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Today] 함양군 강승제 부군수, 부서별 주요업무 현황 청취 外
상태바
[함양Today] 함양군 강승제 부군수, 부서별 주요업무 현황 청취 外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7.0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강승제 부군수가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함양군
함양군 강승제 부군수가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함양군

 

강승제 부군수, 주요 업무계획 청취

함양군 강승제 부군수가 취임 후 부서별 현안사업 등 주요 업무계획을 청취했다.

군에 따르면 강 부군수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신속한 군정현황 파악과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22개 관·과·소 부서장과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대부분 부군수 업무보고는 부군수실이나 소회의실에서 가졌으나, 강승제 부군수의 경우 관과소 사무실을 직접 찾아 직원들과 인사 후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 업무보고를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업무보고 첫날인 6일에는 기획감사담당관과 혁신전략담당관 등으로부터 당면 현안업무 위주로 보고받은데 이어 8일까지 함양군 발전을 이끌 주요 사업과 시책을 꼼꼼히 짚어봤다.

강승제 부군수는 “올해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비롯하여 농촌유토피아 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은 물론 함양군의 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 및 역점사업들이 진행 중”이라며 “주요 역점사업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함양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양군 주민자치회 운영지원 컨설팅 시작

함양군은 7월8일 2021년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3개면(마천·수동·서상)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각 면사무소 및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운영지원 1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주민자치회 운영지원 컨설팅은 이날부터 시작해 11월까지 3개면에 각 10회씩 총 3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주민자치회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 추진으로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 경남사회적가치지원센터 이수경 이사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자치역량을 향상 시키고, 주민자치를 폭넓게 이해하여 지역에서 주체적인 자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에 참여한 서상면 한 주민자치위원은 “우리 자치회에 필요한 규정을 우리 손으로 만들고,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여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는 일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2회차 이후 컨설팅은 각 자치회 위원들의 일정을 고려해 자치회에서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위원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