 지난 4월 출시된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의 월 1천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9월 한달간 '추석 안마의자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9월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의 월 1천대 판매 돌파를 기념하고, 추석을 맞아 대표 효도 선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행사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안마의자를 만날 수 있다.

해당 모델은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 ▲프리미엄 4D 마사지 고급형 안마의자(MMC-150) ▲3D 돌기볼 입체지압 안마의자(MMC-155) 총 3종으로 최신 인기 모델이 포함됐으며, 일시불 구매 및 렌탈 고객 모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인기 모델인 소파형 안마의자는 판매가 275만원 제품을 25% 할인된 특별 할인가 206만25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 제품은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거실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여 출시 후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동급 사양 최초로 '하체 트리플케어 안마 시스템'을 탑재해 팔과 다리는 물론 종아리와 발까지 몸 전체를 시원하게 마사지한다.

또, 음성 인식 기능과 함께 총 12가지 자동 마사지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4D 마사지 고급형 안마의자는 판매가 466만원 제품을 390만원에 판매하며, 총 10개의 자동 안마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3D돌기볼 입체지압 안마의자도 할인가 320만원에 선보인다. 여기에 현대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해 가격 부담까지 더욱 낮췄다.

렌탈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함께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히트 상품인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를 비롯한 총 3개 모델 모두 월 렌탈료 1만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SK매직 기존고객에게는 추가 할인을 더해 월 렌탈료를 최대 1만 8천원까지 할인한다. 또, 9월 한달간 안마의자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결제가 가능한 포인트 12만점 또는 사은품을 선택 제공하며,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한 다이렉트 렌탈 계약 시, 렌탈료 1개월을 면제한다. 여기에 렌탈 고객 전원에게는 삼성 갤럭시Z 플립3,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 등 푸짐한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 월 판매량 1천대 돌파를 기념하고, 추석 명절을 맞아 효도 선물로 인기있는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가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특가전을 통해 부모님과 가족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잠실점 확장 리뉴얼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시몬스 롯데 잠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시몬스 롯데 잠실점은 기존 10층 매장을 2배 이상 확장하며 보다 다채로운 사이즈의 매트리스와 함께 쾌적한 쇼핑 환경을 갖춘 매장으로 거듭났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늘어나는 홈퍼니싱 수요에 발맞춰 9·10층을 하이엔드 리빙 전문관인 '프라임 메종드잠실'로 탈바꿈하며, 리빙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시몬스 롯데 잠실점은 10층 프라임 메종드잠실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다양한 숙면 솔루션을 제안한다. 매장에는 최상위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 블랙'의 스테디셀러인 '데보라(Deborah)', '로렌(Loren)'을 진열해 최상의 숙면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혼수 침대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젤몬(Zalmon)', '윌리엄(William)' 등도 선보인다.

매트리스 사이즈 역시 1인 가구와 예비 신혼부부, 가족 단위 고객 등 전 고객층을 위해 슈퍼싱글(SS)부터 라지킹(LK),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까지 골고루 구비했다. 여기에 감각적인 침대 프레임과 시몬스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베딩 등을 더해, 시몬스 제품으로만 침실을 스타일링 하는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롯데 잠실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9월 매 주말마다 전 품목 대상 1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여기에 9월 한 달간 특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3%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금액대 별로 케노샤 베딩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제공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사진=락앤락
사진=락앤락

 

락앤락, 오래된 밀폐용기로 제주올레 길 '모작(MOJAK) 벤치' 설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주올레 길에 오래된 밀폐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했다. 작년 '고요 벤치'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제작한 '모작 벤치'는 자원순환을 위한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캠페인의 일환이다.

모작은 '매듭'의 제주도 방언으로, 모작 벤치는 '사물, 사람, 자연은 모두 연결돼 있다'는 뜻을 담아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실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18코스 별도봉과 11코스 모슬봉, 15코스 한림읍 귀덕리 등 제주올레 길 3곳에 총 10개의 벤치를 조성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내구성을 강화해 지름 50cm 원형으로 제작했다.

모작 벤치에 사용된 플라스틱은 락앤락이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수거한 밀폐용기에서 나왔다. 의자 한 개를 제작하는 데 16kg의 폐플라스틱이 사용됐으며, 제품으로 환산해 보면 총 10개의 모작 벤치를 만드는 데 플라스틱 밀폐용기(460ml) 1,450여개가 사용된 셈이다.

모작 벤치 제작에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참여했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락앤락은 환경을 주요 가치로 삼고 있는 기업으로서, 일상 전반에서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올레 길에 설치된 모작 벤치를 이용하면서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모작 벤치 설치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락앤락 모작 벤치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소개하거나, 제주올레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고 지인을 태그하면 된다. 6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4일 제주올레 홈페이지 등에서 발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