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2억 건 돌파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2억 건 돌파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타벅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건수 2억 건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비대면 주문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가 점진적으로 늘어, 최근 한달 간 일평균 주문 건수는 약 20만 건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런칭 초기 한자리 수였던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점차 빠르게 증가해 현재 전체 주문의 27%가 사이렌 오더로 주문되고 있다.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주문 건수 누적에도 점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런칭부터 누적 주문 건수 1000만건 돌파 까지는 2년 4개월이 걸렸던데 반해, 1억9000만건부터 2억 건까지는 불과 2개월이 채 걸리지 않았다. 2019년 9월 누적 주문 건수 1억 건을 기록할 때까지 5년 4개월이 걸렸다면, 이후 누적 2억 건까지는 1년 8개월밖에 걸리지 않아 소요기간이 약 3분의 1로 단축됐다. 

최근 한달 동안 상권 별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을 살펴보면 오피스 상권에서 32%로 가장 높았고, 주택생활 상권이 26%, 몰과 백화점 등 쇼핑 상권이 25%, 대학가 상권이 24%로 뒤를 이었다. 출근시간대인 8시~9시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은 48%로 절반에 육박해, 고객 2명 중 1명은 출근 시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3월 스타벅스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사이렌 오더 리뉴얼이 진행됐다. 이번 앱 업데이트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 속에서 고객 눈높이에 맞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자 약 1년 6개월에 걸쳐 기획 및 개발됐다. 

가장 큰 특징은 사이렌 오더 주문 접근성을 개선하고, 주문 단계를 간결화하는 동시에 메뉴 화면을 직관적으로 개편했다는 점이다. 또한, 메뉴 추천 및 맞춤형 메시지 제공을 통해 개인화 강화, 스타벅스 카드와 쿠폰, e-Gift 아이템 등 결제수단을 한 번에 사용 가능하도록 해 주문 및 결제기능 사용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앱 업데이트와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2억건 돌파 기념 추가 별적립 이벤트를 10일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 시, 영수증 당 추가 별 1개를 증정하고, 사이렌 오더 생애 첫 주문 시 회원 계정당 별 2개를 증정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3000원 이상 결제 시 참여 가능)

스파오 쿨테크X브레이브걸스 화보 컷. 사진= 이랜드
스파오 쿨테크X브레이브걸스 화보 컷. 사진= 이랜드

 

스파오, 쁘걸 모델 '쿨테크' 영상 공개

스파오가 가수 '브레이브걸스'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쿨테크는 스파오의 냉감 속옷으로 자체 개발한 냉감 원석을 사용한 소재를 사용해 생활 중에 발생되는 땀을 빠르게 흡수, 건조하는 기능성 상품이다. 

스파오는 브레이브걸스의 인기곡 롤린(Rollin’)을 쿨테크와 결합한 쿨린(Coolin’)으로 개사해 청량감을 담은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뮤직비디오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쿨테크와 청량미 넘치는 브레이브걸스의 이미지가 잘 어울리는 영상이 완성됐다. 

메인 영상 공개 기념으로 스파오 공식 유튜브에서는 영상 조회 수 100만회 이상 달성 시 브레이브걸스의 이름으로 국군 장병 1만 명에게 쿨테크 1만 장을 기부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영상 조회 수 300만회 이상 달성 시 쿨린 풀버전 영상을 공개하는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100만 뷰 쿨테크 기부 공약과 함께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정 이상 금액 구매 시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 10종을 랜덤 증정한다. 증정 이벤트는 온라인은 스파오닷컴 단독으로 오늘부터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7일부터 스파오 전국 직영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스파오와 브레이브걸스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영상은 스파오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에어컨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고객이 에어컨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전년보다 10일 앞당겨 에어컨 특가 행사

롯데백화점이 오는 5월 5일(수)부터 에어컨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은 더위가 일찍 찾아와 에어컨을 구매하는 시점이 빨라지고 수요 또한 전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 예년보다 행사를 10일 앞당겼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5일부터 9일까지 현대카드와 제휴해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매장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정상가격 대비 13% 할인된 가격에 에어컨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도 준비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인기 에어컨 모델인 '삼성 비스포크 무풍갤러리 2 in1(AF19AX771VFRS)'을 사전 기획해 정상가 대비 25% 가량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000대 물량이 확보돼 있어 구매 후 예약 대기 없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잠실점은 1일 삼성전자 매장을 리뉴얼 오픈해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을 체험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에어컨 포함 다품목 구매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올 여름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콕, 홈캉스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용 소형 가전제품들을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개한다.

본점에서는 올여름 에어컨 바람 아래 홈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30일까지 시원한 음료와 맥주를 방안에서 간편하게 꺼내 마실 수 있고 화장품 등도 보관할 수 있는 미니 냉장고 '꼬모'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30L 용량의 미니 냉장고는 코로로 집콕이 늘어나며 인기가 높아진 품목 중 하나다.

잠실점에서는 피부과 방문 대신 셀프 뷰티케어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20일까지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유라이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반영구 제모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쿨링 기능을 탑재해 제모기 사용시 피부에 닿는 열감과 통증을 완화했으며, 기존 레이저 제모기와 달리 카트리지 교체가 필요 없는 상품으로 사용 시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치폴레 체다 4종 배너 이미지. 사진= SPC
치폴레 체다 4종 배너 이미지. 사진= SPC

 

SPC 쉐이크쉑, '치폴레 체다'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Shake Shack)'이 본격적인 피크닉 시즌을 맞아 '치폴레 체다 시리즈 4종'을 출시하고,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치폴레(Chipotle, 훈제된 고추 또는 할라피뇨)와 체다 치즈로 특제 소스 2종(치폴레 쉑 소스, 치폴레 체다 치즈 소스)을 개발, 이를 활용해 총 4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치폴레 체다 버거'는 진한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녹인 패티와 함께 치폴레 쉑 소스, 할라피뇨 튀김, 적양파 피클이 올라간 버거로 치즈와 함께 바삭하고 매콤한 할라피뇨 튀김의 맛과 식감이 조화로운 버거다. 

