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첫 배터리 세미나... 노벨상 수상자 강연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 첫 배터리 세미나... 노벨상 수상자 강연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1.06.1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온라인 세미나... 전세계 누구나 참석
리튬이온 및 차세대 배터리 혁신 기술 주제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기술 연구 동향과 비전을 논의하는 온라인 세미나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을 오는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기술 연구 동향과 비전을 논의하는 온라인 세미나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을 오는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기술 연구 동향과 비전을 논의하는 온라인 세미나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을 오는 22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1일 LG에너지솔루션이 분사한 이후 처음으로 주관하는 기술 전문 세미나다. 전 세계에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국 시간 기준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열린다.

포럼에는 한국·미국·캐나다·영국·독일 등 세계 각국 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가진 학자들이 발표에 나선다. 특히 2019년 리튬이온전지의 핵심 원리 '인터칼레이션 전극(intercalation electrode)'의 원리를 발견해 노벨 화학상을 수상자한 스탠리 휘팅엄 (M. Stanley Whittingham) 교수가 강연을 맡는다. 

강연은 △현대의 리튬이온전지: 백만마일 이상과 백년 이상의 수명 가능성(Jeff Dahn) △전고체전지용 고이온전도성 고체전해질(Linda Nazar) △전고체전지의 계면 현상 해석(Shirley Meng) △리튬메탈전지의 충방전 제어(김희탁) △반고체전지의 고분자계 전해질 설계(이상영) △차세대 리튬이온전지·리튬메탈전지 제조 공정(Martin Winter) △산소의 산화환원에 의한 과리튬 양극소재(Peter Bruce) 등으로 구성됐다.  

LG에너지솔루션 정근창 배터리연구소장(부사장)은 자사의 주요 연구 개발(R&D) 전략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정 부사장은 자동차전지 분야 셀 개발 전문가로,  2017년에 고에너지 밀도·급속충전 셀 개발을 주도한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 CPO(생산 및 구매 최고책임자) 김명환 사장은 "이번 포럼은 배터리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들이 차세대 전지 연구 동향을 심도있게 전달해 줄 것으로 보인다"며 "발표자들의 혁신적인 연구 자료가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