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 '업', 가격은 '다운'... 화장품 인기제품 리뉴얼 대세
상태바
용량 '업', 가격은 '다운'... 화장품 인기제품 리뉴얼 대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6.16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 가치 소비와 함께 가심비 대세
연초부터 키엘 등 수입사 대용량 출시 봇물
닥터지, 맥스클리닉도 베스트 대용량 출시
이니스프리, 대용량+에코백 증정 눈길
코로나 확산세 지속과 함께 기치소비, 합리적 소비문화가 정착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베스트셀러 제품 대용량 출시가 확대되고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코로나 확산세 지속과 함께 기치소비, 합리적 소비문화가 정착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베스트셀러 제품 대용량 출시가 확대되고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최근 가치소비, 합리적 소비문화가 정착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인기 제품의 용량을 늘리는 트렌드가 퍼지고 있다.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용량은 더 크게 만들고, 가격대는 낮추면서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용량 제품 출시뿐 아니라 증정용 제품까지 제공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끄는 경우도 있다.

올해 대용량 제품 경쟁의 시작은 키엘이었다. 키엘은 올해 초부터 이례적으로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잇달아 대용량으로 선보이며 관심을 모았다. 키엘은 올해 초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100ml 대용량을 한정 출시했다. 용량은 기존 제품보다 2배 더 증가했고 가격은 23% 저렴해졌다. 또한 1월 출시한 ‘수분 탄력 에센스’를 기존 50ml 용량 대비 1.5배 커진 용량을 약 14% 절약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75ml 대용량 제품으로 한정 출시했다.

설 시즌에는 ‘투명 에센스 100ml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제품으로 선보이며 관심을 모았다. 기존 30ml 대비 3.3배 커진 용량을 약 43%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 키엘은 해당 제품이 인기를 끌자 2개월 후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사진= 1.키엘의 ‘투명 에센스 100ml 대용량' 2.아크네스의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 200ml 대용량' 3.하다라보의 ‘고쿠쥰 로션 500ml 대용량'
사진= 1.키엘의 ‘투명 에센스 100ml 대용량' 2.아크네스의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 200ml 대용량' 3.하다라보의 ‘고쿠쥰 로션 500ml 대용량'

아크네스도 1월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데일리 모이스처 폼 클렌저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와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를 200ml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5월에는 하다라보가 스테디셀러인 ‘고쿠쥰 로션’을 500ml로 증량해 한국 시장에 단독 론칭했다. 이 제품은 기존 용량 대비 2.5배 이상 늘려 기존 제품 대비 30%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들 수입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자 국내 기업들도 용량 확대에 동참했다. 맥스클리닉은 #반전오일폼 #국민클렌저 #평생클렌저 등 다양한 수식어로 인기를 끈 오일폼 대용량 버전을 내놨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은 ‘퓨리티톡 브라이트닝 오일폼’을 기존 정품 용량 110g에서 310g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도 민감 피부를 위한 자극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의 80ml 대용량 버전을 출시했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용량을 기존 30ml에서 80ml로 2.6배 확대했다. 위생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펌프형 입구로 사용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도 눈길을 끈다.

사진= 1.맥스클리닉의 ‘퓨리티톡 브라이트닝 오일폼 대용량’ 2.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80ml 대용량 버전' 3.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
사진= 1.맥스클리닉의 ‘퓨리티톡 브라이트닝 오일폼 대용량’ 2.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80ml 대용량 버전' 3.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바이옴을 함유해 피부 수분 장벽 강화와 수분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 4세대 그린티 씨드 세럼’의 용량을 2배로 증량한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2배로 늘리고 가격은 22% 절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6월 한 달 동안 공식 온라인 몰에서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 제품 구매 시 ‘타이벡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2020년 한 해에만 4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업사이클링 에코백의 2021년 에디션으로,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알려진 타이벡 소재를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