또한,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조리하여 촉촉한 닭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겨 새콤하고 아삭한 적양파 피클, 양상추와 함께 즐기는 '치폴레 체다 치킨 쉑', 비프 소시지 위에 치폴레 체다 치즈 소스, 체리 페퍼, 할라피뇨 피클을 올린 '치폴레 체다 치즈 도그',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치폴레 체다 치즈 소스, 베이컨, 할라피뇨, 체리 페퍼를 올린 '치폴레 체다 치즈 프라이' 도 함께 출시했다. '치폴레 체다' 메뉴 4종은 3일부터 6월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쉐이크쉑은 피크닉 시즌을 맞아 다양한 굿즈(Goods)도 출시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캐피탈라디오튠즈(Capital Radio Tunes)와 협업해 쉐이크쉑 로고를 이용, 선명한 색감과 이국적인 패턴의 피크닉 매트와 짐색(Gym sack) 세트, 티셔츠, 모자 등을 출시한다. 13일 정식 출시 예정인 피크닉 매트와 짐색 세트는 7일부터 해피포인트 앱에서 사전 혜택가로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4일부터 치폴레 체다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굿즈를 혜택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17일부터는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 단독으로 굿즈를 포함한 피크닉 메뉴 혜택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14일부터 3일간 서울 홍대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활용해 피크닉 공간을 연출한 '렛츠쉑크닉(Let’s Shack-cnic)' 팝업 전시행사도 진행한다. 

'큰맘 도시락' 이미지. 사진= bhc
'큰맘 도시락' 이미지. 사진= bhc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서 풍성한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가정의 달을 맞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5월 한 달 동안 요기요를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한 국밥과 순대정식, 보쌈정식 등 다양한 큰맘 도시락 메뉴부터 안주류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든 메뉴이다. 특히 완연한 봄을 맞아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왕갈비탕'을 비롯해 담백한 부추 생면으로 만든 '어탕칼국수' 등 특별 메뉴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할인 방법은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방문 포장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을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포장' 카테고리에서 큰맘할매순대국을 선택 후 방문 시간을 설정하고 결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피자알볼로 캠페인 이미지. 사진=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캠페인 이미지. 사진=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나눔 실천한 가맹점에 지원금 전달

피자알볼로는 올해 1분기 지역사회에 공헌한 가맹점 측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일부 금액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사회 공헌에 참여한 11개 가맹점은 아동 센터, 무료 급식소, 장애인 복지관 등 다양한 곳에 피자를 제공하거나 기부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11개 가맹점처럼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매장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가맹점들의 사회 공헌 활동을 독려해 나눔 활동이 전지역으로 펴져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피자는 원래 둥글고 나누는 거니까요'라는 브랜드의 캠페인 슬로건 아래 자체적으로 나눔을 실천한 가맹점 대표님들께 보답하고자 사회 공헌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며 "피자알볼로의 사회 공헌 활동이 전국적으로 확대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처음처럼 신규 광고 컷. 사진=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신규 광고 컷. 사진=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신규 광고 온에어

올 1월 리뉴얼을 단행하고, '제니'를 모델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처음처럼'이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올해 3월 '그네 편'에서는 '더 부드럽지만, 더 소주다운 맛'을 컨셉으로 리뉴얼 된 제품의 속성을 강조했다면, 이번 'TPO 편'에서는 어떤 장소에서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처음처럼의 이미지를 '제니'만의 발랄함을 강조해 보여준다.
 
이번 신규 광고는 5월 1일 인터넷 채널과 TV를 통해 동시에 온에어 되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서 공개한 광고 '그네 편'에서는 리뉴얼된 처음처럼의 속성을 강조했다면, 이번 광고에서는 '처음처럼'을 즐기는 싱그러운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모델과 제품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공개된 광고 '그네 편'은 공개 한 달 만에 약 700만 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와인 3종. 사진=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와인 3종.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와인 추천

하이트진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성년의 날, 어버이날 등 감사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추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존경을 담은 '필리프', 성공을 의미하는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당신은 나의 No.1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등 총 3종이다.

어버이날 추천 와인 '필리프(Philip)'는 '모든 인간은 동등하다'라는 철학을 최초로 구상한 인물 필리프 마쩨이(Philip Mazzei, 1730-1816)에 대한 존경과 경의를 담은 헌정 와인이다. 부모님 또는 평소 존경하는 분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적격이다.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 재배되는 까베르네 소비뇽 100%로, 약 24개월 동안 숙성한 레드 와인이다. 자두와 오크향이 진하고, 바디감, 매끄러운 질감, 부드러운 타닌 등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끌로 드 로스 씨에떼(Clos de Los Siete)는 유명 와인 메이커 미셸롤랑이 보르도 내 6곳의 샤또 오너들과 함께 뜻을 모아 만들어낸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이다. 라벨에는 '최고가 모여 만들어낸 최고의 와인'의 의미를 담아 칠각성으로 표현했고, 이는 '성공'을 의미한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로 선정, 2018 평창동계올림픽 IOC 위원장의 공식 만찬주로 사용된 바 있다. 

부부의 날 추천 와인은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Dourthe No. 1 Rouge)'이다. 뉘메로 엥은 '당신은 나의 No.1'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타닌이 거칠지 않고, 잘 익은 라즈베리, 블랙베리, 오크 향이 잘 어우러져 편안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의 가정의 달 추천 와인은 현대백화점(목동점,천호점,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와인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