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리온, '오!그래놀라 다이제' 선봬... CU, 프로틴 간편식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리온, '오!그래놀라 다이제' 선봬... CU, 프로틴 간편식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다이제' 출시  

오리온이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다이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다이제는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테디셀러 ‘다이제’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다. 

다이제의 주원료인 ‘통밀’의 고소한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그래놀라의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오곡 그래놀라에 다이제 초콜릿을 뿌렸다. 다이제 모양을 본떠 만든 미니 다이제 쿠키가 함께 들어 있어 특별한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 

오리온이 지난 2월 인기 과자 ‘고래밥’과 콜라보한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친숙한 캐릭터와 대중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1983년 출시 이후 남녀노소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간식 다이제와 두 번째 콜라보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cu
사진= cu

 

CU, 프로틴 간편식 시리즈 5종 출시

CU가 업계 최초로 SPC삼립과 손잡고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프로틴 간편식 시리즈는 '프로틴 치킨 샌드위치', '프로틴 치킨버거', '프로틴 샐러드 3종(허브치킨, 스파이시치킨, 닭가슴살소시지)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이처럼 CU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는 것은 코로나 이후 헬린이, 홈트족 등의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몸매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전보다 고단백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 CU에서 판매된 고단백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9년 99.5%에서 지난해 168.2%로 크게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무려 211.5%로 급증했다. 운영 품목 또한 지난해 12종에서 올해 40여 종으로 3배 이상 늘어났다.

특히,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프로틴바, 프로틴 음료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이마트24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 야구 맥주 2종 출시

이마트24가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상품은 500ml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 4.5%, 4.7%다. SSG랜더스 라거는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했다.

이마트24는 올해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면서 맺어진 연으로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야구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4캔 1만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1일~8일에는 추가 할인이 적용된 4캔 9000원에 판매한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 쭈꾸미' 2종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용두동식 양념쭈꾸미’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채소를 넣지 않고 주꾸미 원물과 양념만으로 볶아 깻잎쌈과 함께 즐기는 용두동 스타일의 주꾸미 볶음이다. 매운맛 정도에 따라 ‘보통 매운맛’과 ‘아주 매운맛’ 두 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쭈꾸미’는 수작업으로 꼼꼼하게 손질한 주꾸미를 주재료로, 장류 명가 청정원의 노하우가 깃든 비법 소스와 버무려 6시간 이상 저온숙성시켜 만들었다.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내 깔끔하고 개운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아주 매운맛’ 제품은 화끈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조리법이 간단해 캠핑족을 위한 요리로도 활용하기 좋다. 찬물에 담가 해동한 후 그리들팬이나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뒤 센불에서 약 5분간 볶으면 근사한 주꾸미 볶음이 완성된다. 깻잎이나 쌈무에 콩나물, 통마늘, 날치알, 마요네즈 등을 곁들여 싸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 CJ프레시웨이
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케어푸드 구독 서비스 '헬씨누리 건강식단' 선봬

CJ프레시웨이가 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케어푸드 구독 서비스 '헬씨누리 건강식단'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케어푸드란 상대적으로 저작력이 약한 어르신, 환자 등을 위해 쉽게 씹고 삼킬 수 있도록 가공된 상품을 말한다.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는 노인식, 치료식 등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어르신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갖춘 헬씨누리 건강식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헬씨누리 건강식단은 시니어 케어 전문기업 비지팅엔젤스의 '엔젤스밀'을 통해 판매된다. 엔젤스밀은 5일치 식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지팅엔젤스의 돌봄을 받고 있는 재가 어르신 가정에 주 1회 배송된다. 엔젤스밀을 시작으로 CJ프레시웨이는 헬씨누리 건강식단의 유통망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헬씨누리 건강식단은 표준 레시피에 따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센트럴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을 통해 반조리 또는 완조리 상품으로 생산된다. 식자재 전처리부터 조리, 검수, 포장까지 센트럴키친의 일원화된 시스템으로 위생안전과 품질 수준을 높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