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현대百, 패럴림픽 응원...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특화 음료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현대百, 패럴림픽 응원...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특화 음료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현대서울 패럴림픽 캠페인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패럴림픽 캠페인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패럴림픽 응원 캠페인

현대백화점이 '2020 도쿄 패럴림픽'이 열리는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지금은 패럴림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일상에서 보다 가까이 패럴림픽에 참여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자'는 의미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 기간 현대백화점은 ▲픽토그램(쉽게 알아볼 수 있게 그림으로 단순화한 상징물) 등을 활용한 공공 디자인 ▲디지털 사이니지에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송출 ▲비대면 응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더현대 서울 내 '장애인 우선 엘리베이터' 6곳에 양궁·휠체어농구·휠체어테니스 등 패럴림픽 7개의 종목으로 디자인한 장애인 안내표시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다. 스티커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하면 경기 주요 영상은 물론 순위·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이클, 수영, 양궁, 육상, 탁구 등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형상화한 마네킹도 특별 제작해 더현대 서울 4층 에스컬레이터 앞과 고객 동선 곳곳에 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캠페인 기간 더현대 서울과 천호점, 신촌점 외벽에 부착된 디지털 사이니지에 패럴림픽 홍보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더현대 서울의 경우 대한민국 패럴림픽 주요 경기 영상도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함께 송출한다. 이밖에 현대백화점그룹 멤버십 'H포인트' 앱에서는 '패럴림픽 국가대표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와 '패럴림픽 알아보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상생특강 기념촬영.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특화 음료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직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을 23일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9곳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지역사회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카페를 리노베이션하고 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 어르신, 소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여성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해 매장 운영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창출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재능기부 카페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회성 기부를 넘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12년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용인, 광주, 순천 등으로 점차 확대돼 현재 10개의 재능기부 카페가 전국 각지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특화 음료는 카페 사정으로 인해 출시가 어려운 1곳의 카페를 제외한 총 9곳의 재능기부 카페에서 출시된다.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닙이 들어가 고급스러운 다크 초콜릿의 풍미와 음료 위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매력적인 특화음료다. 음료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부재료는 스타벅스가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 음료 출시에 맞춰 18일 정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 센터 교육장에서 재능기부 카페 상생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카페 담당자들은 음료를 직접 제조해보고 스타벅스 음료개발 담당자와의 질의응답과 사례 분석을 통해서 각 재능기부 카페에 적용 가능한 매뉴얼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지원에 이어 올해 9월에는 각 카페에서 재능기부 카페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우 넘버나인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지리산 한우 넘버나인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최고급 소고기 선물세트 선봬

롯데마트가 추석 명절을 맞아 최고급 소고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명절 선물세트 최초로, 일명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한 '그레이터 오마하(Greater Omaha)' 프라임 등급 냉동 꽃갈비 선물세트인 '네브래스카 소 LA식 냉동 갈비세트(1.5kg*2)' 를 사전예약 기간 동안(7월29일~9월8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미국 네브래스카 주의 프리미엄 소고기 생산업체인 '그레이터 오마하'는 2017년 백악관 행사에 유일하게 초청받았을 만큼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의 네브래스카 소고기를 선보이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롯데마트는 고품질에 희소성까지 더해진 극강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네브래스카 소 냉동 꽃갈비를 직수입하여 롯데품질혁신센터에서 직접 가공 및 생산을 진행했다. 

또한 2020년 추석 처음 출시하여 매 명절마다 사전 준비 물량이 완판되고 있는 '무항생제 지리산 1++(9)(투뿔넘버나인)' 세트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투뿔넘버나인’은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주로 맛볼 수 있었던 최고 등급 한우로, 2019년 12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한우 등급 세분화 이후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제품이다. 특히 전체 소고기 도축 물량 중 약 7% 정도만 나올 만큼 희소성이 높은 상품이다. 

