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장관, 청년상인 향해 "한국의 에너지"
상태바
김부겸 장관, 청년상인 향해 "한국의 에너지"
  • 공준표 기자
  • 승인 2017.06.25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이 24일 대전 중앙시장에 위치한 청년몰 '청년구단'에서 열린 청년상인과의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은 청년상인들을 향해 "한국의 어려운 경제를 뚫고 나갈 에너지"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지난 24일 취임 이후 처음 대전 지역의 대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내 청년몰 '청년구단'에서 창업을 앞둔 청년 10여 명과 한 간담회에서 이같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청년구단은 중앙시장의 빈 점포를 리모델링해 청년들의 창업 공간으로 꾸민 곳이다.

김 장관은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팬들의 응원문화를 언급하면서 "한화이글스 팬들은 꼴찌를 하든 말든 한화이글스를 적극 응원하더라"며 "청년구단이 한화이글스 이상으로 끈질긴 모습을 보일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청년구단 설립 운영을 '창조적인 아이디어'라고 평가하면서 청년 상인들의 목소리도 경청했다.

청년 사업가들은 청년구단 활성화를 위해 상가 내 승강기 설치와 주차장 확보 등을 요청했다.

김 장관은 이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권선택 대전시장 등에게 지원 방안이 없는 지 물으며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김 장관은 "(청년구단 홍보를 위해) 대전시 홍보비를 써 달라"고 대전시 관계자에게 요청, 참석한 청년 사업가로부터 갈채를 받았다.

한편 청년구단은 대전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한 시설이다. 오는 28일 문을 연다. 입주 업체는 13곳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