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스타벅스, 'YES or NO 프라푸치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스타벅스, 'YES or NO 프라푸치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타벅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YES or NO 프라푸치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3일부터 27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프라푸치노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음료 레시피를 선택하고 이후 완성된 음료를 스타벅스의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대고객 참여형 음료 개발 이벤트다.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음료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되며, 커피 유무를 선택하는 1단계부터, 2단계 베이스, 3단계 메인 플레이버, 4단계 서브 플레이버, 5단계 휘핑 종류, 6단계 토핑 종류를 거쳐 7단계 드리즐 종류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고객이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한다.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도 각 레시피 단계별 투표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중계하며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13일부터 14일까지 1단계를 시작으로, 7단계(5월 25~26일)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레시피 대결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레시피로 6월 말에 스타벅스의 정식 프라푸치노 음료를 출시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5월13일~5월27일) 동안 사이렌 오더로 프라푸치노 음료를 구매한 고객이거나 최근 1년 간(2020년 05월11일~2021년 05월10일) 프라푸치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풍성한 별 적립 선물을 제공한다.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 마다 참여 별 1개씩이 적립돼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7개의 참여 별을 비롯해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한다.

아울러, 본인의 선택과 각 단계별 레시피 투표 결과가 일치할 경우 각 단계 당 별 1개씩이 추가로 적립돼 최대 7개의 추가 별이 제공되며, 레시피 대결 이후 진행되는 음료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네이밍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최종적으로 모든 단계와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최대 20개의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즈홀릭데이 세트업프로모션 포스터 이미지. 사진= 맘스터치
치즈홀릭데이 세트업프로모션 포스터 이미지.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 14일 치즈홀릭버거 단 하루 무료 세트업

맘스터치가 14일 단 하루, 치즈홀릭버거 단품 구매 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되는 '치즈홀릭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4일 전국의 맘스터치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방문해 치즈홀릭버거 단품을 구매하면 케이준 양념감자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배달 및 배달앱 포장 주문 제외)

맘스터치는 배우 송중기와 함께한 광고 촬영장 비하인드 화보와 티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치즈홀릭데이 이벤트 당일인 14일에는 치즈홀릭버거 TVCF 본편을 공중파와 케이블을 비롯해, SNS 등 다양한 채널에 오픈하며 소비자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베네 드립백 이미지. 사진= 카페베네
베네 드립백 이미지. 사진= 카페베네

 

카페베네, 베네 드립백 MD 3종 출시

카페베네가 간편하게 전문적인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베네 드립백 MD 3종을 13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베네 드립백 MD는 ▲베네 드립백 시그니처 블렌드 ▲베네 드립백 디카페인 ▲베네 드립백 혼합형(시그니처 블렌드+디카페인) 3종으로 된다. 3종 모두 8개의 드립백과 함께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광목천 파우치, 원두 설명 카드가 동봉된 구성이다.

카페베네는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평소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는 소비자를 위해 베네 드립백 디카페인도 함께 출시한다. 싱글 오리진으로 사랑받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천연 CO2 공정을 채택,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담아냈다. 

시그니처 블렌드와 디카페인 커피를 모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시그니처 블렌드와 디카페인이 4개씩 포함된 혼합형도 선보인다. 이번 베네 드립백 MD 3종은 카페베네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혼합형은 카페베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피자알볼로 빅스마일데이 이미지. 사진=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빅스마일데이 이미지. 사진=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참여

피자알볼로가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로, 모든 영역의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는 역대 빅스마일데이 행사 가운데 규모와 혜택이 최대 수준으로 진행된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작년말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울핫도그피자' e쿠폰을 판매, 피자 라지 사이즈와 콜라 1.25L 세트를 2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구매한 e쿠폰은 피자알볼로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구입 후 수신된 쿠폰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할인가에 서울핫도그피자 세트를 즐길 수 있다. e쿠폰의 사용 유효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93일이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피자알볼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할인 메뉴인 서울핫도그피자는 순수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를 사용한 메뉴로, 피자 조각마다 랜치소스, 체다치즈소스, 레드소스, 브라운소스 등 피자알볼로만의 소스를 사용해 소시지의 풍미를 한층 더 살린 동시에 4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