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식품안전센터. 사진= 이마트
이마트 식품안전센터. 사진= 이마트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이마트가 올해 4월 이마트 품질관리기관인 상품안전센터가 한국 인정 기구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인정기구(KOLAS)는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으로, 법 및 국제표준관련기구에서 정한 국제기준에 의거, 교정, 시험, 검사, 숙련도시험기관을 평가해 공인하는 기구다.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식품 품질관리를 위해 2015년 2월 설립됐다. 이후 식중독균, 잔류 농약 및 유해물질 검사 등 이마트 식품의 법적 기준 및 안전성을 사전 검증하여 고객에게 안전한 상품을 공급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보다 높은 전문성과 체계적인 시설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다. 상품안전센터 내 연구원들은 영국에서 실시하는 분석능력평가에 응시, 전원 통과하여 개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국제실험실 기준 가이드에 맞는 실험환경 시설 및 장비를 갖추기 위해 작년 7월 센터를 확장·이전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미생물시험 8항목, 식품 화학시험 17항목, 농축산물 2항목 등 총 27개의 항목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 해당 분야의 공인시험 성적서를 자체적으로 발급할 수 있게 됐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이마트 상품안전센터가 발급한 시험성적서는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에 가입한 104개국의 102개 기구간 상호 인정되며,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공인된 시험분석을 통해 외부기관 의뢰 분석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 절감은 물론 검사 결과에 대해 국제적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이마트 신선식품 및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PL상품과 직소싱 상품에 대해 실시했던 사전검증의 신뢰도가 대폭 상승, 고객들은 이마트 상품을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품질보증 및 안전성 확보를 통해 식품 경쟁력이 한층 강화된 것은 물론, 향후 해외 기업과의 상품 수출 계약 시 해당 항목 시험 성적서의 국제 공인 인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사진= gs샵
사진= gs샵

 

GS샵, '똑.소.리' 개편 후 매출 호조

GS샵의 '똑.소.리'가 개편 후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5분에 방송하는 '똑.소.리'는 1998년에 시작한 홈쇼핑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에 '똑똑하게, 소통하는, 리얼라이프'라는 캐치프라이즈와 함께 대대적인 개편을 실시했다.  

프로그램 개편 후 반응도 뜨겁다. 다이슨 청소기,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등 '똑.소.리'만의 혜택으로 구성된 상품을 판매하며 방송 6회만에 취급액 50억원을 돌파했다. 

고객 소통 방송을 표방하고, 관련 콘텐츠를 강화한 만큼 고객 소통량도 증가했다. 특히 생방송 중에 고객들이 보내는 '실시간 라이브톡'은 GS샵 프로그램 평균 라이브톡 대비 50배나 많은 양이 쏟아지고 있다. 

GS샵은 '똑.소.리'의 인기비결로 진행자 이상민과 고객 소통 콘텐츠를 꼽는다. 이번 개편방송부터 새롭게 진행자로 투입된 방송인 이상민은 자신만의 쇼핑 노하우는 물론 사용팁, 자신만의 레시피 등을 아낌없이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찰 예능처럼 이상민이 집에서 직접 촬영한 제품 사용 영상은 고객 반응이 제일 좋은 콘텐츠 중 하나다. 

또한 방송 중에 '실시간 라이브톡'으로 들어온 고객 의견이나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을 따로 갖고, 이상민이 공감하는 고객 상품평을 읽어주는 '공감 시그널' 코너 등 '똑.소.리'만의 차별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래플 온스타일' 행사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래플 온스타일' 행사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론칭 기념 '래플 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브랜드 론칭 기념 첫 행사 '래플 온스타일'을 론칭 당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 브랜드 초특가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래플(추첨) 방식 행사이며,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통해 31일까지 하루 한 번씩 응모 가능하다.

'래플 온스타일' 프로모션은 추첨 방식 이벤트로 기획해 참여하는 재미와 기대감을 더했다. CJ온스타일 론칭 당일인 10일부터 31일까지 오전 10시 모바일 앱에서 매일 응모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CJ온스타일 앱 '래플 온스타일' 기획전에서 이벤트를 응모하면서 어제 행사 당첨 여부까지 확인 가능하다. 당첨 고객은 발표 당일 자정까지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96% 할인된 가격에 경품 구매 가능하다. 

