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장터 이미지. 사진= 이마트
와인장터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이마트가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총 1200여 품목의 와인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상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000여종 와인을 판매했던 지난해 와인장터 대비 행사 품목을 20% 확대했다.

특히 이마트는 대형 점포뿐 아니라 전국 소형 점포에서도 와인장터 행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점 기획 물량을 대폭 늘렸다.

기존 와인장터 행사의 경우, 와인 고객 비중이 높은 전국 50여개 대형 점포 위주로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하고 중·소형 점포에는 일부 품목만 할인 판매했다. 하지만 이번엔 와인 시장 대중화에 발 맞춰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와인을 맛 볼 수 있도록 2~5만원대(행사가 기준) 전점 행사용 중저가 데일리 와인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로 늘렸다. 

이마트앱을 활용한 '스마트오더 와인장터'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이마트앱 내 '스마트오더' 탭을 클릭해 주문이 가능하며, 와인 픽업 지역과 매장, 날짜를 선택한 후 픽업 날짜에 교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좌) 송인준 IMM 프라이빗에쿼티 사장 (우)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 사진= SSG닷컴
(좌) 송인준 IMM 프라이빗에쿼티 사장 (우)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 사진= SSG닷컴

 

SSG닷컴, 'W컨셉' 인수 마무리

SSG닷컴이 11일 '딜 클로징(Deal Closing)'을 열고 W컨셉 지분 100%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 송인준 IMM 프라이빗에쿼티 사장이 참석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1일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했으며 3일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했다.

이로써 SSG닷컴은 W컨셉을 자회사로 편입시키고 기존 인력 전원을 고용 승계해 본격적으로 패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고유의 경쟁력은 유지하고 SSG닷컴 역량이 필요한 영역은 지원하며 필요한 부분은 함께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SSG닷컴은 W컨셉이 기존에 보유한 핵심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플랫폼을 합치지 않고 각각 별도로 운영한다. 다만 각각의 플랫폼이 보유한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다른 플랫폼에 추가해 구매 접점을 넓히고 구색을 확대하는 방식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SSG닷컴은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W컨셉 핵심 셀러에게는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관련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SSG닷컴 촬영 전용 스튜디오를 활용해 상품 소개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고 이마트 라이브방송 전용 스튜디오에서 '쓱라이브' 상품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다.

데이터 활용 및 기술적 인프라는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각 플랫폼이 보유한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추천과 예측을 더 정교화하고 멤버십·포인트 공동 활용 방안도 논의 중이다. 또한, SSG닷컴이 운영 중인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몰 프리미엄 배송을 담당하는 발렉스 직원이 고객에게 1122만원짜리(내비타이머 B01 크로노그래프 43) 상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몰 프리미엄 배송을 담당하는 발렉스 직원이 고객에게 1122만원짜리(내비타이머 B01 크로노그래프 43) 상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명품 시계 '브라이틀링' 온라인 브랜드관 선봬

롯데백화점이 13일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138년 전통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라이틀링(Breitling)'의 국내 최초 공식 온라인 브랜드관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브라이틀링의 아이코닉 컬렉션인 '내비타이머 컬렉션'부터 유니크한 롤 브레이슬릿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크로노맷 컬렉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아슬레져 워치 '인듀어런스 프로 컬렉션'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을 선보인다. 특히 최소 1000만원에서 1500만원대의 고가 라인인 내비타이머, 크로노맷, 프리미에르 헤리티지 컬렉션 등 10종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상품 훼손과 분실 등 명품의 온라인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불안 요소를 최소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브라이틀링에 롯데백화점몰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브라이틀링 전용 포장박스에 담아 특수화물 전문 수송 업체인 '발렉스(VALEX)'의 보안 배송을 통해 배송하며, 차량 내부에는 전용 금고, CCTV, GPS 추적기, 경보기 등이 설치돼 있어 상품을 더욱 안전하게 배송한다.

브라이틀링은 롯데백화점몰 온라인관 오픈 기념으로 5월 말까지 구매시 스트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VR판교랜드를 보고 있는 모습. 사진= 현대백화점
VR판교랜드를 보고 있는 모습.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판교점, 'VR판교랜드' 선봬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휴대폰을 통해 360도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VR 백화점 'VR 판교랜드'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VR 판교랜드'는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의 백화점으로, 판교점 지하 1층부터 10층까지 총 11개 층 50여 곳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실제 백화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VR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터치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비행선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백화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 정보도 알 수 있다. 'VR 판교랜드'는 현대백화점앱과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그리고 현대백화점 판교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특히, 'VR 판교랜드'를 통해 실제 백화점을 방문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VR 판교랜드' 화면 우측 상단 '자유이용권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대어린이책 미술관 20% 할인권', '5층 회전목마 1회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고, 'VR 판교랜드' 곳곳에 마련된 '행운의 룰렛', '추억의 뽑기' 등의 미니게임을 통해 판교점 사은데스크 방문시 키친타올·텀블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발망·오프화이트·알렉산더맥퀸·아미 등 14개 매장의 경우, 더현대닷컴의 'VR 쇼룸'으로 이동해,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더욱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VR 쇼룸’에 전시된 인기 상품은 더현대닷컴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매장 직원과 구매 상담도 가능하게 했다.

한편, 판교점은 30일까지 10층 하늘정원에 돼지·사슴 등의 토피어리(식물로 만든 조형물)를 배치하고. 문화홀은 대형 그리너리 식재와 삼각형 모양의 나무 오두막·평상 등을 배치해 '판교 힐링파크'로 꾸민다.

더뷰티 전문몰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더뷰티 전문몰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뷰티 전문몰 '더뷰티' 론칭

CJ온스타일이 뷰티 전문몰 '더뷰티'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더뷰티 '주간 홈케어 추천' 코너나 '전문가 추천' 코너에서는 '황사 철 피부 노화 막는 방법', '더운 여름철 지속력 높이는 메이크업 노하우' 등 시즌별, 상황별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분석해 피부 관리 방법과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홈케어관'에서는 황인영 뷰티 디렉터 등의 외부 뷰티 전문가가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코너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뷰티 상품 전문 쇼호스트와 유명 인플루언서들로부터 상품의 특장점과 피부 관리 꿀팁도 전수받을 수 있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포트폴리오도 대폭 강화했다. 나스(NARS), 로라메르시에(Laura Mercier), '발몽'(VALMONT) 등 해외 명품 뷰티 브랜드부터 티르티르, 어도어블랑 등 SNS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뱀포드와 같은 일명 착한 화장품 '클린 뷰티' 브랜드까지 확대해 최적화된 취향 쇼핑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뷰티는 론칭을 기념해 업계 최초 개인별 헤어 취향 케어 서비스인 '익스클루시브 헤어솔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익스클루시브 헤어솔루션'은 설문을 통해 개인별 두피, 모발 상태를 확인하고 개인별 헤어솔루션을 제안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샴푸'를 증정하는 행사다. 총 50명을 추첨해 진행되며 화장품 전문 제조사 코스맥스가 샴푸를 제조한다. 신청은 23일까지 더뷰티 이벤트 코너에서 가능하며 행사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1500원의 적립금이 지급된다. 또한 최종 1명을 추첨하여 '헤어빔 알파 탈모 두피 관리 기기'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는 한 록시땅, 꼬달리, 비오템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