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硏, 중국 화장품 인허가 정보 제공
상태바
화장품산업硏, 중국 화장품 인허가 정보 제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4.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2시, 웨비나 형태 세미나 개최
중국 인허가 3가지 주요 변화 발표
사진=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사진=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변경된 중국 화장품 인허가 법규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중국 화장품 인허가제도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교육’을 29일 오후 2시 온라인 웨비나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중국 화장품 및 식품 대표 시험·연구기관 CAIQTEST가 함께 준비한 자리다.

교육의 세부 주제는 중국 인허가 변화와 3가지 주목해야 할 주요 사항과 효능평가와 안전성 평가 보고서, 기업이 당면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주제인 ‘중국 인허가 변화와 3가지 주목해야 할 주요사항’은 CAIQTEST 김주연 본부장이 발표한다. 김주연 본부장은 해당 분야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허가와 시험대응 업무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번 주제에서는 최신 중국 인허가 규정을 바탕으로 3가지 주요사항을 정리해 화장품 기업들이 전체적인 규정변화 흐름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발표되는 ‘효능평가와 안전성 평가 보고서’는 CAIQTEST 이미령 팀장이 발표한다. 이미령 팀장은 7년 이상의 인허가 시험대응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효능평가와 안전성평가를 고민하는 업계 담당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끝으로 ‘기업이 당면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을 조망해 정확한 방법으로 중국 인허가를 획득하기 위한 기업의 준비사항과 팁(Tip)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사전에 기업 질의사항을 이메일로 접수받고 있어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남권 연구원장은 “변화한 중국 인허가 규정에 우리 기업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제공해 향후 중국 수출에 도움을 주고자한다”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한국 화장품 산업 경쟁력 강화와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참석 희망자는 올코스 홈페이지[교육/세미나 → 해당 교육을 찾아서 신청]를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웨비나 참석 링크는 신청자에 한해 하루 전날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