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K2,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K2,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2
사진=K2

 

K2, 무더위 날려줄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신개념 냉감 폴로 티셔츠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2가 선보인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는 갈수록 무더워지는 여름철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냉감 폴로 티셔츠다. 이중냉감 기능을 극대화해 빈틈없는 시원함을 제공하며, 땀과 끈적임을 빠르게 배출시켜 무더운 여름철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얇고 시원한 냉감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땀이 나도 몸에 붙지 않고, 시원한 터치감을 제공하며,목 카라 안감 부분에 냉감 폴리에틸렌 소재를 적용해 착장 시 목덜미 부분이 시원하도록 설계됐다.

티셔츠 안감 전체에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는 냉감 물질인 PCM(Phase Change Material)을 프린트로 적용해 적용해 착용하자 마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심플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여름 휴가나 출퇴근 등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사진= 쌍방울
사진= 쌍방울

 

쌍방울, 냉감 기능성 소재 '트라이 쿨루션' 출시

언더웨어 기업 쌍방울이 트라이 쿨루션 21년도 S/S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21년 S/S 신제품 트라이 쿨루션은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고 편안하게' 키워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원한 냉감소재를 활용해 쾌적한 활동을 도와주는 여름용 기능성 제품이다. '베이직’, ‘액티브’, ‘비스코스' 라인으로 세분화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따라 맞춤형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베이직 라인은 일상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언더웨어 제품이다. 아쿠아엑스와 카멜라, 에어로쿨, 아스킨 등 기능성 소재로 우수한 경량감과 흡한속건 기능을 선보인다. 여성용 브라런닝, 케미솔과 남성용 런닝, 드로즈, 머슬런닝으로 출시됐다.

액티브 라인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운동 및 야외 활동 시 활동성을 극대화한 기능성 에슬레저 제품이다.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건조하는 기능은 물론 통기성과 신축성이 우수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하여 부드러운 촉감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운동 시 레이어드 코디가 가능한 여성용 크롭탑 후드집업을 처음 출시하며 에슬레저 라인업을 강화했다.

비스코스 라인은 친환경 소재 인견을 사용한 기능성 이지웨어다. 인견의 청량감과 아스킨의 냉감, 흡한속건, 수분배출 및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간 고기능성 소재로 제작됐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담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사진= 라코스테
사진= 라코스테

 

라코스테, '아이 오프 더 크로커다일' 진행… '롤랑가로스 컬렉션' 공개

라코스테가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인 프랑스 오픈 '롤랑가로스'와 파트너십 50주년을 기념해 'EYE OF THE CROCODILE'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더불어 2021 롤랑가로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테니스 4대 그랜드 슬램 중 클레이 코트에서 열리는 유일한 대회인 롤랑가로스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스포츠 행사 중 하나로 수많은 테니스 스타를 탄생시켜 왔다. 파리에서 열리는 가장 큰 대회이자 축제로 꼽힌다. 롤랑가로스와 함께한 지 50주년을 맞이한 라코스테는 스포츠 경기장 수용 인원 감소로 많은 이들이 함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바탕으로 ‘EYE OF THE CROCODILE’ 프로그램을 진행해 최대한 많은 이들이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EYE OF THE CROCODILE’ 프로그램은 라코스테 앰버서더와 라코스테 프렌즈, 토너먼트 운영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선수들에 의해 완성된 짧은 비디오 클립을 통해 마치 프론트 로우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롤랑가로스 기간인 2주 동안 라코스테 플레이어와 유명인, 기자, 라인맨, 볼보이와 볼걸즈가 입은 폴로 셔츠 로고에 고프로 카메라가 장착된다. 이들을 통해 대회의 비하인드 장면까지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라코스테는 창립자이자 전설적인 테니스 챔피언 ‘르네 라코스테(Rene Lacoste)’가 남긴 우아하면서 클래식한 무드를 더한 2021 롤랑가로스 컬렉션도 공개했다. 온 코트와 오프 코트 컬렉션으로 구성된 롤랑가로스 컬렉션은 롤랑가로스 경기장의 새로운 건축 요소에서 영감을 받았다. 또 ‘Philippe-Chatrier(필립 샤트리에)’ 코트의 새로운 지붕 라인을 연상시키는 가느다란 스트라이프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클래식한 컬러감을 특징으로 한다.

사진= 크록스
사진= 크록스

 

크록스, 클래식 투명 클로그 출시... "반투명 상부 디지인 인기"

크록스가 트렌디한 반투명 디자인이 돋보이는 새로운 '투명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투명 컬렉션의 '클래식 투명 클로그'는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 디자인에 반투명한 상부 소재를 적용한 슈즈로 올해 초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클래식 타이다이 컬렉션'의 열풍을 이을 새로운 머스트해브 컬렉션으로 출시됐다.

