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업계 첫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개최
상태바
롯데건설, 업계 첫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개최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8.27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플랫폼서 직무, 채용상담, 모의면접 제공
메타버스 설명회 참가자 후기 '매우 만족'
[이미지3]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SKY31을 구현한 설명회 ZONE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SKY31을 구현한 설명회.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25일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 '엘-타운(L-Town)'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코로나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했다.

엘-타운은 롯데건설의 시그니처 건축물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로 △롯데캐슬을 공간으로 한 직무상담 존(ZONE)△롯데월드타워 전망대 SKY31을 구현한 설명회 존 △실제 건설현장 재현한 홍보영상 존 △롯데월드를 배경으로 한 퀴즈 존으로 구성됐다.

직무 상담 존은 7개 직무 실무자와 채용 담당자의 설명을 제공하고 설명회 존은 실제 면접관이 참여한 모의면접과 실시간 방송을 제공했다. 홍보영상 존은 롯데건설 관련 홍보영상을 전시하고 퀴즈 존은 OX퀴즈를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채용 설명회에는 총 400여명의 구직자들이 사전에 신청할 만큼 관심을 끌었다. 설명회 종료 후 실시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7%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처음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고,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평균 4.7점을 나타냈다고 롯데건설은 설명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11일부터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필요한 시점에 채용하기 위해 상시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1일 9시부터 29일 18시까지이다. 

모집 직무는 △토목시공 △건축시공 △설계/인테리어 △기계시공 △안전(안전공학) △주택영업 △경영지원(현장)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