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샘물, '친환경 프로모션'... 자일리톨, 'BTS 광고' 전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샘물, '친환경 프로모션'... 자일리톨, 'BTS 광고' 전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샘물
사진= 동원샘물

 

동원샘물, 기아 전기차 EV6와 '친환경 프로모션' 진행

동원F&B가 기아와 함께 친환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소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EV6’를 개발한 목적과 의미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친환경 자원 재활용 활동에 대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이번 프로모션의 기획 의도를 담은 홍보 영상을 12일 각 사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 동원F&B는 페트병에 EV6 브랜드 로고를 새겨 특별 제작한 ‘동원샘물 라벨프리’ 30만 병을 기아 측에 제공했으며,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750여 개 기아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해당 제품을 무료로 증정 받아 시음할 수 있다.

동원F&B가 6월 출시한 ‘동원샘물 라벨프리’는 페트병에서 비닐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아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EV6는 차량 1대에 폐페트병 75병 분량을 재활용해 만든 플라스틱 부품과 내장재가 적용된 친환경 차량이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독창적인 내·외장 디자인, GT 모델 기준 국내 최초 3.5초의 0-100km/h 가속시간, 800V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 이동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SS)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등의 상품성을 갖췄다.

동원F&B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폐기물과 화석연료 사용량을 감축 등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마신 생수의 페트병은 다시 EV6의 부품으로 재활용돼 고객들을 찾아가게 되는 셈"이라며 "제품의 친환경 선순환 구조를 연구하고 실천하며 나아가 재활용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 자일리톨-방탄소년단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롯데제과 자일리톨이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신규 광고 캠페인 ‘스마일 투 스마일(SMILE TO SMILE) 프로젝트’를 본격 전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자일리톨-방탄소년단' 광고는 본편을 앞두고 공개된 티저 광고의 조회수만 (160만회)에 육박할 정도로 사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이번 본편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전원이 등장, 다양한 상황 속에서 자일리톨 껌을 씹고 웃음 지으며 ‘스마일(Smile)’이라는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스마일 투 스마일 프로젝트’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미소를 잃지 말고 온 세상에 웃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롯데제과는 이번 ‘스마일 투 스마일 프로젝트’ 전개를 기념해 방탄소년단 멤버가 인쇄된 특별 기획 제품을 제작, 판매한다. 제품은 이달 20일부터 롯데제과 공식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스위트몰과 쿠팡,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지마켓,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또한 롯데제과는 방탄소년단 멤버가 인쇄된 5만개의 L홀더 판촉물 2종도 제작해 제품을 구입하는 이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달 중으로 대형할인점 및 편의점, 슈퍼마켓 등지에서 기획 제품을 구입할 경우 선착순, 추첨 등 채널별 기준에 따라 지급된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대원미디어'와 차별화 상품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이 지난 19일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기획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달려라 하니’, ‘영심이’ 등 국내 최초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던 회사로 현재는 아머드 사우루스, 마블, 무직타이거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과 대원미디어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아머드 사우루스, 마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 등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 콜라보 상품기획 및 개발 ▲상품 전략 마케팅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