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생활] 안산비올의원, 후원금 기부... JW중외제약, '리바로젯' 허가 外
상태바
[시경Today-생활] 안산비올의원, 후원금 기부... JW중외제약, '리바로젯' 허가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3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원여성인권돋음
사진=수원여성인권돋음

 

안산 비올의원 우호의료생협, 수원여성인권돋음에 후원금 기부

안산 비올의원(성형외과) 우호의료생협과 수원여성인권돋음이 여성인권 향상을 위한 MOU를 지난 2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안산 비올의원 우호의료생협은 앞으로 가정·성폭력 피해 여성들의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수원여성인권돋음에 정기적인 후원금 기부와 의료 지원을 할 예정이다.

안선영 비올의원 이사장은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가정·성폭력·성매매 등으로 피해 입은 여성들을 지원하고 싶었다”며 “여성들이 행복해야 사회가 건강하고 밝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폭력으로부터 발생한 외상을 비올의원이 치료해 조금이나마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후은 비올의원 본부장은 "사회적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한 곳이 있다"며 "향후 사회공헌활동을 더 다양하게 추진해 사회 곳곳의 어두운 면을 밝혀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 비올의원 우호의료생협은 매년 의료봉사를 통한 지역 내 의료지원 등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JW중외제약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리바로젯’ 허가

JW중외제약이 개발한 피타바스타틴 기반 복합신약이 품목허가를 받았다. 이에 JW중외제약은 급성장하고 있는 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JW중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바로젯정 2/10㎎, 4/10㎎ 등 2개 품목에 대해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리바로젯은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을 치료하는 두 가지 성분인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2제 복합신약이다.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혼합형 이상지질혈증에 사용된다.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투여하면 된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로수바스타틴, 아토르바스타틴, 심바스타틴이 에제티미브 성분과 결합된 복합제가 각각 시판 중이지만,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신약이 개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유한양행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오창공장 무재해 16배수 달성

유한양행은 오창공장이 지난 22일부로 무재해 16배수(1배수 95만2000시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지난 1999년부터 무재해 운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22년(8190일) 동안 한건의 산업재해도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ESG 위원회 출범, 지속가능경영 강화

유한킴벌리가 사회책임경영 체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CEO 직속 ESG 위원회를 출범시켰다.

1980년대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을 선포하며 사회책임경영을 선도해 왔으며, 회사 내에서는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운영해 왔다. 유한킴벌리는 올해 초, 신임 진재승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과 함께 ‘우리는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비즈니스 전반에서의 성장과 변혁,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ESG 위원회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괄하는 전사 협의체로 운영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