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 'SOS 릴레이 챌린지' 동참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 'SOS 릴레이 챌린지' 동참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5.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르티르
사진=티르티르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 아동학대 방지 위한 ‘SOS 릴레이 챌린지’ 참여

티르티르(TIRTIR)의 이유빈 대표가 아동학대 방지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SOS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SOS(Save Our Seoul) 릴레이 챌린지’는 올해 4월 서울시의회를 시작으로 아동학대를 포함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각종 폭력과 학대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이다. 현재 SNS를 통해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 홍선교 본부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SOS 릴레이 챌린지 동참 사실을 알렸다.

이유빈 대표는 “사회 복지 사각지대에서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에 마음이 너무 아프다”면서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해 꾸준한 기부활동과 관심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유튜브 에나스쿨 채널을 운영하며 최근 세 쌍둥이 임신 소식을 전한 개그우먼 황신영을 지목했다.

사진=레페리
사진=레페리

 

크리에이터 '아랑'과 ‘솔미’,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위한 생리대 기부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아랑(Arang)’과 크리에이터 ‘솔미(Queen Solmee)‘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성용품 브랜드 ‘내츄럴코튼 생리대’와 협력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생리대를 기부했다. 기부된 생리대는 정가액 700만원 상당의 유기농 생리대 1,160팩으로,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기부됐다.

특히 내츄럴코튼은 이번 기부캠페인에서 아랑과 솔미가 후원금으로 전달한 200만원에 더해 450만원 가량을 추가 지원하며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내츄럴코튼 김지혜 대표는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두 크리에이터와 함께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 깊다”고 동참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한편 아랑은 약 2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출신의 뷰티 크리에이터로 전문적인 뷰티 리뷰 콘텐츠를 통해 팬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쌓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솔미 역시 약 23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다이어트 브이로그(Vlog) 등 건강한 일상을 담아낸 콘텐츠로 큰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사진=아벤느
사진=아벤느

 

아벤느, 해양 생태계 보호 위한 ‘SPOR 캠페인’ 진행

아벤느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 ‘스킨 프로텍트, 오션 리스펙트’(Skin Protect Ocean Respect, 이하 ‘SPOR’)를 진행해 관심을 모은다. ‘SPOR 캠페인’은 바다를 생각하는 아벤느의 착한 선케어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아벤느는 바다의 생태계를 지탱하는 산호와 플랑크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최소한의 필터와 자연 분해되는 성분으로 해양 환경에 가하는 타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아벤느는 프랑스 환경단체 PUR PROJECT와 협업해 산호보존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바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벤느 마케팅 담당자는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아벤느는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소중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라며 “올 여름, 자연과 피부 모두에 이로운 SPOR 캠페인의 가치 소비를 실현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벤느는 ‘SPOR 캠페인’을 기념해 아벤느 선 케어 제품 구매 시 네트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진행 중이다.

사진=키네프
사진=키네프

 

키네프(kineff), 롯데 인터넷 면세점 신규 입점

지난해 12월 론칭하며 물유래성분을 기반으로 한 더마 라인 하이드라시카, 하이드라릴리프를 시작으로 생체 리듬에 맞춘 피부 관리 제품 더마사이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키네프가 롯데 인터넷 면세점에 입점했다.

키네프는 이번 온라인 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고객들이 키네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롯데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키네프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에티카 보건용 마스크 KF94를 증정하며, 하이드라시카 앰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하이드라시카 핸드 밤을 추가 증정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30달러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초 스킨케어 세트인 블루밍 키트를 제공하며 5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데일리 에코백으로 활용 가능한 LU42 쇼핑백을 증정한다.

사진=어바웃미
사진=어바웃미

 

어바웃미, 피부 진정과 수분 케어 위한 ‘숲 진정 수분’ 라인 출시

삼양그룹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크림, 세럼, 토너, 미스트 등 기초 화장품 4종으로 구성된 ‘숲 진정 수분’ 라인을 출시했다.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증가한 피부 고민을 위해 피부 자극 완화 및 진정, 수분 공급을 위한 저자극 수분 라인이다. 4종 신제품 모두 청정 제주에서 자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를 메인 성분으로 피부에 촉촉하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잎 추출물, 알란토인, 티트리잎 추출물과 보습 및 진정 특허 성분인 ‘6 허브 컴플렉스(6 Herb Complex)’ 등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사진=타키온비앤티
사진=타키온비앤티

 

AR 뷰티 앱 티커(Ticker), 누적 다운로드 50만 돌파

차세대 뷰티 테크 기업 타키온비앤티(타키온B&T)의 뷰티 라이프 플랫폼 ‘티커(Ticker)’가 통합 출시 50여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티커(Ticker)’는 실제 코스메틱 제품이 구현되는 AR 카메라, AR 영상통화, 소셜 기능까지 탑재한 신개념 뷰티 라이프 플랫폼이다. 유저는 실존하는 화장품을 가상으로 테스트해보고,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AR이 적용된 화면 그대로 그룹 영상통화가 가능하며 사진과 영상을 촬영, 편집, 공유할 수 있다. 하반기부터는 제품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티커 뷰티마켓’이 출시될 예정이다.

뷰티 라이프 플랫폼 ‘티커’는 특히 밀레니얼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이들의 특성을 잘 반영했다는 분석이다.

타키온비앤티 강덕호 대표는 “이커머스 기능이 도입되기도 전에 뷰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뷰티의 일상이 바뀐 비대면 시대에 뷰티를 소비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언택트 필수 앱’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사진=랩신
사진=랩신

 

랩신, V3 항균 렌즈클리너 출시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렌즈와 디스플레이의 위생케어를 도와주는 ‘V3 항균 렌즈클리너’를 출시했다. 스마트폰, 안경, 카메라 렌즈, 모니터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는 렌즈와 디스플레이의 세균 및 오염 얼룩을 제거해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항균 렌즈클리너다.

합성 에탄올이 아닌 곡물에서 추출한 ‘곡물발효 에탄올’을 함유했으며 대장균·녹농균 등 유해세균 6종을 대상으로 한 99.9% 항균테스트를 완료해 깨끗하고 위생적인 렌즈 및 디스플레이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초극세사 나노섬유’가 적용된 3중(3-layer) 합지 원단이 미세한 먼지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안경 세정에 최적화된 함수량 조절을 통해 잔여 물자국 없이 쾌속 건조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