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본 충실한 혁신으로 ESG경영 강화할 것"
상태바
IBK기업은행, "기본 충실한 혁신으로 ESG경영 강화할 것"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8.0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6일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IBK만의 차별화된 ESG경영 전략과 성과를 비롯해 창립 이래 중소기업의 역사를 담아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변화와 혁신에 중점을 두는 경영 의지'를 강조했다.

특히 정부의 탄소중립과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국책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감 있는 활동을 설명하고 직원권익보호관, 개방형 직위 등 새롭게 시도한 다양한 제도들도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처음으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협의체(TCFD: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와 미국 지속가능 회계기준 위원회(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권고안을 반영해 공시의 신뢰성을 높였다.

윤종원 은행장은 보고서를 통해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IBK기업은행은 존재 이유 자체가 ESG라 할 수 있으며 친환경, 지배구조 분야의 노력도 강화할 것"이라면서 "중소기업이 ESG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IBK기업은행만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고서는 종이 절약의 일환으로 디지털 형태로 발간했다. 핵심내용을 요약한 'ESG 매거진'을 별도로 제작해 가독성을 높였다.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