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기능성 추구... 색조 화장품에 부는 새바람
상태바
비건·기능성 추구... 색조 화장품에 부는 새바람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6.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더샘 등 비건 색조 제품 출시
설화수, 인스코비 등 주름개선 팩트 눈길
사진=토니모리
사진=토니모리

색조 화장품이 트렌드에 맞게 변화하고 있다. 동물성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을 내세우는 제품과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또, 피부를 꾸미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능을 내세운 색조 제품들도 속속 나오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트렌드가 되고 있는 가치 소비와 멀티 기능을 화장품 업계도 고민하고 있는 것이다. 

 

색조에 부는 비건 열풍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은 비건 열풍이 색조 화장품까지 확대되고 있다. 어뮤즈, 아떼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최근에는 브랜드숍들까지 이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립 제품을 비롯해 최근에는 아이 관련 제품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토니모리는 최근 국내 최초의 비건 아이라이너 ‘백젤 아이라이너Z’를 출시했다. 국민 아이라이너라고 불리는 백젤 아이라이너를 20가지 유해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리뉴얼해 선보인 ‘백젤 아이라이너Z’는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인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을 받았다.

토니모리는 ‘백젤 아이라이너Z’ 외에도 자사 대표 제품 ‘쇼킹 라인’의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등 다른 색조 제품까지 비건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1.토니모리 2.더샘
사진=1.토니모리 2.더샘

더샘도 이탈리아 브이라벨사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스튜디오 슬림 핏 마스카라'를 선보였다. 뭉침이나 번짐 없이 자연스럽게 길어 보이는 속눈썹을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섬세한 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슬림 브러쉬가 눈 앞머리와 꼬리 끝 짧은 속눈썹까지 밀착 터치를 도와주며 짧고 처진 속눈썹을 컬링력 있게 연출해 준다. 또한 물에 번짐 없는 워터프루프 포뮬라로 오랜시간 깔끔하고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샘 역시 이번 스튜디오 슬림 핏 마스카라 출시를 시작으로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색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방침이다.

 

주름개선까지 확대된 색조

스킨케어 영역을 파괴하는 색조들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메이크업 베이스가 일상화된 가운데 주름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케어까지 가능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지난 3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 라인은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해 탄탄한 피부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얇고 매끈하게 피팅되는 럭셔리한 텍스처가 주름 등의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하고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제품은 쿠션과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됐다. 함께 구성된 액상 다이아몬드 파우더 성분은 빛나는 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진설라인의 쿠션 담지체는 피부에 터치할 때마다 탄력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으로 내용물을 두드릴수록 균일하고 촘촘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모던하고 럭셔리한 쿠션의 명판 디자인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8주간의 쿠션 사용으로 수분량, 탄력 및 눈가 주름 개선의 효과를 입증했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표면의 주름과 요철을 매끈하게 메꿔줘 고르고 섬세한 피부 결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운데이션 역시 8주간의 사용으로 수분량, 탄력 및 눈가 주름 개선의 효과가 입증했다.

사진=1.설화수 2.인스코비
사진=1.설화수 2.인스코비

인스코비가 최근 론칭한 신규 브랜드 코랄헤이즈는 최근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성장인자 단백질 FGF7(Fibroblast Growth Factor 7)을 주성분으로 한 고기능성 바이오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FGF7 성분을 포함해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추출물과 산소수가 함유돼 수분감이 풍부한 광채나는 피부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피부에 빈틈없는 강력한 밀착력과 커버력을 선사해준다.

또한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종 시카 콤플렉스와 판테놀이 함유돼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진정 효과를 준다. 미백과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개선 기능성까지 삼중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임상을 통해 메이크업 지속력 및 안티 다크닝, 잡티 커버까지 검증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