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O&M, ESG 태스크포스팀 구성...지속가능경영 박차
상태바
포스코O&M, ESG 태스크포스팀 구성...지속가능경영 박차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4.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태스크포스 구성...리스크 분석·개선과제 도출
김우태 포스코O&M 경영기획그룹 그룹장(사진 왼쪽부터), 김영기 포스코O&M 경영기획실 실장, 서동욱 한국경영인증원 지속가능경영센터 수석전문위원, 박태양 한국경영인증원 지속가능경영센터장 등이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경영체계 구축 킥오프 미팅'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O&M

건축·시설물 위탁 관리업체인 포스코 O&M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리스크 분석, 개선과제 도출, 지표개발 등을 실시하고 임시부서인 TF팀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 팀은 글로벌 ESG지수 기반 내부 진단, 외부환경 분석, ESG 공시방향을 중심으로 관리체계를 도출한다. 

특히 국내 인식도가 가장 높은 글로벌 ESG 평가인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지속경영 평가기관인 서스테이널리스틱의 ESG 리스크 평가 모델을 반영해 내부 진단을 실시하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평가를 통해 재무적·비재무적 리스크를 관리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O&M은 사업 특성에 맞춘 자체 진단 체계를 개발하고 비재무적 위험요소인 환경, 인권, 공정운영, 소비자, 지역사회, 지배구조 등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정수 포스코O&M 사장은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ESG 기조에 맞춰 경영 체계를 혁신하고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해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