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호텔-KT, 디지털 전환 추진 위한 MOU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호텔-KT, 디지털 전환 추진 위한 MOU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0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롯데호텔 이효섭 기획부문장과 KT AI·DX플랫폼사업본부 임채환 본부장. 사진= 롯데호텔
(왼쪽부터) 롯데호텔 이효섭 기획부문장과 KT AI·DX플랫폼사업본부 임채환 본부장.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KT, 디지털 전환 추진 위한 MOU 

롯데호텔은 KT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 DX) 공동 기획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롯데호텔 서울 36층 아스토룸에서 진행됐으며 롯데호텔 이효섭 기획부문장, KT AI/DX 플랫폼사업본부 임채환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호텔과 KT는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빅데이터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호텔에 적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외 롯데호텔에 KT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우선 도입하고, 이후 각종 로봇(서빙∙러기지∙청소로봇) 배치 등 적용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컨시어지'와 같은 AI호텔 특화 서비스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롯데호텔 월드는 지난 1일 언택트 기술을 입힌 서비스를 선보이고 '디지털 전환 호텔'로 새단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층 로비에서 딜리버리 로봇이 웰컴 어메니티를 제공하는가 하면, 객실에서는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 한 마디로 조명∙TV 등의 객실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어메니티도 신청할 수 있다. 내 손안의 집사 역할을 하는 스마트 컨시어지와 무인 환전 키오스크도 이용 가능해 고객에게 새로운 투숙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싱잉볼 명상 이미지. 사진= 서울신라호텔
싱잉볼 명상 이미지. 사진=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명상·요가' 패키지 인기

서울신라호텔이 여름 휴가 시즌에도 명상·요가 등의 '느린 여행'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11일부터 7월 31일 중 매주 금, 토요일에 선보이는 '싱잉볼 명상 마음 컬러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싱잉볼(Singing bowl)'은 "노래하는 그릇"이라는 의미로, 두드리거나 문지르면 고유의 울림 파장이 일어나 약 2,500년전부터 티베트, 네팔, 인도 등에서 널리 활용되어 온 명상 도구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힐링 위드 싱잉볼' 패키지 이용 시 참여 가능하며, 패키지 구성 중 '어번 아일랜드' 아침 시간대(체크인 익일 10시~12시)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아침 수영도 즐길 수 있다.

'힐링 위드 싱잉볼'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기준 ▲싱잉볼 마음 컬러링 프로그램(2인) ▲어번 아일랜드 아침 시간대 입장(2인)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혜택(2인)이 제공된다.

또한 '어번 플로팅 요가 위드 빌보콰' 패키지를 이용하면 '플로팅 요가'에 참여할 수 있다. 어번 플로팅 요가 위드 빌보콰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기준 ▲플로팅 요가 프로그램(2인/ 체크인 익일 오전 8시 40분~9시 30분)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2인) ▲'빌보콰X가스 비주' 팔찌 1세트(2개입) ▲빌보콰 스토어 3만원 할인권 1매(단, 서울신라호텔 빌보콰 스토어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수페리어 스위트 객실 선택 시 ▲빌보콰 래쉬가드 상의 1개 교환권 1매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2인) ▲실내 사우나 혜택(2인)이 추가로 제공된다.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 이미지.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 이미지.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선봬

파크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가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에는 유기농 새싹보리와 우유, 제주산 애플망고의 건강한 조화가 인상적인 미니 보타닉 망고 빙수를 포함해 여름 대표 디저트인 빙수를 맛볼 기회도 선사한다. 커피 또는 스페셜 보타닉 차를 포함한 티, 그리고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을 함께 즐기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매일 오후 12시부터 5시 30분 사이에 진행하며, 예약 시간으로부터 2시간 이용 가능하다. 

애프터눈 티 세트에 포함된 세이버리와 디저트 메뉴는 3단 도자기 트레이에 준비된다. 먼저 초록빛의 열대 나무를 형상화한 녹차 아몬드 케이크 위에는 밝은 색감의 마카롱을 올렸다. 복숭아 콤포트를 넣은 동그란 살구 무스 케이크, 꽃을 본떠 만든 피스타치오 케이크, 초콜릿 나뭇잎을 연상시키는 밀푀유 등 개성 넘치는 데커레이션으로 꾸몄다. 

한편, 애프터눈 티와 함께 유기농 새싹보리와 우유가 어우러져, 제주산 애플망고의 과육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미니 보타닉 망고 빙수도 별도로 제공한다. 여기에 모든 세이버리 메뉴도 비건 재료로 만들었다. 식물성 콩고기를 채워 만든 샌드위치, 가지롤, 감자를 부드럽게 으깨 만든 미니 타르트, 새싹보리 블리니를 준비했다.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는 다양한 프리미엄 차, 커피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블루 라벤더, 심신 안정에 탁월한 세이지,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린덴 허브티 등 지치기 쉬운 여름, 웰빙을 생각한 티 셀렉션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