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에 2억 기탁
상태바
동국제강,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에 2억 기탁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6.22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욱 부회장 "소방관 가족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서울 을지로 동국제강 본사에서 열린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에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왼쪽)과 이형철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84년 설립된 복지 기관이다. 동국제강은 2018년부터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대한소방공제회에 기탁하고 있다. 총 후원금은 7억8000만원으로, 소방공무원 자녀 1360명에게 전달됐다.

대한소방공제회는 동국제강이 전달한 장학금을 기금으로 적립하고, 기금 수익을 전국 시·도 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 대학생 자녀의 장학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동국제강은 소방공무원 가족 장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사업장 견학과 진로탐방 교육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을 감내하는 소방 공무원분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소방공무원 자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미래를 가꿔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