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CJ오쇼핑, '전기차 특집 방송'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CJ오쇼핑, '전기차 특집 방송'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CJ오쇼핑
전기차 판매바송 캡처.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전기차 특집 방송'

CJ오쇼핑이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을 23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테슬라·아이오닉·니로·볼트 등 다양한 브랜드 전기차를 장기 렌터카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CJ오쇼핑플러스에서 23일 밤 11시 45분 방송하는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은 지난 방송보다 전기차 비중을 더 늘린다. 테슬라 모델 3/Y·볼트·니로·조에·아우디·벤츠 등 가성비 높은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량까지 구매 조건을 확인할 수 있고, 기아 EV6는 사전 계약할 수 있다.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차량 공유 서비스 '그린카' 5시간 이용 쿠폰을 지급하고, 방송 상담 신청 고객이 실제 계약까지 완료하면 삼성 기프트카드 10만 원 권도 제공한다. 

CJ오쇼핑에서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아이오닉 5는 TV CF에서 공개된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단 18분 만에 배터리가 80%까지 충전되는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뒷좌석 시트 위치도 조정 가능해 실내 공간이 넓고 편안하다. 차량 배터리를 이용해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V2L 시스템은 최근 유행하는 차박 캠핑에 특히 유용하다. 

지난 전기차 특집 1차 방송 상담 신청 고객 중 약 70%가 모바일 채널로 유입된 만큼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CJ오쇼핑플러스 채널과 CJmall 앱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23일 밤 8시부터 진행하는 CJmall 모바일 라이브 채널인 쇼크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세한 차량 스펙과 판매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CJmall을 통한 상시 상담 예약 신청도 가능하며, 방송 직전까지 상담 신청을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GS프라임위크 이미지. 사진= GS샵
GS프라임위크 이미지. 사진= GS샵

 

GS샵-GS리테일, 'GS프라임위크' 공동 행사

매달 GS샵과 GS리테일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GS프라임위크'가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GS샵과 GS리테일은 제철과일인 '제스프리 키위'와 이너뷰티 제품 '뉴트리원라이프 콜라겐'을 공동상품으로 선정하고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또한 GS샵 TV홈쇼핑에서는 인기상품인 '가히(KAHI) 멀티밤', 글로벌 브랜드 '아디다스' 바지, '핏플랍' 샌들 등을 판매한다. 27일 오전 8시15분부터 방송하는 간판 프로그램 '더 컬렉션'에서는 'SJ와니', '라삐아프', '바닐라비' 등 인기 패션브랜드가 총출동 한다. 

GS샵 모바일에서는 각종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22일 단 하루 명품 '버버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을 최대 10%(최대 10만원) 적립해 준다. 또한 21일 정관장은 온라인 최저가 대표상품 10개를 선보이며, 구매 시 10% 적립금을 증정한다. 

이 외 26일 나이키는 여름상품 최대 44% 할인 및 적립금 10%을, 28일 설화수,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는 인기품목 및 가정의달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원데이 특가 밎 적립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GS샵과 GS리테일 크로스 마케팅도 준비했다. GS샵에서 'GS프라임위크' TV 대상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적립금 10%를 받을 수 있으며 GS25 모바일 상품권(2000원 권)도 함께 준다. 

GS리테일 구매고객 역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GS샵 모바일 상품권 5000원 권과 더팝 리워즈 5000점을 받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울릉군 MOU 기념사진.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울릉군 MOU 기념사진.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지자체 연계 상생 프로젝트'

현대홈쇼핑이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는 '지자체 연계 상생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TV홈쇼핑, 현대H몰(온라인몰), 쇼핑라이브(라이브 커머스) 등을 활용해 지자체가 선정한 농가에서 생산한 특산물 등을 판매하는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이다. 특히, TV홈쇼핑의 경우 수수료가 없는 '무료 상생 방송' 형태로 진행하고, 온라인몰과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 수수료를 평균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또한 온라인몰 운영 경험이 없는 지역 농가에는 입점·상품 등록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를 현지에 파견해 '산지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현대홈쇼핑은 20일 경상북도 울릉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30일 TV홈쇼핑, 현대H몰, 쇼핑라이브를 통해 '울릉도 랜선 투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1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울릉도의 대표 특산품인 '명이나물'을 TV홈쇼핑을 통해 선보이고, 쇼핑 라이브에선 오후 1시부터 울릉도 여행상품과 오징어, 부지깽이, 호박엿 등을 울릉도 현지에서 생중계로 판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