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아이디병원, NP스킨부스터센터 개소... 대웅제약, 나보타 치료 사례 공유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아이디병원, NP스킨부스터센터 개소... 대웅제약, 나보타 치료 사례 공유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디병원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 NP스킨부스터센터 개소

아이디병원이 NP스킨부스터센터(No Pain Skinbooster Center)를 개소했다. 스킨부스터란 피부에 직접 유효물질을 주입해 미백·주름개선·건조함 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6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NP스킨부스터센터는 아이디피부과 별관 2층을 전체 리뉴얼하는 방식으로 개소했다. 해당 센터에는 1~4세대를 대표하는 20여 가지 제품이 입점해 있다. 대표적인 스킨부스터 종류에는 ▲엑소좀(제조사: 엑소코바이오, 프로스테믹스, 안트로젠 등) ▲리쥬란 힐러 ▲레필레오 ▲에뜨레벨 ▲잘루프로 ▲필메드NCTF(구 필로가) ▲사이토케어 등이다.

NP스킨부스터센터에서는 아이디병원에서 독자적으로 사용하는 'ID C1 스킨부스터'도 경험해볼 수 있다. 'ID C1 스킨부스터'는 보습과 탄력, 항염 효과가 함유된 섬유아세포 유래 성장인자 물질과 60종 이상의 단백질, 사이토카인이 함유돼 있다.

아이디병원 NP스킨부스터 센터는 맞춤형 피부 시술을 위해 마크뷰(mark-vu) 피부진단기도 도입했다. 해당 제품은 4가지 광원을 통해 12가지 피부 진단이 가능하다. 

스킨부스터 시술 시 통증으로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주입기기 도입 및 마취 방법을 세분화했다. 니들은 마이크로 니들과 니들 RF 등으로 세분했으며, MTS(Microneedle Therapy System) 기기도 0.5㎜, 1.0㎜, 1.5㎜를 모두 보유했다.

마취 방법도 소마취, 특수크림마취, 시술직전 쿨링마취(아이스), 수면마취 등 전문의 조언에 따라 체계적으로 구분했다. 아이디병원 스킨부스터센터가 'NP'(고통없는 개선)을 아이덴티티로 하는 만큼 스킨부스터 시술 시 통증을 덜기 위해 주입기기, 마취 시스템을 고도화한 것. 스킨부스터를 찾는 이들이 지속 증가 추세여서 이번 국내 최대 규모 NP스킨부스터센터 오픈에 따른 관심이 높을 것으로 아이디병원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피부과와 아이디뷰플(네트워크 부문)에서 분석한 결과 지난해 ‘리쥬란 힐러’ 시술자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26.4% 증가했으며, ‘엑소좀’은 1633% 급증했다.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시술에서 간편하고 즉각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스킨부스터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아이디병원은 뷰티에 관한 모든 영역에서 미(美)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피부 시술 트렌드가 간편하지만,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킨부스터로 이동함에 따라 아이디피부과 내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NP스킨부스터센터 론칭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학적·의료적 기술의 집약체인 아이디병원 NP스킨부스터센터는 지금껏 없던 전혀 새로운 안티에이징 공간으로 진화해나갈 예정이다"고 부연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웨비나 통해 ‘나보타’ 탈모 치료 사례 공유·시술법 교육

대웅제약은 7월 7일과 21일 양일간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탈모 치료 사례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는 대웅제약이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용성형 시술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가장 듣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실제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된다. 1회차(7일) 강의는 김진오 뉴헤어의원 원장이 성형외과 및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2회차(21일) 강의는 장태호 뉴헤어의원 원장이 전체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각 강의에서는 실제 개원가에서 탈모 환자에게 나보타를 3개월 이상 지속 시술한 결과에 대한 전후(before & after) 사진과 이에 대한 환자 만족도를 공유할 예정이다.

1회차 강의를 맡은 김진오 원장은 “탈모 치료는 민간요법부터 의학적인 방법까지 아주 다양한데, 실제 나보타를 활용해 탈모 환자를 치료해보니 탈모가 개선되는?가시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시술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탈모 치료의 새로운 옵션에 대한 시술 팁을 얻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대웅제약은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를 통해 보툴리눔 톡신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다양한 시술법을 교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의료진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종근당
사진=종근당

 

종근당, 중동 6개국에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수출

종근당은 오만의 제약사 매나진(Menagene Pharmaceutical Industries)과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네스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매나진에 네스벨의 완제품을 공급하고 계약금과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게 된다. 매나진은 오만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등 중동지역 6개국에서 네스벨 품목허가 후 독점 판매할 계획이다. 양사간 합의에 의해 계약 규모 등은 비공개 한다.

네스벨은 다베포에틴 알파를 주성분으로 하는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로 만성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이다. 유전공학기술을 이용해 약물의 투여 빈도를 대폭 줄여 환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2세대 지속형 제품으로 2019년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됐다. 지난 해에는 글로벌 제약사 알보젠의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는 로터스와 수출 계약을 맺고 대만,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서 허가를 진행중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네스벨은 일본과 동남아에 이어 중동까지 수출되며 제품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하고 있다”며 “향후 유럽, 미국 등 글로벌 네스프 시장 공략에 나서는 한편 다양한 바이오의약품 개발에도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JW중외제약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 ‘카페누리’ 오픈

JW중외제약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에 ‘카페누리(cafe_Nuri)’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카페누리는 ‘생명누리’가 운영하는 사내 카페로 발달장애인 2명과 비장애인 카페매니저가 근무한다. 장애인 근로자는 오전과 오후 4시간씩 교대 근무하며 음료주문 접수, 음료제조 등의 업무를 맡는다.

JW중외제약은 JW생명과학과 함께 지난해 1월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생명누리’를 공동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18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했다.

장애인 근로자는 JW당진생산단지에서 카페누리 외에도 작업복 클리닝과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생명누리에 소속된 사회복지사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신체적·정서적 관리 역할을 하고 있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앞으로 직무 적합성을 고려한 양질의 일자리를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활동성이 높고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제작한 밴드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신축성이 좋아 옷감 소재에 사용하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구성되어 피부에 단단히 밀착되며, 익스트림 스포츠 등 격한 활동에도 잘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방수기능으로 물과 외부 세균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한다. 이 밖에도 자극이 적은 점착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상준 스킨가드 브랜드 매니저는 “남과 다른 차별성과 개성을 중요시하지만 실속과 편안함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밴드의 성능은 높이고 기존 밴드와는 차별화된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스킨가드 플러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킨가드 플러스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형, 중형, 대형, 풋케어 등으로 구성된 일반 밴드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스킨가드 하이드로콜로이드’,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등의 습윤밴드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