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파리바게뜨, '생미셸점' 오픈... 이마트, 국산 홍삼세트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파리바게뜨, '생미셸점' 오픈... 이마트, 국산 홍삼세트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미셸점' 매장 전경. 사진= SPC그룹
'생미셸점' 매장 전경. 사진= SPC그룹

 

파리바게뜨, 프랑스 '생미셸점' 오픈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에 '생미셸(Saint-Michel)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생미셸점은 프랑스 2호점인 '오페라(Opera)'점의 계약 만료에 따라 이전 오픈한 것으로 보다 폭넓은 고객층이 접근할 수 있는 상권인 센(Seine) 강 남쪽 생미셸 지역에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 생미셸점은 연면적 160㎡, 좌석 20석 규모의 매장으로 파리바게뜨 특유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근 센 강에서 점심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샌드위치 제품을 준비한 '그랩앤고(Grab & Go)' 코너를 강화했다. 매장 외부에서는 테라스 좌석에 앉거나 스낵킹(snacking) 부스를 통해 와플과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바로 주문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디자인은 파리의 유서 깊은 옛 건물과 잘 어우러지는 '목재 파사드(Facade, 건물의 입면)'를 그대로 살리고, 내부에는 화강석으로 만든 쇼케이스와 유리로 마감한 천장으로 고풍스러움을 더했다. 또, 영국 건초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자연 친화적인 느낌도 살렸다.

이밖에도 파리바게뜨는 파리 유명 호텔 출신 파티시에와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Le Cordon Bleu) 교수 출신의 셰프 등 현지 전문 인력도 강화해 차별화된 제품으로 현지 고객들의 높은 입맛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 이미지. 사진=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국산 6년근 홍삼세트 출시

이마트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홍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바이오퍼블릭 프리미엄 국산 6년근 홍삼세트는 홍삼정 240g, 스틱형 홍삼 30포, 홍삼 바이알 10병으로 구성돼있으며, 이마트는 이번 명절을 맞아 2만개 한정수량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의 홍삼정은 20년 업력의 홍인삼 전문 생산기업 휴온스네이쳐가 생산했으며, 스틱형 홍삼과 홍삼 바이알은 콜마비앤에이치가 생산했다.

이외에도 멀티비타민,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 바이오퍼블릭 건강기능식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물용 다회용백을 전점 5,000개 한정으로 증정해 선물을 받는 사람의 건강상태에 맞춘 나만의 세트를 구성할 수도 있게 준비했다.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출시

하이트진로가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를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월 슈퍼 아로마 호프로 반응이 좋았던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2021'에 이어 올해 두번째 스페셜 한정판이다.

이번 맥스 스페셜 호프는 뉴질랜드 대자연에서 올해 수확한 'NEW HARVEST 모투에카(Motueka) 호프'로 완성했으며, 100% 햇 호프가 빚어내는 신선하고 싱그러운 트로피칼 풍미가 인상적이다.

알코올 도수는 4.7도로 두 가지 용량의 캔(355ml, 500ml) 제품으로 출시하며, 8월 넷째 주부터 전국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WITH TOGETHER' 온라인 시상식 이미지. 사진= GS샵
'WITH TOGETHER' 온라인 시상식 이미지. 사진= GS리테일

 

GS샵, 'WITH TOGETHER' 시상식 개최

GS샵이 미디어·영상 분야의 소셜 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WITH TOGETHER' 4기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우승작을 시상했다고 18일 밝혔다.

GS샵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WITH TOGETHER'는 현대 사회의 문제들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미디어·영상 분야 기업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에는 유기견 입양과 아동 인권을 주제로 각각 30초 분량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GS샵은 5월부터 총 10개팀을 선발해 운영했으며, 미디어 실무 특강 및 맞춤형 코칭 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프로젝트 4기에 참가한 ▲꿈:다 ▲린온어스(lean on us) ▲솔방울 ▲어른아이 ▲청춘터 등 5개팀은 아동인권을 주제로 각기 다른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고, ▲바닐라 ▲봄날의개정 ▲백구야 ▲하이머스타드 ▲크랭크인 팀은 유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유기견 입양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었다. 

이에 GS샵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캠페인 영상 교육 과정과 전문가 심사, 온라인 투표 및 조회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팀으로 '린온어스'를 선정했다. 

에코 프렌들리 미쏘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에코 프렌들리 미쏘 모델 컷. 사진= 이랜드

 

미쏘, '에코 프렌들리 미쏘' 출시

미쏘(MIXXO)가 6가지 스타일의 친환경 의류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친환경 상품은 'ECO-Friendly MIXXO(에코 프렌들리 미쏘)'라는 슬로건 아래 리사이클 소재의 야상과 오가닉 코튼 티셔츠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핵심 상품인 '리사이클 소재 숏점퍼'는 의류 생산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원사를 재가공해 만든 '리젠 원사'를 주된 소재로 한다. 3가지 스타일로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야상 점퍼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베이지, 라이트그레이 등의 밝은 컬러감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가닉 코튼 티셔츠'는 3년 이상 살충제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된 유기농 목화로 만들어진 원사를 사용했다. 레터링 포인트를 더해 가을까지 이너로 꾸준히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이다. 

'수제맥주 캔이 되다' 포스터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캔이 되다' 포스터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수제맥주 캔이 되다' 공개모집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 되다'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오디션에 참여할 수제맥주사 모집을 17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제맥주 캔이 되다' 오디션은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롯데칠성음료는 31일까지 오디션에 참가할 참여사를 공개 모집한다. 선정된 수제맥주 브랜드는 OEM 생산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인큐베이팅을 받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브루어리는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수제맥주 캔이되다)에서 지원 가능하며 브루어리별 최대 3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9월 초 1차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 수제맥주를 선정, 소비자와 전문가 오프라인 시음 평가를 거쳐 최종 최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 지원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도 나만 알고 있는 독특한 수제맥주를 알리고 싶을 경우 홈페이지 '브루어리 제보하기'를 통해 수제맥주 알리기에 동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