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SSG구단을 외자' 영상 공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SSG구단을 외자' 영상 공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구단을 외자' 스틸 컷. 사진= SSG닷컴
'SSG구단을 외자' 스틸 컷. 사진= SSG닷컴

 

SSG닷컴, 'SSG구단을 외자' 영상 공개

SSG닷컴이 '쓱구단을 외자'는 메인 메시지로 광고 영상을 만들고 7일 오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쓱구단을 외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구구단을 외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광고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이 차례로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이어지는 구구단처럼 '쓱구단'을 외는 장면이 반복된다. 

구구단을 외는 익숙한 어조에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9개 프로모션 키워드를 대입, 한 번만 봐도 어떤 할인을 제공하는지 이해하기 쉽다. 이전 구매 실적이 없어도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이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압축해 '쓱1은 VIP',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은 '쓱2 용돈'으로 전달하는 식이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를 통해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상승흐름을 계속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데이즈 위크 모델 컷. 사진= 이마트
데이즈 위크 모델 컷. 사진= 이마트

 

이마트 '데이즈',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

이마트가 9일 오후 8시 이마트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e'에서 SSG 라이브방송을 열고, 여름 슬랙스·린넨 셔츠·반팔 니트 등 '데이즈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12종을 대상으로 2매 이상 구매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방송은 SSG닷컴 앱 첫 화면에서 상단에 위치한 SSG.LIVE 탭을 클릭해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을 3분 이상 시청 시 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방송 중 데이즈 관련 퀴즈를 맞춘 고객 6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라이브방송 대표 상품으로 '데이즈 간편한 워셔블 슬랙스·이지팬츠' 3종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이즈 린넨 가먼트다잉·조직·체크셔츠'와 '데이즈 폴로 반팔 니트'도 라이브방송에서 선보인다.

최나리 작가 'The Bedroom in Arles'. 사진= 이랜드
최나리 작가 'The Bedroom in Arles'. 사진= 이랜드

 

이랜드, 여의도 아트로 갤러리 오픈

이랜드 갤러리에서 전개하는 복합 문화 공간 '아트로'가 켄싱턴호텔 여의도에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한국 미술 차세대 작가 최나리의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나리 작가는 이랜드문화재단 공모작가 1기 출신으로 국내외에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드러내고자 하는 주제 및 표현양식이 뚜렷해 갤러리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는다. 다양한 욕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현대인의 일상을 케첩과 마요네즈의 튜브에서 가져온 '마토'와 '마요' 캐릭터로 관념화해 표현한 것이 작품의 특징이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라이트마이파이어'(LIGHT MY FIRE)다. 갈등하고 주저하는 우리에게 캐릭터의 율동 있고 조형화된 움직임을 통해 내면의 불을 지피는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다시 시작된 오늘로 초대하는 콘셉트로 구성된다.

'써머스비' TV 광고 스틸 컷. 사진= 하이트진로
'써머스비' TV 광고 스틸 컷.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써머스비' 신규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사과주(Cider) 브랜드 '써머스비'의 TV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새 광고를 통해 '써머스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고는 'Isn't That Wonderful?(멋지지 않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친구들과 놀이하듯 유쾌한 방식으로 써머스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밝고 싱그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광고는 케이블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유럽에서는 사과주(Cider)가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로 손꼽히는데, 써머스비가 세계 1위 사과주 브랜드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 이후 3년간 연평균 성장률 90%를 기록하며 사과주를 포함한 과일탄산주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2019년 써머스비의 청정자연 이미지의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더욱 어필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전기차.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전기 배송차량.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전기차 도입으로 친환경 물류 앞장

롯데면세점이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보세운송 차량에 친환경 전기차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의 보세운송 차량은 시내 영업점과 통합물류센터, 국제공항 등을 오가며 면세품을 운반하는 물류 차량으로 1대당 일평균 약 100km 이상 운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8일부터 첫 번째 전기차의 보세운송 시범 운행에 들어가며 운영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는 작업을 거쳐 점진적 확대에 나선다. 2022년까지 운행 중인 보세운송 1톤 디젤 차량 13대 전부를 100%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종도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 내에 전기차 충전소 또한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1톤 보세운송 차량 전면 교체를 통해 연간 약 51톤의 온실가스 감소와 미세먼지 24KG 저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하며, 기존 디젤 차량 대비 약 17% 이상의 운영비가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나아가 업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해 친환경 면세 물류센터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업체 선정을 완료했고, 인허가 과정을 거쳐 이달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연내 완공 후 물류센터에서 사용되는 전기소비량의 약 67%를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 참가자 모집

현대그린푸드가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집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모두의 맛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27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진행된다.

'모두의 맛집'은 현대그린푸드가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신생 음식점부터 사업확장을 꿈꾸는 베테랑 외식 사업가까지 전국의 크고 작은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메뉴를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출시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개발하고 싶은 음식점이면 누구나 이 프로젝트에 신청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와디즈와 함께 공동 심사를 거쳐 가정간편식을 출시할 최종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10팀에게 40년간 축적된 식품 조리 및 유통·위생에 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정간편식 메뉴 출시를 위한 제품개발, 양산, 유통 등 전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11월부터 출시한 제품을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통해 독점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종 선발 여부와 관계 없이, '모두의 맛집' 프로그램에 지원한 참가자 전원에게 외식 컨설팅 교육도 제공한다. 

먼저 현대그린푸드 식품위생연구소에서는 가공식품 위생법규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그린푸드와 현대백화점이 지역 맛집과 공동으로 가정간편식 상품화한 사례 등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