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된 집콕생활... 5060세대도 홈케어에 관심
상태바
지속된 집콕생활... 5060세대도 홈케어에 관심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5.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트러블과 동안 피부 위한 관리 많아져
설화수 등 독자 성분 내세운 스킨케어 관심
인스코비, 특허 성분 FGF7 담은 쿠션 출시
사진=랑콤
사진=랑콤

코로나 확산은 화장품 업계의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케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특히 피부 변화가 많은 5060 중년들이 홈케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장시간 이어지는 실내생활, 마스크 일상화 등으로 야기된 피부 트러블과 주름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이들에게는 큰 숙제이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홈케어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는 추세다.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우며 피부의 긍정적 영향을 주는 화장품들을 경쟁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피부 컨디션을 개선하는 제품이 스킨케어군에 국한됐지만 최근에는 메이크업 제품까지 확대되고 있다. 

사진=1.설화수의 ‘자음생앰플’ 2.숨37°의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 3.랑콤의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크림’
사진=1.설화수의 ‘자음생앰플’ 2.숨37°의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 3.랑콤의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크림’

 

근본적인 피부 힘 길러주는 스킨케어 제품 주목

최근 홈케어 시장에서 주목받는 화장품은 집에서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이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건강한 피부를 위해 차별성을 강조한 독자성분을 내세우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먼저 설화수의 ‘자음생앰플’은 인삼에 들어있는 30여 가지 사포닌 중 피부에 특히 효과적인 진세노믹스를 핵심성분으로 만들었다. 외부 환경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1,000일간의 재배 기간 중 단 일주일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원료인 고농축 진생베리를 담아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숨37°의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는 10여년에 걸친 발효 연구를 통해 개발한 성분을 담았다.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는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를 다각도로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비롯해 난꽃의 생명력을 담은 발효 성분 오키드 Y 콤플렉스와 로마 황제의 처방을 재해석한 발효 성분 골든 엘릭서가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랑콤의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크림’도 주목 받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의 리뉴얼 버전인 이 제품은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을 함유해 광채나는 눈가로 가꿔준다. ‘라이트 스무스’ 기술을 적용한 부드러운 텍스처로 눈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1.코랄헤이즈의 ‘FGF7 하이드로 셀 쿠션' 2.설화수의 ‘진설 메이크업’ 라인
사진=1.코랄헤이즈의 ‘FGF7 하이드로 셀 쿠션' 2.설화수의 ‘진설 메이크업’ 라인

 

메이크업도 안티에이징 하는 시대

최근에는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메이크업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는 추세다. 먼저 인스코비의 신규 브랜드 코랄헤이즈가 론칭한 ‘FGF7 하이드로 셀 쿠션(FGF7 Hydro Cell Cushion)’은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성장인자 단백질 FGF7(Fibroblast Growth Factor 7)을 주성분으로 한 고기능성 바이오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FGF7 성분을 포함해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추출물과 산소수가 함유돼 수분감이 풍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차별화된 Cross-linking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피부에 빈틈없는 강력한 밀착력과 커버력을 선사한다.

또한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종 시카 콤플렉스와 판테놀이 함유돼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진정 효과를 준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삼중기능성 제품으로 임상을 통해 메이크업 지속력 및 안티 다크닝, 잡티 커버까지 검증 받았다.

이에 앞서 올해 초 설화수가 출시한 ‘진설 메이크업’ 라인은 진설 스킨케어 라인의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이 함유돼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한다. 제품은 쿠션과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됐으며 얇고 매끈하게 피팅 되는 럭셔리한 텍스처가 주름 등의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명판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쿠션 제품과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파운데이션 모두 8주간의 사용으로 수분량, 탄력 및 눈가 주름 개선의 효과를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