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18일 개관... '유보라 더크레스트' 7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18일 개관... '유보라 더크레스트' 7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6.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52-17, 18번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10만3805㎡ 규모의 복합 비즈니스센터로, 구리갈매지구에서는 처음으로 조성되는 '테라타워' 브랜드 시설이다.

구리갈매지구는 서울 동부권의 대체 주거지로 떠오르는 지역으로, 2015년 입주가 시작된 이후 별내신도시(2만5000여 세대), 다산신도시(3만2000여 세대)가 조성 중이다. 또 구리갈매역세권지구(1만5700여 세대), 왕숙신도시(6만6000여 세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진관산단, 금곡산단, 광릉테크노밸리가 조성이 완료돼 있으며 남양주구리테크노밸리, 양정역세권 도시첨단산단 등 3개소는 2025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주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오피스, 드라이브인 등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 등을 설계한다. 1인 창업 증가세에 맞춰 업무와 휴식의 기능이 복합된 소규모 특화 상품으로 라이브오피스를 조성하고, 지하 2층~지상 8층에 물류 이동을 직결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설치한다. 최대 6미터 층고는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최고층인 지상 9층~지상 10층은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해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한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세미나실, 커뮤니티라운지,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실, 샤워실, 클럽라운지, 휴게공간과 회의실 등이 있다.

 

평택 유보라 더크레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평택 유보라 더크레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주거용 오피스텔 7월 공급

반도건설은 7월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업무 9-1-1, 9-2-1블록에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주거용 오피스텔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는 전용면적 59~84㎡, 총 1116실로 구성되며, 상업시설 ‘고덕 파피에르’도 함께 들어선다.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선다. 도보 10분 거리에는 세계 최대 규모 279만㎡의 반도체 생산 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한다.

단지는 SRT·KTX·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 가까워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차량으로는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까지 5분 이내 도달할 수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사진=지에이건설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사진=지에이건설

◆ 시화MTV 해양레포츠 복합스트리트쇼핑몰 공급

지에이건설은 시화MTV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에서 복합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의 분양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62,163.46㎡ 규모의 대형 복합스트리트쇼핑몰이다. 설계에 참여한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는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를 조성한다.

시화MTV는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기반산업들과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기능을 결합시킨 복합산업단지로 조성 중이다. 거북섬 해양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레포츠 단지로, 지난해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시화MTV 내 주거 인구 약 10만 여명과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된다. 또한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가 예상된다.

한편 지에이건설은 대한민국우수기업인대상 건설과 아파트 부문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