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명이 다했네'... 화장품 업계, MZ세대 꽉 잡아라
상태바
'캠페인명이 다했네'... 화장품 업계, MZ세대 꽉 잡아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5.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닥터지 등 톡톡 튀는 캠페인명 '눈길'
랑콤, 데싱디바 등 우월한 비주얼 화보로 '주목'

MZ세대가 화장품의 주요 고객으로 부상하자 브랜드사들의 마케팅 역시 이들을 타깃으로 한 아이템을 내놓고 있다. MZ세대들이 애용하는 줄임말을 캠페인이나 프로모션에 적용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까지 녹여내는 작명은 대세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MZ세대가 선호하는 연예인을 브랜드 뮤즈로 선정하고, 제품 패키지도 파격적으로 내놓는 추세다.

사진=토니모리
사진=토니모리

 

화장품 광고, 줄임말 표현 대세

최근 전개되는 화장품 광고와 이벤트 캠페인은 줄임말 표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MZ세대들이 줄임말을 선호하는 점을 착안한 것이다. 토니모리는 최근 ‘오늘 하루 착한 습관 하셨나요?’라는 일명 ‘#오하착’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진행했다.

‘오하착’ 캠페인은 #오늘 하루 착한 습관이라는 키워드 아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착한 습관들을 하루 하나 이상씩 실천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토니모리는 사내 직원과 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전사 이벤트로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그 가치를 점차 외부로 확장할 계획이다.

캠페인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를 위한 착한 습관이다. 토니모리는 1차 전사 캠페인으로 공병 재활용, 일회용품 줄이기, 분리수거, 이면지 사용하기 등 생활 속 착한 습관을 인증하기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이번에는 2차로 전사 캠페인 전개를 내세웠다.

사진=닥터지
사진=닥터지

닥터지도 최근 대국민 피부 건강을 위한 올바른 스킨케어 습관 ‘각.보.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스킨케어 습관인 ‘각질-보습-자외선 케어’ 3-STEP 리추얼을 도모하는 캠페인으로, 브랜드 공식 모델 NCT 성찬과 함께 캠페인송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캠페인송은 올바른 피부습관인 ‘각질-보습-자외선 케어’를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활기찬 국민체조 노래에 맞춰 ‘각보자’ 각 단계를 설명하는 노랫말로 구성해 MZ세대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다.

사진=아이소이
사진=아이소이

아이소이는 최근 배우 천우희와 유태오를 모델로 발탁하면서 브랜드 네임과 캠페인 메시지를 하나로 담은 ’나는소이’라는 타이틀의 광고를 온에어 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소이를 사용하는 누구나 아이소이 브랜드 그 자체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이제부터 나는소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총 3편(△전성분 편 △인증 편 △품절 편)으로 구성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사랑스러운 연인의 모습을 한 배우 천우희와 유태오가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며 각각의 테마를 전개한다. 만난 지 8년, 다양한 인증으로 믿음을 주고, 품절되지 않겠다는 약속을 전하는 달콤한 멘트와 함께 유태오는 아이소이 잡티세럼으로 깜짝 변신해 반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사진=센카
사진=센카

최근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하은별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최예빈을 모델로 발탁한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새로운 광고에서 ‘센카 하나로 깨_끝.’이라는 카피를 내걸었다. 센카가 갖는 클렌징 브랜드라는 강점과 광고 제품인 ‘퍼펙트 휩 훼이셜 워시’의 특징을 강렬한 문구로 각인시켰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사진=김정문알로에

모델 이미지와 캠페인 의미를 결합한 프로모션 타이틀로 주목 받고 있는 곳도 있다.

최근 ‘미스트롯2 진(眞)’ 양지은을 모델로 발탁한 김정문알로에는 ‘효녀 가수’ 이미지로 호응을 얻고 있는 양지은과 함께 ‘효(孝) 페스티벌’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사진=달바
사진=달바

 

”화장품 설명? 비주얼이 다했다“

강렬한 모델 비주얼로 브랜드를 소개하는 곳도 있다. 달바(d’Alba)는 최근 톱모델 한혜진과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세럼을 스프레이 하다. 진정 레드 미스트 세럼’을 통해 파격적인 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

한혜진은 수분감 넘치는 달바 제품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수중에서 우아하고 세련된 포즈를 완성했다. 한혜진은 강도 높은 수중 촬영으로 대역 모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밤 11시까지 직접 수중에 들어가는 열의를 보였다.

사진=수지
사진=랑콤

랑콤은 모델 수지의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과 인상적인 화보로 홍보 제품인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크림’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화보 속 수지는 당당하면서 매혹적인 자태의 우아함과 함께 촉촉하면서 탄탄함이 느껴지는 눈가 피부로 강렬한 인상을 전하고 있다.

사진=네케르
사진=네케르

최근 배우 천우희를 모델로 발탁한 네케르 역시 톡톡 튀는 매력의 천우희의 투명 메이크업 화보를 통해 자사 제품 홍보를 전개 중이다. 화보 속 천우희는 무결점 피부와 깔끔하게 길어지고 처짐 없는 컬링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 신비로운 매력을 배가시킨 립 화보를 통해 MZ 세대 여성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사진=어뮤즈
사진=어뮤즈

어뮤즈도 최근 발탁된 레드벨벳 멤버 슬기의 우월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화보를 통해 신제품 ‘듀 벨벳’ 메이크업의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화보 속 슬기는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발산하면서 MZ세대를 사로잡을 트렌디하고 내추럴한 메이크업 룩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사진=데싱디바
사진=데싱디바

한편 최근 블랙핑크 멤버 제니를 모델로 발탁한 데싱디바는 모델의 우월한 비주얼을 강조하고 있다. 2030 여성의 워너비인 제니의 매혹적인 모습이 시선을 끌게 한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광고 공개 후 데싱디바의 신제품 글레이즈는 ‘제니 네일’로 불리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