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소상공인 지원 '슈퍼서울위크'... 롯데마트, 보양식 상품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소상공인 지원 '슈퍼서울위크'... 롯데마트, 보양식 상품 행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7.0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슈퍼위크 이벤트 이미지. 사진= 쿠팡
서울슈퍼위크 이벤트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소상공인 지원 '슈퍼서울위크'

쿠팡이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슈퍼서울위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쿠팡은 11일까지 서울시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만 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슈퍼서울위크' 상품은 쿠팡 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쿠팡은 이번 '슈퍼서울위크' 기획전에 참여하는 298개 서울시 소상공인 업체의 2,600여 종 상품을 모두 직매입했다. 또 지자체와 쿠팡의 1:1 매치 펀딩으로 해당 예산만큼 광고비를 지원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돕는다.

대표상품으로 와이즈와이프 일회용 행주, 디앤디 닥터클린 곰팡이제거제, 오드리선 롱 팬티라이너 등을 선보인다.

고객이 삼계탕을 고르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고객이 삼계탕을 고르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초복맞이 보양식 상품 행사

롯데마트가 '자이언트 수산물'을 앞세워 초복맞이 다양한 여름 보양식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마리 당 100g 이상의 큰 사이즈로, 전체 출하량의 상위 5%에 해당하는 '자이언트 왕 전복(마리·냉장·국산)'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또한 전체 출하량 중 최상위 사이즈로 30톤 한정 수량 준비한 '자이언트 손질 민물 왕 장어(마리·500g 내외·냉장·국산)', '자이언트 데친 왕 문어(100g·냉장·국산)'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고 장어를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 먹거리도 준비했다.  1인 가구에게 안성맞춤인 '통민물 장어덮밥(1팩/원산지 별도표기)', '통한마리 장어초밥(1팩·원산지 별도표기)', '보양 유부초밥(1개·원산지 별도표기)' 등을 판매한다.

기존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도 다양한 상품으로 판매한다. '백숙용 닭고기 두마리 (1kg x 2·1.05kg x 2, 냉장, 국내산)', '레토르트 삼계탕(750g x 3·원산지 별도표기) 기획 상품은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고)' 스캔 시 각 3천원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고 '동물복지 닭볶음탕·백숙용 닭고기(1kg ·1.05kg·1.1kg, 냉장, 국내산)'는 2천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간편하게 삼계탕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간편 삼계탕 주말 특가도 진행한다. 9일부터 11까지 '요리하다 강화섬계탕·수삼삼계탕·전복삼계탕', '동원 양반 보양삼계탕', '오뚜기 옛날 삼계탕', '델리딜리 삼계탕'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엘포인트 회원대상으로 미국산 소고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초이스 척아이롤(100g·냉장·미국산)'을 50% 할인된 가격에, '프라임 척아이롤(100g·냉장·미국산)'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온 역시 다양한 초복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소서(小暑)에 맞춰 7일과 8일 이틀간 삼계탕과 수산물 등 보양식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수영복 팝업 스토어.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수영복 팝업 스토어.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MZ세대 취향저격... 수영복 팝업스토어

갤러리아백화점이 꾸준히 늘고 있는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다양한 디자인의 수영복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명품관 웨스트 2층에서는 프랑스 명품 수영복 브랜드 '빌보콰' 팝업스토어를 8월 5일까지 전개한다. 1970년대 초 프랑스 남부 휴양지인 생트로페에서 시작된 '빌보콰'는 상품이 완성되기까지 ▲프린팅 ▲블러쉬드 ▲마감처리 등 32단계의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 상품으로 남성 수영복 컬렉션 중 하나인 '모레아'가 있다. 해당 제품은 평상시에는 아무런 무늬가 없어 보이지만 물에 젖는 순간 브랜드를 상징하는 바다거북 프린트가 나타난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여성 수영복 ▲비치타월 ▲래쉬가드 등 여름 시즌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명품관에서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수영복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명품관 웨스트 3층에서는 22일까지 레트로 디자인으로 유명한 수영복 브랜드 데이즈데이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밝고 경쾌한 색상의 상품들이 주를 이루는 '썸머 피크닉' 컬렉션 신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섬유인 '리젠'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조직감 있는 원단을 사용해 외형이 단단하게 잡혀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수영복 브랜드 '레브레브' 팝업스토어(7월 9~15일, 7월23~29일)와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착용감이 특징인 수영복&리조트웨어 브랜드 '르브아시스' 팝업스토어(7월 9~22일)를 선보인다.    

모델이 그리팅 보양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그린푸드
모델이 그리팅 보양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초복 맞이 보양식 기획전'

현대그린푸드는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20일까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초복맞이 보양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삼계탕, 오리탕, 건강죽 등 대표 보양식 메뉴 14종을 10~20% 할인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그리팅 유근피 닭다리 백숙(678g)', '그리팅 들깨 오리탕(1kg)', '그리팅 소고기 능이 버섯죽(330g)' 등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