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ESG위원회 출범... 스타벅스, 'Brewing Car' 캠페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ESG위원회 출범... 스타벅스, 'Brewing Car' 캠페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오갑렬 경영개선부문장, 네 번째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ESG위원회 강쳘규 위원장, ESG위원회 조태임 위원, 여덟 번째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장. 사진= 롯데홈쇼핑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오갑렬 경영개선부문장, 네 번째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ESG위원회 강철규 위원장, ESG위원회 조태임 위원, 여덟 번째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장.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ESG위원회 출범

롯데홈쇼핑이 30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위원회'(위원장 강철규, 전 공정거래위원장) 설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강철규 ESG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이 자리에서 환경경영 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 또한 ESG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과 정기적인 이행 점검을 담당할 'ESG위원회'도 발족했다.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 9인으로 구성했으며, 향후 각 분야별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각 영역별 세부적인 실행 계획도 발표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업사이클링 기업과의 협업',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등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한다. 사회 분야에서는 '소비자 보호',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 활동 확대' 등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ESG경영체계를 확립해 진정성 있고, 신뢰 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향후 환경, 사회공헌, 경영투명성 등 분야별로 이행해 오던 활동들을 ESG경영 선포를 통해 더욱 체계화하고, 각 영역별 추진 로드맵을 구축해 ESG위원회와 함께 매월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ESG 관련 실무를 담당할 사내 전담팀을 구성했다. 앞서 2019년부터 포장 밎 배송 과정 전반에 걸쳐 바이오매스 폴리백, 종이 테이프, 종이 완충재 등 친환경 부자재를 도입하는 한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5년까지 총 5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도심 숲 조성 사업에 나서는 등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 맞춰 업계 최고 수준의 중소기업 자금 지원부터 비대면 입점 상담, 해외진출, 인력난 해소 지원까지 선도적인 상생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Brewing Car' 캠페인을 통해 8월 11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관계자들에게 응원의 커피를 전달했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Brewing Car' 캠페인을 통해 8월 11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관계자들에게 응원의 커피를 전달했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Brewing Car'로 지역사회 감사 커피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한 'MINI+STARBUCKS Brewing Car'(브루잉 카)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는 1,300명에게 음료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성공적인 'Brewing Car'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Brewing Car'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성원과 감동적인 사연에 힘입어 기존 10곳에서 1곳을 더 추가해 부산, 광주, 대구, 공주, 경기, 서울 등 우리 지역사회 11곳의 의미 있는 장소를 방문해 음료 1,300잔과 '라이스 칩' 푸드 1,100여개를 전달했다. 'Brewing Car'가 운영을 시작한 8월 9일부터 8월 25일까지 전국을 누비며 달린 거리는 총 1,619km에 이른다.

대표적으로 지난 19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신호등 봉사를 해주시는 광주 지역 공공근로 어르신들과 실버 택배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휴식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는 이웃의 사연을 바탕으로 약 100잔의 음료와 푸드를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첫날 서울 국립경찰병원 방문에 이어 의료진을 위한 응원의 커피 전달도 계속됐다. 부산광역시 의료원과 전남 목포시 의료원을 방문해 의료진 및 병원 관계자들에게 각각 220잔, 270잔의 음료와 푸드를 전달했다. 코로나 자가격리자를 위한 구호물품 지원,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도 방문해 120잔의 음료와 푸드를 전달했다.

아울러, 충남 공주를 찾아 폭염속에서도 묵묵히 일하시는 농가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음료와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 외에도 119 안전센터 구급대원, 예술 창작공간 청년작가, 교통 신호등 긴급보수요원, 축구단 선수, 대학교 환경미화 근로자 등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우리 사회 숨은 영웅을 만나 시원한 음료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수입차 무상점검 이벤트 이미지. 사진= SK네트웍스
수입차 무상점검 이벤트 이미지. 사진=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추석 맞이 수입차 무상 점검

스피드메이트가 9월 한 달간 수입차 무상 점검과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빠른 속도로 늘고 있는 수입차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문 정비점이 부족한 상황 가운데 민족 명절인 추석 전후 보다 많은 고객들의 편안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피드메이트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수입차 정비 전문점 60여개소에서 수입차 타이어, 냉각수, 에어컨, 배터리 등 22개 항목 및 전자∙전기 제어 장치에 대한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엔진오일 최대 40%, 배터리 20%, 타이어 30%, 에어컨필터 30%, 브레이크 패드∙오일 30% 등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특히 '수입차 전용 진단기'를 이용해 엔진∙미션∙브레이크∙차량도어 등 자동차 전반의 센서를 점검하는 서비스도 무료도 제공한다. 

자양강장주 백세주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국순당
자양강장주 백세주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문화소통포럼 2021' 우리 술 후원

국순당은 세계 문화계 리더들이 참여하는 문화 행사인 '문화소통포럼(CCF) 2021'에 참석자 선물로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를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순당은 세계에 자랑할 한국의 고유문화를 소개하고 한국 문화 발전을 추구하는 '문화소통포럼'에 매년 만찬주와 시음주로 우리 술을 제공해 세계 문화계 인사를 대상으로 우리 술과 문화를 알렸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돼 시음행사 없이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를 후원하며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문화소통포럼(CCF) 2021'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며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국무장관이 화상으로 축사하고, 디네쉬 파트나익 인도문화교류위원회 사무총장은 현장에 참석해 폐회사를 한다. 델핀 오 UN 세대평등포럼 사무총장, 마크 리퍼트 전 주한 미국 대사 등이 화상으로 참석하며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폴 매카트니 전속 사진작가 김명중,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총감독 송승환 회장 등이 패널리스트로 나선다.

포럼에 참가한 문화계 리더에게 선물로 제공되는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는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 도자기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했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해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고급 약주이다.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우)와 최문순 강원도지사(좌)가 상호협력 협약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세계TV쇼핑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우)와 최문순 강원도지사(좌)가 상호협력 협약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강원도와 '맞손', 판로확대 MOU

신세계TV쇼핑은 30일 강원도청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농촌융복합산업인증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신세계TV쇼핑과 강원도는 ▲강원농촌융복합산업인증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 발굴 협력 ▲신세계TV쇼핑의 TV 방송, 온라인몰을 통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지원 ▲강원도 여행상품·농촌체험관광 분야 등을 포함한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의 업무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농촌융복합산업인증제품’이란 강원지역농산물을 사용하는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참여사업자 중 성장 가능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사업가 마인드 등의 심사를 거쳐 정부가 인증하는 경영체가 생산한 제품이다. 3년마다 재인증하며, 강원도내에는 161개 소의 제조 경영체에서 1,000여개의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세계TV쇼핑은 우선 9월 6일 강원농촌융복합산업인증을 받은 '홍천한우 사랑말' 브랜드의 한우세트 상품을 TV 방송에 편성하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 

또한 온라인몰에도 강원 농특산물 전문 브랜드관을 개설해 상품 입점을 지원하고, 모바일 방송을 통해서도 상품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