클래식 투명 클로그는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젤리슈즈 열풍과 더불어 부드럽고 말랑한 느낌의 상부 소재와 유니크한 컬러감으로 패션 트렌드세터들의 이목을 끈다. 슈즈 내부가 보이는 투명한 상부 소재로 여름 내내 시원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지비츠 참의 믹스매치를 통한 퍼스널라이징과 투명 상단을 통해 비치는 양말 디자인에 따라 매일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클래식 투명 클로그 역시 크록스만의 편안한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착화감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슈즈 상부와 측면의 구멍은 통기성을 향상시켜 물기와 먼지를 배출해주고 덕분에 간편한 세척과 빠른 건조가 가능해 여름 슈즈로 안성맞춤이다. 이번 클래식 투명 클로그는 블랙, 화이트, 디지털 아쿠아, 캔디 핑크의 네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사진= 이랜드
사진= 이랜드

 

이랜드 키디키디, 김나영 가족과 슬기로운 여름 생활 캠페인 전개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가 김나영 가족과 함께 여름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여름맞이 캠페인은 무덥고 답답할 수 있는 올여름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키디키디와 김나영 가족이 함께 제안하는 프로모션이다. 김나영과 자녀들(최신우, 최이준)이 실제 착용한 슬기로운 아이템으로 ‘밀리밤’의 위드맘컬렉션을 선보인다. 엄마와 자녀가 따로 혹은 같이 입을 수 있도록 시밀러룩으로 구성된 원피스와 반팔 상하의세트를 출시한다. 

키디키디는 밀리밤 위드맘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2일 단 하루 동안 밀리밤 신상품에 한해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총 28일간 키디키디에서 매일 오전 10시마다 오늘의 특가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던하우스키즈’, ‘벨리타앤보이즈’, ‘리틀스텔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여름 필수 아이템을 동일 기간동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키디키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에이블리
사진= 에이블리

 

에이블리, 총 99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성공적 마무리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시리즈B 익스텐션(Extension) 라운드에서 620억원 투자를 유치하고 시리즈B 라운드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시리즈B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990억원을 달성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7월 KDB 산업은행, 시그나이트파트너스(신세계 CVC) 등 5개 기관으로부터 2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고 예비 유니콘 특별 보증을 받아 총 37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약 10개월만에 620억원 추가 투자 유치를 성공하며, 시리즈B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990억원이다. 2019년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까지 포함하면 현재까지 에이블리가 유치한 투자 금액은 1,060억원으로 여성 패션 쇼핑 업계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SV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인터베스트, 스틱벤처스, 스마일게이트, 캡스톤파트너스, L&S벤처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2018년 3월 런칭한 에이블리는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번 투자를 통해 ▲AI 취향 추천 서비스 고도화 ▲동대문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제조와 소매, 제조와 도매까지 연결하는 `체인 플랫폼`으로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제조와 판매, 구매의 장벽을 허물어 함께하는 상생 플랫폼의 비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한층 더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유저 취향 맞춤형 상품을 연결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가 MZ세대를 대표하는 스타일 커머스가 되기 위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체인 플랫폼으로 도약하면서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형지엘리트
사진=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해양 플라스틱 저감 위해 업무협약

형지엘리트가 31일 울산항만공사와 태광산업, 대한화섬, 사회적기업우시산과 함께 ‘페트병 자원순환 사업 확대를 통한 해양환경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해양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제26회 바다의 날’에 맞춰 진행됐으며, 형지엘리트 노길주 총괄본부장과 울산항만공사 고상환 사장을 비롯한 각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협약은 해양오염의 주범으로 떠오르고 있는 폐페트병을 사용해 재활용 의류 저변을 확대하고, 친환경 책임 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기업들은 각기 보유한 자원순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울산항만공사가 추진하는 ‘선박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 확대에 동참할 예정이다. 

형지엘리트는 울산항을 드나드는 선박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으로 만든 원사를 활용해 학생복과 스포츠 의류, 기업 단체복(유니폼)등 다양한 친환경 의류를 제작, 유통할 계획이다. 해당 원사 제작은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맡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 실천은 물론 정부가 추진하는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협약기업 대부분은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에 위치해 있거나 공장을 두고 있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형지엘리트는 부산지사 내 단체복 TF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활용 의류 생산 확대가 B2B 사업 역량 강화에 큰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 쌤소나이트
사진= 쌤소나이트

 

쌤소나이트, 감각적인 디자인의 ‘큐브 048’ 캐리어 출시

쌤소나이트가 48개의 큐브로 개성을 살린 '큐브 048' 캐리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큐브 048 캐리어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인상을 주는 외관으로, 규칙적으로 배치된 총 48개의 정사각형(큐브)이 기하학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모서리마다 알루미늄 범퍼를 부착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외부 충격으로부터 수하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다른 특징은 쌤소나이트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완성된 내구성이다. 바퀴에는 소음과 진동은 줄이고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은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에어로-트랙’ 서스펜션 휠이 사용돼 정밀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아울러 내부에는 '마이크로밴' 안감이 사용돼 불쾌한 냄새 및 오염을 방지하고 유해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며, 100% 재활용 플라스틱 원단의 '리사이클렉스' 안감도 함께 사용됐다.

여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센터 디바이더는 형태 그대로 분리해 원하는 장소에 걸어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세탁물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파우치를 구성해 편리함을 더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