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가스 냄새 몇차례 신고"... 부산 조선소 화장실서 근로자 2명 질식사
상태바
"유독가스 냄새 몇차례 신고"... 부산 조선소 화장실서 근로자 2명 질식사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6.29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당시 안전수치보다 16배 높아
26일 오전 부산 한 조선소 화장실에서 유독가스 중독으로 추정되는 사고로 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의 한 조선소에서 발생한 유독가스 중독 추정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2명으로 늘어났다.

27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전 11시 4분께 사하구의 한 조선소 내 화장실에서 선박전기설비 외주업체 직원인 A(40대)씨가 쓰러져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A씨는 당일 오전 11시 42분께 숨졌다. 또 함께 있던 B씨도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숨졌다.

사고 당시 화장실 내 황화수소 수치는 안전기준인 15ppm 보다 16배나 높은 250ppm, 암모니아는 56ppm으로 측정됐다고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경찰조사에서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면 이 화장실에서 유독가스로 추정되는 냄새가 계속 발생해 사하구청 등에 여러 차례 신고했으며 사고 당일 유독 냄새가 많이 났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망자들에 대해서 국과수 부검을 실시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오수관로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부산환경공단 등과 함께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