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편의 제공...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외부 엘리베이터 준공·운행
상태바
이용자 편의 제공...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외부 엘리베이터 준공·운행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8.0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서 휴양밸리관까지 이동 수월해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외부 엘리베이터.=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외부 엘리베이터.=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최근 대봉스카이랜드 내 대형 주차장에서 휴양밸리관까지 경사구간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외부 엘리베이터를 설치했다.

군에 따르면 외부 엘리베이터는 지난해 12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총 공사비 4억원이 투입돼 7월 21일 공사를 완료했다. 이어 7월 29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안전검사를 끝내고 8월 3일부터 정식 가동에 들어갔다.

그동안 이용객들은 대형 주차장에서 매표소 겸 종합안내소 역할을 하는 휴양밸리관까지 계단을 이용해 올라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엘리베이터 준공을 통해 노약자나 장애인 편의성 증진 등 그간 문제가 돼 왔던 운영상 불편사항을 일거에 해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외부 엘리베이터는 이용객 편의성 제공 외에도 10여 미터에 가까운 높이로 외부 전망대 역할까지 가능해 또 다른 볼거리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지난 4월 21일 개장 이후 스카이랜드에만 방문객이 4만 명을 넘어서면서 높은 계단을 통해 셔틀버스 탑승장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로 성수기 휴양밸리 이용객들의 접근성 향상과 아울러 엑스포 손님맞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외부 엘리베이터의 쾌적하고 안전한 가동을 위해 분기별로 세심한 안전계획을 세워 면밀히 점검하는 등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