'래플 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 론칭 기념 시그니처 행사인만큼, 상품 라인업은 하이엔드급 제품만을 엄선해 구성했다. ▲샤넬 ▲에르메스 ▲구찌 ▲루이비통 ▲버버리 ▲고야드 등의 명품 패션 아이템부터 ▲발뮤다 청소기 ▲루이스폴센 조명기 ▲바이타믹스 블렌더 ▲유라 커피머신 등 고급 생활 아이템까지 각 카테고리 인기 브랜드로 래플 상품을 구성했다. 17일은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 29일은 '구찌 마이크로시마 미니돔', 31일은 '루이비통 앙프렝뜨 클러치'가 래플 상품이다. 기존 판매가 대비 모두 90% 이상 할인된 가격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 이용 혜택을 높이기 위해, 10일 론칭 이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12일 3일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행사 대상 카드(신한, KB, 삼성)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 금액을(최대 20만원) 즉시 할인해 준다. 10일~31일 사이에 모바일 앱에서 CJ온스타일 TV방송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면(총 30만원 이상) 멀티 그릴 쿠커를 증정한다. '2만원 쿠폰팩x브랜드 특집' 행사는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모바일 앱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만 명에게 2만원 상당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가정의 달 행사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가정의 달 행사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가정의 달 선물 라이브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4일부터 7일까지 선물로 안성맞춤인 상품들을 모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5일 어린이날을 겨냥해 4일 19시30분부터 21시까지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어린이날 선물세트 등을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진행했던 크리스마스 케이스 방송 시 준비 물량 4만 개가 모두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이번 방송 역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5일부터 7일까지는 'LG 오브제 에어컨', '닥스', '고려은단 비타민', '정관장 홍삼' 등 어버이날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중장년층 인기 브랜드 상품들이 라이브 커머스로 선보여진다.

5일에는 '닥스(DAKS)'의 손수건·스카프·지갑 등을 10시부터 11시까지, 여름철 무더위를 책임지고 가정의 인테리어에도 품격을 더해주는 'LG 오브제 에어컨'을 19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한다.

6일과 5월 7일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들을 준비해 선보인다. 6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고려은단' 비타민 및 홍삼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2% 할인 판매하며, 한국인의 건강 지킴이 '정관장' 홍삼 제품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 임직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잠실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를 알리는 모습.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 임직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잠실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를 알리는 모습.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어린이날을 앞두고'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을 공유하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는 "올해 초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한 충주 성남초등학교 학생들과 롯데칠성음료의 임직원의 '맘편한 스쿨존'벽화 제작에 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실생활 속에서 지나칠 수 있는 교통안전, 특히 어린이 교통안전의 필요성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는 한국펩시콜라 박수영 대표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전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 이석홍 회장, 삼양사 송자량 대표,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를 추천했다.

왼쪽부터 홍금표 아름다운 꿈 지역아동센터장,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사진= 롯데면세점
왼쪽부터 홍금표 아름다운 꿈 지역아동센터장,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어린이날 맞아 친환경 아트 캔버스 선물

롯데면세점이 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아름다운 꿈 지역아동센터에서 친환경 아트 캔버스 키트를 어린이날 선물로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홍금표 아름다운 꿈 지역아동센터장, 기우진 러블리페이퍼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어려워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에게 창작활동을 통한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기획했다. 롯데면세점은 영업점이 있는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을 비롯해 보바스어린이의원 등 아동 기관 8곳에 1000만원 상당의 친환경 아트 캔버스 키트 310개를 선물했다. 

키트는 아이들이 간편하게 어디서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캔버스와 물감, 붓, 팔레트 등 채색도구로 구성하였다. 특히 롯데면세점 임직원 150명이 업사이클링 캔버스 제작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임직원들이 만든 캔버스는 롯데면세점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폐지 재활용 상품을 만들어 폐지 수집 어르신을 돕고 있는 사회적기업 '러블리페이퍼'의 캔버스 DIY(Do It Yourself) 제품을 활용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3월 ESG가치추구위원회를 선포하고 '가장 신뢰받는 여행 파트너'라는 ESG 경영 비전과 친환경 슬로건 'Duty 4 Earth'를 발표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기부에 이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청년 기업 육성 프로젝트 '스타럽스(STARUPS)' 3기를 모집하고, 소상공인 지원 신규 사업으로 음식점 30곳의 밀키트 판매와 홍보를 돕는 '치어럽스(CHEERUPS)'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보양죽 선물세트. 사진= 현대그린푸드
보양죽 선물세트. 사진=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가정의 달 특별전'

현대그린푸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9일까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가정의 달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그리팅 주요 메뉴를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베스트 반찬 패키지'(반찬 5종) ▲베스트 키즈 패키지(고구마피자·궁중 떡볶이·무항생제 우유·베즐리 이즈니 미니 크로와상) ▲무조청 보양 소갈비찜 ▲연잎 오겹수육 등이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중 그리팅의 죽, 연화식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11종도 판매한다. 대표 제품은 ▲송이 전복죽(500g) ▲해신죽(500g) ▲소고기능이버섯죽(500g) ▲더 부드러운 소고기장조림(300g)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된 '보양죽 세트'와 ▲더 부드러운 소갈비찜(700g) ▲입에서 녹는 동파육(700g) ▲더 부드러운 바비큐 폭립(750g) 등 3가지 메뉴로 구성된 '연화식 세트' 등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