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초분산 투자' EMP펀드 가입 이벤트
상태바
NH투자증권, '초분산 투자' EMP펀드 가입 이벤트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7.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P랩·펀드 가입시 최대 10만원 리워드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에 초분산 투자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 4개월간이며 EMP상품 가입시 현금 리워드와 선착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NH투자증권은 변동성 확대 시기에 EMP펀드가 안정적인 운용과 장기적 관점의 자산 증식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MP펀드는 통상 운용 자산의 50% 이상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채권(ETN) 등 상장지수 상품에 투자해 '초분산 투자' 상품으로 불린다.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작아 경기 전망이 불투명한 상황에 유리한 투자 상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경기 또는 시장 상황에 맞게 ETF를 사고팔면서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판매하는 모든 EMP상품 가입시 사은혜택을 제공한다. 'NH로보EMP자산배분'을 적립식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10월 말까지 EMP랩과 펀드를 가입한 금액구간별로 현금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구간별로 리워드 금액은 다르지만 최대 10만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NH로보EMP자산배분'은 NH투자증권의 대표 로보어드바이저로 고려대학교와 '금융공학+AI' 기반의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학계의 검증된 이론을 바탕으로 최적 자산배분 비율을 결정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기술로 경제지표 데이터를 자동 수집·분석해 경기 순환국면을 진단하고, 매월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의 EMP랩은 다수의 OCIO 운용경험으로 축적된 기관의 자산운용 기법을 랩 운용에 활용해 고객 투자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랩 라인업을 구성했다.

NH투자증권 영업전략본부장 송지훈 상무는 "급변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 분산투자, 즉 자산배분이 중요한데 올해 하반기 금융상품 투자는 '자산배분형 EMP 전략'이 주요한 전략이라고 판단한다"며 "EMP상품 중 당사 추천 라인업을 구성해 고객 자산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