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이호창 본부장과 콜라보' 유튜브 콘텐츠 공개
상태바
롯데건설, '이호창 본부장과 콜라보' 유튜브 콘텐츠 공개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9.0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창 본부장과 협업해 친근한 이미지 강조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 프로그램 진행... 직원 소통 강화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개설 후 한달 만에 구독자 3만명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MZ세대(1980~2004년생)를 겨냥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호창 본부장을 섭외해 롯데캐슬, 르엘 등 럭셔리 이미지를 강조한다. 특히 재벌 3세 역할의 이호창 본부장을 소개하고 롯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인 르엘을 이 본부장의 집으로 설정한다. 첫번 째 편은 3일 오후 5시 이후 매주 금요일 한편 씩 공개된다.

롯데건설은 6일부터 14일까지 사내소통 프로그램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직원이 MC로 등장해 '다둥이 아빠들', 'MZ세대 신입사원', '한반도 최남단-최북단 현장직원', '해외 파견 근무자'를 주제로 직원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퀴즈를 푸는 방식이다. 

한편 롯데건설은 7월 정보 전달과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채널명을 선정하는 등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채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이다. 채널은 개설 후 한달 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누적 조회수 77만회 이상을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밈(온라인 상에서 유행하는 놀이나 유행어), 메타버스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소통 방식과 트렌드에 발맞춘 콘텐츠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