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스타벅스 쿨러' 등 단독 상품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스타벅스 쿨러' 등 단독 상품 판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 제푸 이미지. 사진= SSG닷컴
스타벅스 프리퀀시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스타벅스 쿨러' 등 단독 상품 판매

SSG닷컴이 13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 1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20일과 27일 오전 10시에 각각 2차, 3차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e-프리퀀시'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 기획한 상품을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

13일 오전 10시부터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상품은 총 5종이다. 스타벅스 매장의 증정품과는 색상 등에서 차이가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없는 상품도 특별 기획해 판매한다. 최대 25kg의 짐을 운반할 수 있는 '서머 데이 폴딩 카트'는 오직 SSG닷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서머 그린' 색상과 '오션 블루' 색상 2종으로, 각각 선보인다.

이외에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스타벅스 서머 데이 스티커'는 '오션 블루' 색상의 파우치에 담아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이미지. 사진=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상품 확대

이마트가 13일부터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기존 500개에서 2000개로 확대하는 한편 하루에 보상 적립 받을 수 있는 'e머니'도 3000포인트에서 5000포인트로 상향한다.

추가로 확대한 상품은 이마트의 지난 1년간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공, 생활용품 중 구매 빈도와 매출 수량을 감안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선정했다.

또, 6월 초에는 현재 이마트앱에서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터치해야 차액을 적립 받을 수 있는 방식도 터치 없이 자동으로 적립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해 소비자 편의도 높일 계획이다.

이마트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늘리고, 하루 적립 한도를 상향해 고객에 대한 '가격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자동적립을 통한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 이익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애니메이트 전경. 사진= AK플라자
애니메이트 전경. 사진= AK플라자

 

AK& 홍대 '애니메이트', 열흘 만에 3만명 방문

AK&홍대는 ‘애니메이트’ 단일 매장의 누적 방문객 수가 오픈 열흘 만에 3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취향셀렉샵'을 테마로 지난 2월부터 리뉴얼에 돌입한 AK&홍대는 관련 매장들을 속속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특히, 5층은 키덜트 전문 특화층으로 국내 유일 원피스 애니메이션 전문점 '플레이원피스', 중고 피규어 판매샵 '리펀샵', 게이머 라이프 스타일 전문샵 '슈퍼플레이', 굿즈 랜덤구매 샵 '제일복권샵' 등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샵들이 대거 들어섰다. 

여기 더해, 이달 1일에는 애니메이션 굿즈 전문숍 '애니메이트'까지 최종 오픈했다. '애니메이트' 매장은 애니메이션 굿즈 및 서적과 더불어 캐릭터 카페 '팝퍼블'과 함께 약 220평 규모로 운영된다.

AK&홍대 '애니메이트'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히어로 출격 페어와 토토츠니 이집트신 페어 등 다양한 페어 캠페인이 진행된다. 또한 구매금액 당 ▲키링 ▲엽서 ▲클리어파일 등 특별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예정이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여름상품 본격 판매

롯데홈쇼핑이 자체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전년보다 2주 가량 일찍 시작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계절가전, 여름 식품을 예년보다 2주 앞당겨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6일 오후 1시 45분에는 개별 냉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을 론칭한다. 실외기와 실내기가 합쳐진 일체형 상품으로, 저소음 모드, 제습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탑재했다. 21일 오후 3시 40분에는 '보국 원큘레이터'를 선보인다. 7개의 날개를 통해 균일하게 바람을 전달하고, 90도 회전, 타이머 등 부가 기능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신일 서큘레이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디디오랩 서큘레이터 ▲클레어 선풍기 등 무선 기능과 접이식 보관방식을 도입한 차별화된 상품도 소개한다. 

또한, 평균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비빔면, 메밀국수 등 여름철 식욕을 돋우는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20일 부산의 명물로 유명한 '구포국수'를 비롯해 26일 100% 메밀 성분으로 만든 면과 동치미 육수, 비빔장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박미선 순메밀면' 등 여름철 인기 있는 차별화된 품질의 식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샤또 벨그라브2015'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샤또 벨그라브2015'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샤또 벨그라브2015' 독점 출시

하이트진로가 보르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꼽히는 두르뜨(Dourthe)사(社)의 보르도 그랑 크뤼 클라쎄 샤또 벨그라브(Château Belgrave) 와인을 국내에 독점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랑스 보르도 오-메독 지역에 위치한 샤또 벨그라브는 와인 생산에 필요한 최적의 떼루아(토양)를 갖추고 있고, 1855년에 그랑 크뤼 클라쎄 5등급으로 선정되며 특급 포도원으로 인정 받았다. 두르뜨사는 1979년 샤또 벨그라브를 매입해 더 좋은 품질의 포도를 생산하기 위해 포도원을 재편성했다. 그 결과, 샤또 벨그라브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과 미국 와인전문지인 와인수인지아스타에서 모두 93점을 받았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항공사의 퍼스트 클래스에도 제공되고 있다. 

샤또 벨그라브 2015는 까베르네 소비뇽 74%, 메를로 23%, 쁘띠 베르도 3%를 블랜딩한 레드 와인으로, 블랙베리향이 진하고, 민트, 후추, 감초향이 어우러져 농밀하면서도 매끄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특히, 2015년의 보르도는 최고의 빈티지로 꼽힐 만큼 뛰어난 품질로 평가 받아 소장가치가 높다.

와인 라벨 디자인은 루이 15세 왕가가 사냥 별장으로 사용했던 샤또 벨그라브의 전통성을 강조하기 위해 왕관과 사냥에 이용했던 흰 족제비로 구성했다. 벨그라브는 프랑스어로 '자갈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포도원'을 의미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샵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아저씨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아저씨즈' 입간판.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시니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나서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31일까지 5060 시니어 모델 8명으로 구성된 인플루언서 그룹 '아저씨즈'와 손잡고 마케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아저씨즈'는 시니어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더뉴그레이'가 기획한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지성언·이정우·홍인국 등 시니어 모델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이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활동하는 계정 '더뉴그레이'의 팔로워는 각각 10만명이 넘을 정도로 SNS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아저씨즈' 멤버 8명과 바버·시리즈·라코스테 등 남성패션 층에 입점돼 있는 브랜드 8곳을 각각 일대일로 매칭해, 멤버들이 해당 브랜드의 옷을 입고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특히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아저씨즈' 멤버들의 등신대를 세우고, 각 매장의 전면에는 등신대와 같은 옷을 입힌 마네킹을 배치했다. 각각의 등신대에는 멤버들이 입은 의상의 더현대닷컴 상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