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광클절'... 초반 흥행 성공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광클절'... 초반 흥행 성공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클절 '리바이스 썸머' 특집 방송 화면 캡처. 사진= 롯데홈쇼핑
광클절 '리바이스 썸머' 특집 방송 화면 캡처.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광클절'... 초반 흥행 성공

롯데홈쇼핑이 23일부터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행사가 5일 동안 신규 고객 유입, 매출 신장 등 초반 흥행에 성공하며,  내달 2일까지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으로 행사를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방송과 온라인이 만난 대한민국 쇼핑축제'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광클절'은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롯데홈쇼핑 창사 이래 역대 최대 규모 행사다. 행사 5일(4월 23~27일)동안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다.

TV방송 테마 프로그램들은 회당 주문 건이 3만 건을 기록했다. 모바일은 전체 주문고객과 2030 젊은 세대 주문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고객층 확대에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송가인을 올해의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제작한 로고송은 공식SNS 채널에서 300만뷰를 돌파하는 등 '광클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행사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아트빌라스 숙박권, 벨리곰 에코백을 증정한다. 29일부터 '광클타임딜'을 통해 '발뮤다 더 토스터', '애플워치' 등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TV방송은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단독 브랜드 인기상품을 할인 혜택, 구성으로 선보이는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내달 1일에는 '광클절X삼성전자' 특집전을 4회 연달아 진행해 85인치 TV, 건조기/세탁기 등을 단독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정관장', '리파캐럿' 등 H&B 상품을 최저가, 최다 구성으로 선보이는 'H&B 선물 릴레이 특집'을 진행하고, 내달 2일에는 ▲리바이스 ▲라우렐 ▲폴앤조 등의 패션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한편, 광클절 행사 초반 주력으로 내세운 '다이슨 원데이' 특집전은 업계 최초 할인가에 선보여 약 3만 세트 이상 판매, 주문금액은 150억 원을 돌파했다. '리바이스 썸머 특집'은 3만 세트 이상 판매됐으며, 업계 최초로 50% 할인가에 선보인 '딤채 김치냉장고 특집전'은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타임세일 '광클타임딜'은 '애플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다이슨 드라이기' 등이 조기 소진됐으며,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에서 ‘에르메스 시계’, 롯데 자이언츠와 기획한 ‘콜카 자이언츠 스니커즈’ 등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럭키드로우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럭키드로우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론칭 기념 '럭키드로우' 진행

CJ온스타일이 5월 10일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사전 프로모션으로 온라인 복권 응모 개념의 '럭키드로우(Lucky Draw)'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론칭 D-10인 30일부터 5월 9일까지 CJmall 앱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CJ온스타일 론칭 특집으로 준비한 5월 10일 모바일라이브 방송에서 발표한다.

CJ온스타일은 CJ오쇼핑이 5월 10일 론칭하는 새로운 통합 브랜드의 이름이다. 기존 TV홈쇼핑(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CJmall), T커머스(CJ오쇼핑 플러스)의 각 명칭을 'CJ온스타일'로 통합한다. 

TV에서 모바일로 사업 중심축을 전환하는 만큼, 론칭을 앞두고 진행되는 사전 프로모션 또한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 행운권 추첨 방식의 사전 프로모션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CJmall 모바일 앱에서 응모 가능하다. 첫 응모 시 행운권 번호가 자동 발급되며,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벤트를 공유 후 다시 응모하면 행운 번호가 최대 2개까지 추가 발급된다. 1등부터 10등까지 총 2000여 명의 당첨자를 뽑는다. CJmall 모바일 앱은 5월 10일에 CJ온스타일 앱으로 업데이트되며, 당일 첫 진행하는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최적의 라이프스타일 기획하는 CJ온스타일의 론칭 사전 행사답게, 경품 또한 3554 타겟 고객에게 선호도 높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1등 당첨자 단 한 명에게 '샤넬 미니 코코핸들 블랙 캐비어 골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국내 외 전 세계 샤넬 매장에 소량 입고되어 품절 대란템인 미니 사이즈 핸드백이며, 다이아몬드 퀼팅 모양으로 엠보 처리돼 있어 디자인이 우아하다. 2등 당첨자 3명에게는 147년 역사의 덴마크 조명 전문 브랜드 '루이스폴센 판델라 미니(크롬)'을 증정한다. 곡선 스탠드 위에 버섯 모양의 반구형 램프가 빛을 분산시켜 부드러운 빛을 생성한다. 3등 당첨자 5명에게는 '티파니 펜던트 목걸이', 4·5등 당첨자 각 10명에겐 애플 에어팟 프로, 스메그 드립 커피머신을 준다. 이 외에도 리델 블랙타이 와인잔, 딥디크 퍼퓸, 적립금 3만 원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트린트 베이커리 방송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트린트 베이커리 방송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로 '미술 작품' 선봬

현대홈쇼핑이 29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미술 작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은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를 통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프린트 베이커리 갤러리 현장에서 생중계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우환·김환기·김창열·최영욱 등 국내 유명 작가 8인의 판화 작품 100여 점을 판매한다.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화백의 'Untitled 2013'과 사과 그림으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의 '가을향기 18', '가을향기 20' 등을 비롯해 '물방울 작가'로 불리는 김창열 화백의 대표 연작인 '회귀2', '회귀3', 그리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최영욱 작가의 달항아리 그림 시리즈인 '카르마 1', '카르마 2' 등이 대표적이다. 작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30만원 상당의 미술 작품 전문 설치 서비스가 제공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미술품 거래 시장에서 라이브 커머스의 주 시청자층인 MZ세대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CM 컨설팅 하고 있는 모습. 사진= GS샵
CCM 컨설팅 하고 있는 모습. 사진= GS샵

 

GS샵, 중소기업 CCM 인증 컨설팅 지원

GS샵이 4월 29일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지를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 공정위에서 인증한다.   

GS샵은 CCM 인증을 추진하는 협력사들이 효과적으로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동시에, GS샵의 CCM 전문가들을 활용한 '찾아가는 CCM 인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대상이 된 협력사는 밀키트 전문기업인 프레시지와 견과류를 주로 판매하는 오트리, 산지애 사과로 유명한 송원APC 등이다. 이 기업들은 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속하기로 결정했으며, GS샵은 이들과 손잡고 캠페인, 교육, 홍보 등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GS샵 관계자는 "GS샵은 협력사의 CCM 인증을 적극 지원해 GS샵을 중심으로 한 CCM 생태계 확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협력사들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지원 대상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