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KB국민은행,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성황리 종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6.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0개 이상 기업과 17만 구직자 참여
MBTI 유형별 특강 등 맞춤형 콘텐츠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난 31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겠다는 취지였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방식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오픈형 취업박람회로 운영됨에 따라 370개 이상의 기업과 17만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B굿잡은 '취업준비에서 화상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라는 컨셉트로 진행됐다. 구직자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따라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프로그램, MBTI 직무추천 영상 제공, AI 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콘텐츠 도입을 통해 호평을 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도 취업박람회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 취업박람회도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해 보다 충실한 콘텐츠를 준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