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카카오쇼핑, '라이언 얼음땡' 프로모션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카카오쇼핑, '라이언 얼음땡' 프로모션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7.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리더 장학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위해 장학금 지원

GS샵이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은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 개 대학에서 600여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으며, 누적 장학금은 총 8억 7000만 원이 지급됐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기준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한국소비자업무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장학위원 5인이 맡는다.

GS샵은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시행 초기인 2009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0만 원을 지급해오다 2012년부터는 장학금을 7000만 원으로 증액하고, 2013년에는 대학원생을 추가해 장학금 혜택의 범위를 넓혔다. 또한, 2020년부터는 장학금을 8000만 원까지 확대하는 등 유능한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아 소비자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라이언 얼음땡 프로모션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라이언 얼음땡 프로모션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라이언 얼음땡' 프로모션

'카카오쇼핑라이브'가 28일부터 8월 1일까지 5일간 참여형 경품 프로모션인 '라이언 얼음땡' 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라이언 얼음땡은 더위를 식히다 얼어버린 라이언을 얼음땡으로 구출하는 프로모션이다. 얼음땡에 성공하고 라이언을 구출한 고객에게 '라이언 핸디 선풍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내 쇼핑탭 또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라이브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프로모션 페이지를 카카오톡 채팅방에 공유한 고객 시 최대 3회까지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우선, 28일 19시30분부터 21시까지 '파리바게뜨X 데싱디바 콜라보레이션' 방송을 진행해 맛있는 케이크와 함께 케이크를 모티브로 구성된 매니큐어·페디큐어 및 주얼 파츠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29일 19시30분부터 21시까지는 서울의 대표적인 5성급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숙박권을 최대 81% 할인 판매하며, 30일에는 게이머의 필수 가전인 '로지텍 마우스·헤드셋'을 최대 38%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며, 특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사진 오른쪽부터 본아이에프 브랜드가치관리실 함진경 실장, 굿 네이버스 서울본부 유혜선 본부장). 사진= 본아이에프
(사진 오른쪽부터 본아이에프 브랜드가치관리실 함진경 실장, 굿 네이버스 서울본부 유혜선 본부장). 사진= 본아이에프

 

본아이에프, 결식아동에 '본드림키트' 지원

본아이에프가 서울서부 지역사회 아동 200명에 본죽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된 '본드림키트'를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방학 중 결식 및 방임을 예방하고 정서적으로 지지하는 굿네이버스 희망홈스쿨아동 중 본아이에프 본사 소재지인 서울시 영등포구를 포함한 서부 5개 자치구 거주 아동이 대상이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소외 아동의 방학 중 결식률은 지난 2018년 28%이며,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격상 등을 고려하면 올해 더 높아질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본아이에프는 지난 21일 아동권리 전문 시민단체(NGO) '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부'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지역사회 아동의 영양 결핍 예방 및 건강한 방학 지원에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은 본아이에프 브랜드가치관리실 함진경 실장과 굿네이버스 서울본부 유혜선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각각 마련한 본드림키트, 놀이키트 세트를 200명의 아동 각각에 제공했다.
 
본드림키트는 본죽 HMR 제품 쇠고기죽 및 전복죽 5개, 쇠고기 장조림 5팩, 밑반찬류 5종 구성이며, 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부가 마련한 놀이키트 200개를 더해 함께 전달하게 됐다.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이미지. 사진= 골든블루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이미지. 사진= 골든블루

 

골든블루,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진행

골든블루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온라인 시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카발란'에 대해 설명 듣고 직접 시음하는 온라인 비대면 시음회를 13일과 22일에 각각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올 2월에 이어 추가로 진행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도 약 3,000여명의 많은 신청자가 접수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본격적인 시음회 전에, 골든블루는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해서 '카발란' 미니어처 3종(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과 함께 안주류, 전용잔 및 브로슈어가 포함된 '카발란' 시음 키트를 전달했다.

시음회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카발란' 증류소 소개와 역사, 제품 라인업은 물론 '카발란'의 생산 방법과 맛, 음용 방법 등을 김빛나 과장(브랜드 매니저)이 직접 설명하고, 실시간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까지 가졌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