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혼부부 전세 매입임대주택Ⅱ 모집... "시세 70%"
상태바
LH, 신혼부부 전세 매입임대주택Ⅱ 모집... "시세 70%"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4.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조건의 80%를 임대보증금으로 책정
'무자녀 일반 혼인가구'도 신청 가능
사진=LH
사진=LH

LH(사장 김현준)는 신혼부부 전세형 매입임대주택Ⅱ 978호(수도권 704호, 지방 274호) 모집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Ⅱ란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LH가 매입한 도심 내 아파트·오피스텔 등을 시중 전세시세의 70∼80% 수준으로 공급하되, 임대조건의 80%를 임대보증금으로 책정해 월임대료 부담을 최소화한 준전세형 공공임대주택이다.

입주자격은 일정 소득·자산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등으로, 이번 공고부터는 신혼부부 외 ‘일반 무자녀 혼인가구’를 대상으로 소득·자산기준을 완화한 ‘4순위 혼인가구’ 모집이 신설됐다.

임대조건은 시중 전세시세의 70~80% 수준이며 기본 임대조건의 80%를 보증금으로, 나머지 20%를 임대료로 책정했다.

목돈 마련이 어려운 입주자는 보증금을 낮추고 월임대료를 높이는 보증금 전환제도로 개별 경제상황에 맞춰 보증금 및 임대료 수준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임대기간은 입주자격(무주택, 자산·소득요건) 유지 시 6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자녀가 있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최근 전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양질의 전세형 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등 주택임대차시장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