대표 상품으로 '어나더 레벨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 No.9 세트 1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등심 500g*2개, 채끝 500g*2개, 안심·부채살 각 500g씩 총 6구로 구성된 세트로, 사전 예약하는 고객 대상 1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한, 등심 500g*2개, 국거리·불고기 각 500g*2개로 구성한 '어나더 레벨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 No.9 세트 2호'를 사전 예약 고객 대상으로 준비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0.1% 희소성을 지닌 '칡소 선물세트', '횡성한우 시즈닝 혼합세트', '호주산 청정 와규 MBS8+스테이크세트' 등 다양한 이색, 차별화 선물세트도 준비돼 있다.

추석 시즌 행사 '프리 오픈' 행사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추석 시즌 행사 '프리 오픈' 행사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추석 행사 23일 '프리 오픈'

CJ온스타일이 예년보다 이른 3일 추석 행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식품선물 대량구매' 기획전은 기업·단체용 대량 선물 구매가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하다.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100·300·500·7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10·30·50·70만 원 적립금을 제공하며, 1,0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100만 원의 파격적 적립금 혜택이 있다(구매 수량 10개 이상 시). CJ제일제당 스팸·동원 참치 등 추석 전통 인기 선물세트부터, CJ온스타일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맛있는가(家)'의 과일·육류·디저트 등 다양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30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추석 본 행사 '추석혜택 풍성해! 온스타일'은 최대 5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TV 라이브, 플러스(T 커머스), 모바일 전 채널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5·10·20·30·50만 원 이상 앱 구매 후 신청하면 최대 5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2회 이상 구매 필수, 일부 상품 행사 제외). 

프리미엄 추석 상품 초특가 할인권 추첨 행사 '래플 온스타일''은 9월6일~12일 진행된다. 해당 기간 매일 10시 응모하면 다음 날 오전 10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우선물세트·발뮤다 토스터기·스타우브 꼬꼬떼 냄비·베르나르도 커피컵 세트 등의 고가 상품을 당첨자는 90% 이상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행사 상품 변동 가능).

명절 기간 특히 고객 수요가 높은 선물하기 서비스도 30일부터 9월 22일까지 추석 행사를 연다. 원래 모바일 앱 홈 탭 '선물하기' 아이콘으로 접속 가능하나, 9월 16일까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매장을 전진 배치한다. '가족·친지를 위한' 주방가전·식품부터 '나 자신을 위한' 뷰티·명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준비돼 있으며, 2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을 적립해 준다. 

'라우드' 협업 상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라우드' 협업 상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스파오, '라우드'와 협업 상품 출시

스파오가 SBS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LOUD)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BS에서 방영 중인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는 'K팝스타' 제작진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JYP 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P NATION)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보이그룹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스파오가 라우드와 함께 준비한 이번 컬렉션은 4라운드 팀 대결 미션 당시 사용되었던 팀 이름과 소속사별 멤버의 영문 이름을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파오는 라우드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 연습생의 사진과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카드 세트를 함께 증정할 예정으로 알려져 '라우드' 애청자와 팬들로부터 화제 되고 있다. 

'채식 레시피' 공모전 이미지. 사진= GS샵
'채식 레시피' 공모전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채식 레시피' 공모전 개최

GS샵이 지구와 채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채식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은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 '에코크리에이터 다채로운 식탁'을 통해 못난이 농산물(잉여 농산물)을 이용한 채식 레시피를 공모한다.

'에코크리에이터 다채로운 식탁'은 자원 순환의 취지를 살리고자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일반적인 경로로 판매되지 않는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하고자 한다. 

전문 셰프와 시민 참여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한 후, 친환경 채식 꾸러미를 제작해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구를 구하는 한 끼’를 지향하는 '아워플래닛 our planEAT'과 함께 총 3,000명분의 채식 꾸러미를 제작해 취약 계층에 배포할 예정이다.

지구를 위한 '채식 레시피'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9월 3일부터 17일까지 투표를 진행한 후, 9월 24일 최종 우수 레시피를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지구를 위한 채식 한 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친환경 주방용품, '다채로운 채식 한 상' 4명에게는 상금 각 50만원과 친환경 주방용품, '즐거운 채식 한 상' 5명에게는 친환경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레시피 투표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우수 채식 레시피북을 온라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