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골린이에 꽂혔다... 파격 혜택 담은 '골프특화 카드' 줄출시
상태바
2030 골린이에 꽂혔다... 파격 혜택 담은 '골프특화 카드' 줄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6.29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그린재킷, 신한 라베, 우리 홀인원 눈길
골프장 이용객 5.4% 증가, 골프 대중화 추세
"취미 목적 이용객 증가, 실질적 혜택 확대"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사진=시장경제신문 DB

'골린이(골프+어린이)'를 향한 카드사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골프 시장을 겨냥해 파격 혜택을 담은 특화 카드가 줄이어 출시되는 상황이다.

28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 인구는 약 515만명으로 추산된다. 2019년 대비 46만명 증가한 수치다. 특히 3년 이하 입문자 중 MZ세대가 포함된 20∼40세대가 65%를 차지했다. 골프가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는 셈이다.

지난 4월 신한카드는 골프 특화 프리미엄 카드 '라베(LABE)'를 출시했다. 라베는 '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Lifetime Best Score)'를 의미하는 골프용어다. 골퍼들의 생애 최저타를 기록하는 순간을 의미한다. 신한카드 라베는 골퍼들의 최고의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라베 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퍼들의 이동경로와 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회비가 19만7000원(국내전용)이지만, 이에 걸맞는 수준 높은 기프트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국내 골프장·골프연습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할인(연 3회),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17만원, 연 1회), 부쉬넬 골프 거리측정기 바우처(20만원, 연 1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카드 이용에 따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혜택도 제공한다. 국내 골프장과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 1500원당 3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요식업종과 모든 주유소에서 이용하는 금액도 1500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골프존 GDR 아카데미에서 골프 레슨을 받거나 온라인 쇼핑몰 '골핑'에서 골프 용품을 구입할 때 10%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각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때 할인 적용된다. 통합할인한도는 월 최대 2만원이다.

전국 50여개 제휴 골프장에서 동반자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커피 4잔을 연 3회 무료로 제공하는 실용적인 혜택도 담았다. 아울러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과 같은 음식배달앱에서 10%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KB국민카드도 'KB국민 그린재킷(Green Jacket)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연회비가 없지만 혜택은 파격적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골프의류∙용품 △골프관광(그릿재킷투어) 등 골프 관련 3개 업종에서 각 영역별로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10만 원까지 5%가 할인된다.

주유소(충전소 제외)의 경우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10만원,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등 보험료 자동 납부는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5만원까지 5%가 할인된다.

골프 업종과 주유소, 보험료 자동납부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또한 해당 카드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건당 1000원 이상 이용 시 가맹점별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해피포인트로 적립된다.

우리카드도 골프 특화 혜택을 담은 'Hole In:WON(홀인원)' 카드를 출시했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4만9000원이다. 이 카드는 골프 경기장,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골프용품 등 골프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5%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지정 골프장 무료 커피 4잔과 골프연습장 무료 타석권(월 1회, 연 4회)을 이용할 수 있다.

여가를 즐기는 골퍼를 위해 관련 혜택도 담았다. 국내 가맹점에서 기본으로 0.5%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당구장, 볼링장, 헬스클럽 등의 업종에서 5% 포인트를,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쿠팡, 위메프, G마켓, 11번가 등의 업종에서 1%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아울러 전국 부티크 호텔 레스토랑 브런치(연 1회)와 전세계 공항라운지(월 1회, 연 2회)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커피전문점 10% 할인, S-오일, 현대오일뱅크 주유 시 리터당 60원 할인, 전기차 충전 시 10% 할인 등이 탑재돼 프리미엄 서비스와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폭넓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취미 목적으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로 (카드사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들을 확대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